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캇 DH 팩토리 2026 로스터 공개

뉴스스캇 DH 팩토리 2026 로스터 공개

UCI 월드컵 다운힐 레이스 팀인 스캇 DH 팩토리(SCOTT DH Factory)가 새 시즌을 앞두고, 다코타 노턴(Dakotah Norton)과 제스 블루윗(Jess Blewitt)의 영입을 밝히면서 2026 팀 로스터를 공개했다. 스캇 DH 팩토리는 새로운 멤버가 신선한 에너지와 경험 그리고 새로운 시각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33세인 다코타 노턴은 두 차례 내셔널 챔피언에 오른 미국인으로, 총 5번 월드컵 시상대에 올랐다. BMX로 시작해 모터크로스를 거쳐 엘리트 다운힐 선수가 된 다코타 노턴은 풍부한 경험과 빠른 속도가 강점이다. 그는 “오랜 역사를 지닌 팀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고,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레이스를 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제스 블루윗은 다섯 번이나 내셔널 챔피언 자리에 오른 23세의 뉴질랜드인이다. 월드컵 시상대에 다섯 번 올랐으며, 2025년에는 여성 최초로 레드불 하드라인을 완주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녀가 하드라인에 처음 출전한 것은 2022년. 레드불 하드라인에 참가한 첫 번째 여성 라이더였는데 22년과 23년 연이어 낙차 사고를 당해서 잠시 선수 생활을 중단해야만 했다. 회복 후 월드컵 레이스에 집중하다가 2025년도에 재도전한 하드라인을 완주하면서 레드불 하드라인을 정복한 최초의 여성 라이더가 됐다.
스캇 DH 팩토리는 제스 블루윗이 다운힐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신예라면서, 그녀의 끈기와 기술 그리고 레이스에 대한 열정이 스캇 스포츠와 조화를 이룬다고 말한다. 부상을 극복한 회복력과 다운힐이라는 스포츠에 대한 사랑으로 영감을 주는 라이더라는 것.

스캇 DH 팩토리는 다코타 노턴과 제스 블루윗의 영입을 통해서 팀이 한층 더 강력해졌다고 밝혔다. UCI 다운힐 월드컵 서킷에서 꾸준히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 에단 크레이크와 계약을 연장했고, 프랑스의 다운힐 신예 비키 클라벨도 영입했다. 비키 클라벨은 유럽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했으며, 2025 세계선수권대회에서는 10위 안에 진입하면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인 베누아 쿨라주와 새로 영입한 다코타 노턴, 제스 블루윗과 함께 스캇 DH 팩토리 팀은 2026년을 맞이하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결의에 찬 모습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짜릿한 레이싱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다.

팀 매니저인 파트리스 아플라테는 제스 블루윗과 다코타 노턴의 합류로 스캇 DH 팩토리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고 말한다.
“다가오는 시즌을 야망과 자신감, 결의로 가득 채워 경쟁하고 한계를 뛰어넘으며, 팬 여러분께 흥미진진한 경기를 선보일 준비가 되어 있어 있습니다. 지속적인 지원을 보내주신 모든 파트너사에 감사드리며, 함께 성공을 만들어갈 것을 기대합니다.”

2026 UCI 월드컵 첫 경기는 오는 5월 1일부터 3일 간 모나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된다.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