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스피드플레이 제로 워커블 페달

신제품스피드플레이 제로 워커블 페달
speedplay_title.jpg
글 사진 : 김한성
 
 스피드플레이의 제로 워커블(Zero Walkable)은 공기저항이 적으며, 자전거에 내려 걸을 때 지면과의 접지력이 좋은 페달이다. 
 
speedplay_zerowalkable_01.jpg
공기저항을 줄이면서, 보행 시 걸음이 편안한 스피드플레이의 제로 워커블 페달. 
 
일반적인 클립리스 페달은 신발에 클릿이 장착되고, 페달에 바인딩이 있어 클릿을 페달에 끼워 고정하는 방식이다. 반면에 스피드플레이 페달은 일반적인 페달과 달리 클릿과 바인딩이 뒤바뀐 구조를 취하고 있다. 바인딩 역할을 하는 플랫폼을 신발에 설치하고, 페달이 클릿 역할을 하는 구조다. 또한, MTB 클립리스 페달처럼 페달의 앞뒤면 구분이 없어 편리하게 신발을 체결할 수가 있다. 
 
speedplay_zerowalkable_02.jpg
MTB 클립리스 페달처럼 앞뒤면의 구분이 없이 양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speedplay_zerowalkable_03.jpg
제로 워커블의 특징은 신발에 장착되는 워커블 플레이트. 표면에는 있는 동그란 홈들을 딤플이라고 하는데 공기저항을 줄이는데 용이한 형태다.  
 
스피드플레이 제로 워커블은 바인딩 역할을 하는 클릿의 바텀 플레이트가 마치 골프공의 표면처럼 딤플 형태로 생겼다. 딤플은 동그란 홈이 연속적으로 이어진 패턴으로 공기저항을 줄이는데 탁월하다. 또한, 바텀 플레이트의 앞뒤가 좁아 공기의 흐름을 원활히 하는데에도 좋다. 기존까진 바텀 플레이트가 금속이어서 자주 미끄러졌었으나 워커블 플레이트는 합성수지로 만들어져 걸을 때 미끄러짐도 줄였다.    
 
speedplay_zerowalkable_05.jpg
워커블 플레이트가 추가로 사용됐음에도 기존의 페달과 비교했을 때 클릿의 부피가 비슷하다. 사진에서 위가 제로 워커블 아래는 제로.
 
speedplay_zerowalkable_04.jpg
제로 워커블 페달의 특징은 페달을 체결했을 때 확연히 드러난다. 워커블 플레이트가 페달과 스핀들을 감싸고 있어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제로 워커블은 기존에 있는 스피드플레이 페달과 비교했을 때 차이가 확연히 드러난다. 워커블 플레이트가 페달 플랫폼은 물론 스핀들까지 감싸고 있어 라이딩 시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해 저항을 줄여준다. 워커블 플레이트가 추가적으로 사용됐음에도 기존의 클릿과 비교했을 때 전체적으로 부피나 무게의 변화는 크지 않다. 
 
speedplay_zerowalkable_06.jpg
제로 워커블 클릿의 구성. 왼쪽부터 스프링, 스프링하우징, 바텀 플레이트, 워커블 플레이트.
 
speedplay_zerowalkable_07.jpg
자전거에 내려서 걸을 때 클릿 안에 이물질이 끼는 걸 방지하기 위해 버디 킷이라는 클릿 커버가 포함되어 있다. 
 
speedplay_zerowalkable_08.jpg
베이스 플레이트의 스냅심. 신발 밑창의 곡율이 브랜드마다 다르므로 굴곡에 따라 잘 맞는 것을 장착해야 한다. 
 
speedplay_zerowalkable_09.jpg
왼쪽과 가운데의 볼트는 베이스 플레이트용 그리고 오른쪽은 클릿 볼트.
 
제로 워커블은 페달 스핀들 소재에 따라 크롬몰리, 스테인리스, 티타늄으로 나뉜다. 크롬몰리 스핀들은 216g, 스테인리스는 206g, 티타늄은 164g으로 기존의 스피드플레이 페달과 호환된다. 가격은 크롬몰리가 20만원, 스테인리스가 26만원, 티타늄은 45만원이다.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