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위아위스 × 쉬몰케

뉴스위아위스 × 쉬몰케

7월 13일부터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자전거 전시회, 유로바이크 2022에서 위아위스와 쉬몰케 카본(Schmolke Carbon)이 협업해 완성한 초경량 자전거 2종이 공개됐다.

쉬몰케 카본은 대학교에서 카본으로 만든 초경량 자전거 부품에 대해 논문을 썼을 정도로 자전거를 사랑한 스테판 쉬몰케가 1992년 설립한 회사다. 초경량 핸들바와 스템, 시트포스트, 안장, 휠셋 등의 카본 부품을 전문적으로 만들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그래핀과 CNT 카본 나노튜브를 다루는 위아위스의 차별된 기술력에 매료된 스테판 쉬몰케가 먼저 제안한 것으로, 초경량 프리미엄 카본 파츠를 지향하는 쉬몰케와 위아위스의 카본 프레임 기술이 만나면 협업의 효과가 극대화되리라는 판단에서 였다고.

7월 14일, 유로바이크의 쉬몰케 부스에는 독일의 프로 사이클링 스타인 안드레라스 클뢰덴(Andreas Klöden)이 방문했다. 안드레아스 클뢰덴은 팀 텔레콤과 아스타나, 라디오쉑에서 활약한 선수로, 2004년과 2006년 투르 드 프랑스에서 종합 2위에 올랐으며 2000년 시드니 올림픽 남자 개인도로경기에서 동메달을 따낸 바 있다. 안드레아스 클뢰덴은 팀 텔레콤 시절 쉬몰케가 만든 카본 핸들바를 사용하면서 시작된 인연으로 쉬몰케의 홍보대사가 되었으며, 오랜 선수생활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쉬몰케 카본 부품에 녹여 아위위스의 자전거에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위아위스×쉬몰케 자전거는 독일에서 쉬몰케 라이트닝 레드(컬세븐), 쉬몰케 애로우 AXS(래디칼 프로)라는 이름으로 출시된다.

■ 위아위스 www.wiawis.com ☎1661-8538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