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신제품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스캇의 로드 RC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으로, RC와 RC 에보 그리고 RC 얼티밋 3개 모델로 구성된다. 로드 RC는 시리즈의 기본이 되는 모델로 내구성을 우선시했으며, RC 에보는 높은 통기성과 경량을 추구했다. 로드 RC 얼티밋은 퍼포먼스를 위해서 고급 소재를 아낌 없이 사용한 최고 등급 모델이다.

스캇은 클립리스 페달용 신발의 아웃솔의 강성을 수치로 나타내고 있다. 6부터 10까지 다섯 가지가 있는데, 숫자가 커질수록 강성이 높아 힘 전달력이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싸지고, 반대로 강성지수가 낮으면 보행 시 편안해지며 가격이 저렴해진다.

여기에 스포츠/퍼포먼스/레이스 3가지 핏이 더해져서 신발의 성격이 정해진다. 스포츠 핏은 신발 내부의 공간(볼륨)이 가장 큰 타입으로 편안하고 여유로운 착화감을 준다. 하루 종일 라이딩을 해도 편안함이 유지되는 핏이다. 퍼포먼스 핏은 스포츠와 레이스 핏 사이에 위치하며, 편안함과 퍼포먼스를 절충했다. 레이스 핏은 페달링 효율에 목적을 뒀다. 발에 밀착되는 슬림 핏이다.

강성지수 10인 카본 아웃솔은 로드와 MTB 레이스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만큼 레이싱 핏이 적용된다. 강성지수 9인 카본 복합소재 아웃솔에도 레이싱 핏이 사용되며, 퍼포먼스 핏은 주로 강성지수 8과 9인 아웃솔에 매칭된다. 강성지수 7 또는 6 나일론 복합소재 아웃솔은 스포츠 핏과 결합되어 여유로운 착화감과 보행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스캇의 로드 사이클링 슈즈 중 RC(레이싱 컨셉)은 이름 그대로 로드 레이스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신발이다. RC 시리즈는 기본형 로드 RC와 경량 모델인 로드 RC 에보(EVO) 그리고 극한의 퍼포먼스를 추구한 로드 RC 얼티밋(Ultimate)으로 구성된다.
강성지수 10인 HMX 카본 아웃솔과 슬림한 레이스 핏 그리고 2개의 보아 Li2 다이얼, 폴리우레탄 혀가 공통점이며, 갑피의 디자인과 소재를 다르게 적용해서 성격을 나눴다.


로드 RC 시리즈는 피팅 시스템으로 보아 Li2 다이얼을 사용한다. 보아 다이얼은 스트랩 또는 신발끈보다 미세한 조절 기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높은 착용감과 밀착된 핏으로 페달링의 효율을 향상시킨다. 또한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서 오랜 시간 편안함이 유지된다. 신발이 느슨하거나 꽉 조인다면 라이딩 도중에도 한 손으로 쉽게 조절할 수 있는 점도 장점 중 하나.
보아 Li2는 기존 IP1 대비 높이가 낮은 것이 특징이며, 한층 더 미세한 조절이 가능하고 내구성 또한 높아졌다. 로드 RC는 한 족당 2개의 Li2 다이얼을 쓰는 듀얼 다이얼 디자인이고, 로드 RC 얼티밋에만 커스텀된 알루미늄 다이얼을 사용했다.


ROAD RC ULTIMATE

로드 RC 얼티밋의 갑피 중앙에는 카비텍스(Cabitex) 사가 개발한 특수한 카본 섬유가 사용됐다. 신발 갑피에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유연한 동시에 극히 높은 인장 강도가 특징인 카비텍스 섬유는 빠르고 강한 페달링에도 늘어나는 일이 없어서 발을 견고하게 잡아준다. 덕분에 힘 손실 없이 효율 높은 페달링을 유지할 수 있다. 타 소재로 높은 인장 강도를 얻으려면 여러 겹을 겹쳐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무게가 증가하지만, 카비텍스 섬유는 겹쳐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무게를 줄일 수 있다. 로드 RC 얼티밋의 무게 242g(실측치, 스캇의 발표 무게보다 18g 가벼움)은 카비텍스를 적용한 덕분이다.

■ 로드 RC 얼티밋
아웃솔 : HMX 카본 강성지수 10
어퍼 : 카비텍스 카본 섬유, 경량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3D 에어메쉬
잠금장치 : 보아 핏 시스템 Li2 알루미늄 다이얼
무게 : 242g(42 기준, 좌우 평균)
사이즈 : 38~46
풋베드 : 에르고로직 분리형 인솔
핏 : 레이스
가격 : 59만원


ROAD RC EVO

로드 RC 에보는 시리즈 중 가장 통기성이 뛰어난 모델이다. 3D 에어메쉬 위에 폴리에스테르 갑피로 마감했는데, 갑피가 얇고 에어메쉬가 노출되는 면적이 상당히 넓다. 때문에 시리즈 중갑피가 가장 유연하여 편안하고, 높은 통기성을 갖는다. 혀 부분에는 다른 RC 모델과 마찬가지로 폴리우레탄을 사용했는데, 이는 보아 다이얼 케이블의 마찰을 견디기 위함이다.

■ 로드 RC 에보
아웃솔 : HMX 카본, 스티키 러버, 강성지수 10
어퍼 :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폴리에스테르, 3D 에어메쉬
잠금장치 : 보아 핏 시스템 Li2 다이얼
무게 : 261g(42 기준, 좌우 평균)
사이즈 : 38~46
풋베드 : 에르고로직 분리형 인솔
핏 : 레이스
가격 : 35만원


ROAD RC

로드 RC는 시리즈의 기본형이다. 로드 RC 얼티밋과 유사한 디자인이지만, 소재가 완전히 다르다. 로드 RC 얼티밋의 검정 부분은 카비텍스 섬유인데 비해, 로드 RC는 색상에 관계 없이 갑피 전체가 열가소성 폴리우레탄과 마이크로파이버로 만들어졌다. 두껍고 튼튼한 갑피 덕분에 시리즈 중 외부 환경에 가장 강하게 대응하며, 힐컵의 높이가 시리즈 중 가장 높다. 로드 RC 얼티밋과 같은 패턴과 숫자의 통기구가 적용됐고, 2개의 보아 Li2 다이얼 중 상단은 신발의 디자인에 맞춰서 검은색을 사용했다.


■ 로드 RC
아웃솔 : HMX 카본, 스티키 러버, 강성지수 10
어퍼 : 마이크로파이버,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폴리에스테르, 3D 에어메쉬
잠금장치 : 보아 핏 시스템 Li2 다이얼
무게 : 285g(42 기준, 좌우 평균)
사이즈 : 38~46
풋베드 : 에르고로직 분리형 인솔
핏 : 레이스
가격 : 40만원

■ 스캇스포츠코리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