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LOOK, 평페달 라인업 공개

신제품LOOK, 평페달 라인업 공개

글 한동옥

사진  Look 제공

오늘날 널리 쓰이는 로드바이크용 클립리스 페달의 원형을 개발했던 룩(LOOK)이 MTB와 시티바이크용 평페달을 선보였다. 엔듀로와 트레일, 다운힐 그리고 BMX에 적합한 트레일 록(TRAIL ROC)과 가벼운 오프로드 라이딩에 사용할 수 있는 트레일 그립(TRAIL GRIP) 그리고 도심용 모델인 지오 시티 그립(GEO CITY GRIP) 세 가지 모델이다. 클립리스 페달만을 만들어온 룩이 구성한 첫 평페달 라인업이다.

Gear_LOOK_TRAIL_ROC.jpg

엔듀로, 다운힐용 평페달인 트레일 록.

트레일 록은 110×110㎜ 알루미늄 플랫폼을 쓴 산악자전거용 평페달이다. 한 면당 12개의 금속 핀을 박아서 엔듀로와 트레일, 다운힐 그리고 BMX 등 신발의 단단한 지지가 필요한 라이딩에 적합하다. 금속 핀은 고정 위치에 따라서 높이가 다른 것을 썼는데, 페달의 앞뒤에는 10㎜ 중앙에는 8㎜ 높이의 핀을 사용했다. 액슬은 높은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크롬몰리브덴 스틸로 만들었다. 페달의 두께는 17㎜이고, 무게는 215g이다.

Gear_LOOK_Vibram_cover.jpg

룩이 비브람과 협력해 만든 룩 액티브 그립 고무 커버. 위는 지오 시티 그립용이고, 아래는 트레일 그립용 커버다.

트레일 그립과 지오 시티 그립은 페달의 표면을, 신발 밑창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비브람(Vibram) 사와 협업해 만든 고무 커버(룩 액티브 그립)로 덮은 것이 특징이다. 여러 가지의 컬러와 패턴이 더해진 교환이 가능한 고무커버는 페달과 신발 간의 접지력을 높이는 기능을 한다. 출퇴근에 어울리는 신발 또는 아웃도어용 신발과의 매칭이 좋고, 페달과의 접촉부위가 부드럽게 느껴진다고. 룩 액티브 그립은 두 가지 컴파운드로 제작되는데, 지오 시티 그립 페달에는 비브람 XC 트렉이 쓰였고, 트레일 그립 페달에는 비브람 메가그립이 사용됐다.

Gear_LOOK_Trail_Grip_Lime.jpg

아웃도어용 신발과 매칭되는 트레일 그립 페달.

Gear_LOOK_GEO_CITY_GRIP_CAMO.jpg

평평한 바닥의 신발에 잘 어울리는 지오 시티 그립 페달.

지오 시티는 옵션에 따라서 3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표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지오 시티 그립 모델을 기본으로 충전식 배터리와 안전등을 추가한 고급형 모델인 지오 시티 그립 비전이 있고, 룩 액티브 그립 커버 대신 스터드를 쓴 염가형 모델인 지오 시티가 있다.

국내 판매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다.

Gear_LOOK_GEO_CITY_GRIP_VISION.jpg

충전식 배터리와 안전등이 내장된 지오 시티 그립 비전 페달.

Gear_LOOK_GEO_CITY_BLACK.jpg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인 지오 시티 페달.

■ 룩 www.lookcycle.com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