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2017 E-Bike Show 개최

뉴스2017 E-Bike Show 개최
e-bike_show_d.jpg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7 E바이크 & 퍼스널 모빌리티 페어(이하 이바이크쇼)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3월 3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되며, 전기자전거와 전동휠 관련 27개 업체가 참여했다. 
news_ebike_show_1.jpg
메리다 E-bike 8종 선보여
메리다 코리아는 E-MTB 7종과 시티 1종을 선보였다. 행사장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얻은 제품은 e원-식스티 900E였다. 기존 B+ 원 식스티에 산악자전거 전용 드라이브 유닛인 시마노 스탭스 E8000을 단 모델이다. DU-E8000 드라이브 출력은 250wh며 70Nm 강한 토크가 특징이다. 배터리 용량은 500W다. MTB답게 42T의 11단 변속성능을 지녔고, 시마노 XT Di2 뒤 변속기와 세인트 브레이크, 폭스 팩토리 플로트 36 서스펜션으로 무장해 고약한 코스도 거뜬하게 돌파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군다나 전동 드라이브 지원을 통해 올마운틴의 약점이었던 업힐 성능을 보완한 것도 매력.
news_ebike_show_2.jpg
메리다는 e원-식스티 900E를 선보였다. B+ 규격으로 시마노 MTB 전용 전동 드라이브 유닛인 스탭스 E8000을 달았다.
news_ebike_show_3.jpg
시마노 스탭스 E8000은 MTB 전용 드라이브 유닛으로 250Wh 출력에 70Nm의 힘을 내뿜는다.
news_ebike_show_4.jpg
시마노 스탭스 E8000 디스플레이. 시마노 XT Di2와 하나로 연결돼 변속기 정보까지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다.
news_ebike_show_5.jpg
스탭스 E8010 배터리. 용량은 500Wh다.
메리다 인기모델 빅 세븐의 전동 모델도 선보였다. e빅 세븐 XT-에디션은 기존 빅 세븐 XT에디션과 시마노 스탭스 드라이브 유닛을 조합한 모델이다. 다만 원 식스티와 달리 일반 전동 유닛인 E6000이 달렸다. E6000은 50Nm의 힘으로 라이딩을 도와준다. 
news_ebike_show_6.jpg
인기모델 빅 세븐 XT 에디션의 E-Bike 모델. 시마노 스탭스 E6000 드라이브 유닛이 적용됐다. E6000 드라이브 유닛은 50Nm 토크다.
시티 모델인 e에스프레소 900 EQ도 선보였다. 스완넥 형태 프레임으로 누구나 쉽게 승하차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전동 드라이브 유닛은 시마노 스탭스 E6000이며, 배터리 용량은 418Wh다. 
news_ebike_show_7.jpg
시티바이크 e에스프레소. 시마노 스탭스 E6000을 사용하며, 배터리는 짐받이 적재형이다. 용량은 418Wh. 
국내 턴을 유통하는 ㈜오디바이크는 2종의 전기자전거를 선보였다. 턴 벡트론과 E-링크 D7i다. 턴 벡트론은 보쉬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했고 E-링크 D7i는 바팡 드라이브 유닛을 단 모델이다. 다만 국내에 보쉬가 진출할 예정이 없기 때문에 턴 벡트론도 차후 바팡 유닛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다.
news_ebike_show_9.jpg
턴 벡트론. 보쉬 드라이브 유닛을 달았지만, 국내 보쉬가 진출할 예정이 없기 때문에 차후 바팡 드라이브 유닛을 달고 나올 가능성이 크다.
검증된 전기자전거 베스비
㈜산바다스포츠는 대만 전기자전거 베스비를 선보였다. 이미 국내에 판매된 PS1외에 알루미늄 모델 PSA1과 클래식 모델 CF1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특히 PSA1은 알루미늄 모델이지만 PS1과 달리 배터리 성능을 높였다. PS1이 최대 48㎞를 달릴 수 있었다면, PSA1은 최대 95㎞를 달 릴 수 있게 됐다. 배터리는 LG 제품이다. PSA1의 특징은 이뿐만 아니다. 베스비 스마트 앱을 통해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를 통해 연동되며, 속도, 주행거리, 배터리 잔량, 이동 코스는 물론 도난을 대비해 PSA1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news_ebike_show_11.jpg
산바다스포츠는 베스비 전기자전거를 선보였다
news_ebike_show_12.jpg
베스비 2017년 신 모델 PSA1. 알루미늄 모델로 가격은 더 낮아졌지만, 배터리 성능이 높아져 주행가능 거리가 비약적으로 늘어났다.
news_ebike_show_13.jpg
PSA1은 베스비 스마트 앱과 블루투스로 연결돼 현재 속도, 배터리 잔량, 코스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내 배스비 위치 찾기 기능도 포함됐다.
news_ebike_show_14.jpg
news_ebike_show_15.jpg
국내 전기자전거를 처음 출시했던 알톤도 이바이크 쇼에서 만날 수 있었다. 알톤은 신형 스페이드를 선두로 이 노바투스 시리즈를 전시했다. 
news_ebike_show_16.jpg
이바이크쇼 행사장에는 전기자전거를 직접 시승해 볼 수 있도록 시승장을 마련했고, 자전거, 전동휠 시승장을 따로 구분해 관람객 안전에 신경썼다.
이바이크 쇼는 다양한 전기자전거를 시승해 볼 수 있도록 200m 코스의 전기자전거 시승장을 마련하는 한편 안전을 위해 전동휠 시승장을 따로 운영중이다.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