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ASTRO)는 선피드의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2018년 첫 등장 이래 빠른 진화를 거쳐서 현재 4세대 모델이 출시 중이다. 각 튜브를 연결한 용접부위를 부드럽게 연마해서 얻은 매끈한 프레임에 일체형 핸들바를 써서 공기역학성능을 개선했다.
아스트로는 전 세대 대비 19% 감량된 경량 알루미늄 프레임은 용접 부위를 부드럽게 연마해서 카본 프레임 같은 매끈한 느낌을 준다. 여기에 진동을 효율적으로 흡수하는 카본 포크와 스템 일체형 알루미늄 핸들바를 사용해서 모든 케이블을 안으로 숨기는 풀 인터널 케이블 라이팅 디자인을 완성했다. 새로 도입한 T47 바텀 브라켓 덕분에 페달링 강성이 25% 향상되었고, 에어로 타입인 ANV 일체형 핸들바는 원형 핸들바와 스템 조합 대비 공기역학성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향상된 강성을 바탕으로 주행 안정성 향상에 기여했다.
드라이브 트레인은 크랭크셋만 제외하고, 시마노 티아그라 2×10 그룹셋을 사용했다. 50/34T 체인링에 11-32T 10단 카세트 스프라켓이 조합이며, 브레이크 시스템은 티아그라 유압식 캘리퍼에 앞뒤 160㎜ 로터로 구성됐다. 선피드 아스트로의 무게는 9.45㎏(XS 사이즈 기준)이다.
사이즈는 XS, S, M, L, XL 다섯 가지이며, 베고니아 핑크/크리스탈 블루와 일렉트릭 라이트 딥 그레이 두 가지 색상으로 공급된다. 선피드 아스트로의 소비자가격은 130만원이다.
■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02)204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