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4일 일요일, 공주시 일원에서 공주시가 주최하고 스피드에이전시가 주관한 ‘스캇과 함께하는 2025 공주백제그란폰도’가 개최됐다. 공주백제그란폰도는 최근 그란폰도 참가비가 부담스러운 수준으로 인상되고 있다는 여론을 받아들이고, 기념품을 간소화하는 방법으로 참가비를 타 그란폰도 대비 절반 수준으로 낮춰서 개최 전 좋은 평판을 얻었다. 2025 공주백제그란폰도에는 스캇노스아시아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공주백제그란폰도는 공주시백제체육관에서 출발해 79㎞의 코스를 달리는 메디오폰도와 135㎞를 달리는 그란폰도로 진행됐다. 보급소는 메디오 폰도 2개, 그란폰도에 3개소가 차려졌으며, 메디오폰도 제2보급소가 그란폰도의 제3보급소를 겸했다. 출발점으로부터 45㎞ 지점에서 그란폰도와 메디오폰도 코스가 나뉘었고, 그란폰도 참가자들은 KOM 계측 구간이 포함된 56㎞의 순환코스를 추가로 달린 뒤 메디오폰도 코스로 돌아와 라이딩을 이어갔다.
공주백제그란폰도 코스에는 도전적이고 상징적인 고갯길은 위치하지 않았으나, 획득고도는 메디오폰도가 616m, 그란폰도가 1500m로 코스를 달리며 꾸준히 획득고도가 누적되는 편이었다. 8시에 시총 소리와 함께 시작된 행사는 오후 3시 경품 행사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타이틀 스폰서인 스캇노스아시아는 스캇 에딕트 RC 10 완성차(1050만원 상당)와 싱크로스 카본 휠셋 그리고 헬멧과 라이트, 백팩과 글러브까지 푸짐한 경품을 제공했고, 참가자 전원에게 양말이 기념품으로 그리고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이 전달됐다.
■ 스캇과 함께하는 2025 공주백제그란폰도 사진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