2025 스캇 통영그란폰도 성료

이벤트2025 스캇 통영그란폰도 성료

11월 8월 토요일, 경남 통영시에서 통영시사이클연맹이 주최하고, XCWORKS가 주관한 ‘2025 스캇통영그란폰도’가 개최됐다. 스캇노스아시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2500여 명의 라이더가 참가해서 해안도로 위주로 편성된 97㎞ 코스를 달렸다.


스캇통영그란폰도는 메디오폰도 없이, 통영시 트라이애슬론 광장에서 출발해 통영대교와 해안도로인 평인일주로 그리고 산양일주로를 거쳐 트라이애슬론 광장으로 돌아오는 97㎞의 그란폰도 단일 부문으로 치러졌다. 개회식이 끝난 8시 정각에 2500여 명의 라이더가 차례로 페달을 밟기 시작했고 10여 분이 지나 모든 참가자가 스타트게이트를 통과했다.

그란폰도 시즌을 마무리하는 대회 중 하나인 통영그란폰도는 평지 구간이 거의 없는 코스로 유명하다. 코스 내에서 가장 높은 지점이자, KOM 측정 구간인 새바지고개 정상의 해발고도는 불과 120m. 하지만 참가자들은 97㎞를 달리면서 총 1600미터를 올라야 한다. 해안선을 따라 달리면서 획득고도 수십 미터의 작은 언덕을 수십 차례 넘어야 하기 때문이다. 보급소는 하양지마을회관과 평림생활체육공원 그리고 첼로섬전망대 3곳에 설치되었고, 정오까지 61㎞ 지점을 통과하지 못한 라이더들은 컷오프 처리됐다.

통영 트라이애슬론 광장으로 돌아오는 97㎞ 코스지만, 92.4㎞ 지점인 한신마리나호텔 입구에서 계측이 종료된다. 남은 구간은 삼칭이해안길을 이용해 복귀하게 되는데, 바다와 맞닿은 자전거도로이자 코스에서 유일한 평지구간이어서 계측을 마친 라이더들이 경치를 즐기며 쉴 수 있었다.

오후 2시30분, KOM 시상과 함께 경품 추첨이 이어졌다. 타이틀 스폰서인 스캇노스아시아는 후원금 외에 에딕트 RC 10 완성차와 에딕트 RC 프로 프레임 세트 그리고 모노코크 카본 휠인 싱크로스 캐피탈 SL 등 화려한 경품을 제공해서 참가자들이 피니시 후에도 자리를 뜨지 못하게 만들었다.


■ 2025 스캇통영그란폰도 사진 다운로드 바로가기

■ 통영 그란폰도 www.tybike.kr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