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메리다 YC 스페셜 에디션 출시

신제품메리다 YC 스페셜 에디션 출시
Merida_YS_edition_00_tit.jpg
 
글 신용윤
사진 오디바이크
 
 메리다가 한정판인 YC 스페셜 에디션, 리액토와 스컬트라를 출시했다. YC는 ‘Your Choice’의 약자로 공기역학적인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를 단 리액토와 경량 올라운드 프레임에 전통적인 림 브레이크를 쓴 스컬트라 중 당신의 선택은 무엇인지 묻는 도전적인 한정판이다.
 
Merida_YS_edition_08.jpg
 
Merida_YS_edition_09.jpg
메리다 YC 스페셜 에디션 리액토 디스크(위)와 스컬트라(아래).
 
메리다는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과 ‘스컬트라 YC 에디션’, 이 두 가지 상반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라이더의 개성을 존중하고 각자의 성향을 만족시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리액토와 스컬트라 YC 스페셜 에디션은 메리다 CF2 등급 카본프레임이며, 블랙 오팔과 다크 블루, 반짝이는 펄이 가미된 도색을 독특한 그래픽과 함께 입혔다.
 
Merida_YS_edition_02.jpg
메리다는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을 ‘SF 영화에 나올 법한 미래적인 이미지’로 디자인했다고 말한다.  
 
Merida_YS_edition_03.jpg
블랙 오팔과 반짝이는 펄 도색에 가장자리를 따라 포인트 그래픽을 넣었다.
 
Merida_YS_edition_04jpg.jpg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은 비전 메트론 4D 카본 핸들바와 비전 55 DB 카본 휠셋을 기본 장착했고 브레이크와 구동부는 시마노 울테그라와 듀라에이스를 혼용했다. 
 
사용된 부품 또한 가격과 성능, 어느 쪽도 놓치지 않는 구성이다.
리액토 디스크 YC 에디션은 앞뒤 변속기는 시마노 듀라에이스를 장착했으며, 브레이크와 레버는 시마노 울테그라 디스크다. FSA의 카본 크랭크셋인 SL-K 라이드 52/36T를 달았으며, 핸들바는 카본 에어로바인 비전 메트론 4D 플랫, 휠셋 또한 비전 55 DB SC를 장착했다.
 
Merida_YS_edition_05.jpg
높은 고지의 산들바람과 그 곳에서 내려다보이는 굽이치는 계곡을 디자인으로 표현했다는 스컬트라 YC 에디션.
 
Merida_YS_edition_06.jpg
다크블루에 펄을 가미한 스컬트라 YC 에디션의 도색.
 
Merida_YS_edition_07.jpg
메트론 4D 컴팩트 핸들바와 휠셋을 썼으며, 브레이크와 변속기 모두 시마노 듀라에이스를 장착했다.
 
스컬트라 YC 에디션은 앞뒤 변속기와 브레이크 레버, 캘리퍼 모두 시마노 듀라에이스이며, FSA SL-K 라이드 52/36T 카본 크랭크셋, 비전 메트론 4D 컴팩트 카본 핸들바를 달았으며, 휠셋은 비전 메트론 4D 컴팩트를 쓴다.
 
한정판인 YC 스페셜 에디션은 국내에 리액토 디스크가 20대, 스컬트라는 15대만 한정 출시되며 11월 1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두 모델 모두 480만원이다. 자세한 제품구성과 판매처는 오디바이크 홈페이지 참조.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71
 
[바이크왓] 신용윤 기자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