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CADEX 클래식 튜브리스 타이어

신제품CADEX 클래식 튜브리스 타이어

글 한동옥
사진 자이언트코리아 제공

고성능 사이클링 컴포넌트 브랜드 케이덱스(CADEX)가 클래식(Classics) 튜브리스 타이어를 발표했다. 2019년, 케이덱스 휠셋과 함께 선보인 레이스 튜브리스 타이어에 이은 브랜드의 두 번째 타이어로, 거칠고 젖은 노면에서도 접지력을 유지하는 올라운드/올컨디션을 추구한다.

Gear_CADEX_Classic_Tire_1.jpg

케이덱스의 타이어 라인업에 새로 추가된 클래식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

케이덱스 클래식 튜브리스는 노면의 상태가 수시로 변하는 장거리 라이딩을 위한 고성능 레이스 타이어다. CCC 팀의 프로 선수들과 협력해 많은 시제품을 만들어서 컴파운드 조합과 프로파일을 테스트했고, 코블스톤이 포함된 클래식 경기처럼 노면이 거친 장거리 레이스에서 높은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트레드 패턴과 컴파운드 그리고 케이싱이 결정됐다.

Gear_CADEX_Classic_Tire_7.jpg

클래식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는 노면의 상태가 자주 바뀌거나, 포장이 좋지 않은 곳에서의 장거리 라이딩/레이스에 적합하다.

Gear_CADEX_Classic_Tire_4.jpg

물을 가르고 옆으로 밀어내는 트레드 패턴을 적용했다.

클래식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에는 케이덱스 레이스 타이어에 쓰인 고속 주행용 실리카 컴파운드 RR-S에 거칠고 젖은 노면을 장시간 주행해도 문제 없을 정도로 내구성을 향상시킨 RR-S AR 컴파운드가 사용되었다. 노면이 습할 때도 높은 접지력을 유지하기 때문에 젖은 노면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코너링과 제동을 할 수 있다고. 트레드 패턴은 접지력을 높이면서, 물을 잘 가를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SRC(Supple Race Casing)라고 이름 붙인 가볍고 유연한 케이싱을 사용했는데 높은 진동 감소 성능과 뛰어난 구름성 등 튜블러 타이어와 비슷한 주행느낌을 준다고.

Gear_CADEX_Classic_Tire_8.jpg

케이덱스 클래식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의 구조.

케이싱 위에는 케블라로 만든 레이스 실드 플러스 펑크 방지 레이어를 배치했다. 레이스 실드 플러스는 기본의 레이스 실드에 비해서 펑크(펑처) 저항력이 34%나 높아졌고 뾰족한 물체에 의해서 타이어의 옆면이 찢어지는 일을 줄였다.

Gear_CADEX_Classic_Tire_2.jpg

케이덱스 연구개발 팀은 CCC 팀의 프로 라이더들과 협력해 수많은 트레드 패턴과 컴파운드 그리고 케이싱을 테스트했다. 사진의 트레드 패턴이 그 결과물이다.

케이덱스 사이클링의 제품 및 마케팅 책임자 제프 슈나이더는 일반적으로 자전거 타이어 제조사들이 구름저항에 초점을 맞추지만, 이는 트랙이나 매끄러운 노면에서만 참고할 수 있는 기준이라고 이야기한다.

“현실은 조금 다릅니다. 포장도로라 하더라도 울퉁불퉁한 곳이 있고, 금이 가 있으며 포트홀과 거칠게 보수된 부분들이 속도를 늦추게 만듭니다. 케이덱스가 구름 저항성을 고려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닙니다. 타이어의 진동 가속도를 낮추는데 더 초점을 맞췄을 뿐입니다. 이를 개선하면 결과적으로 타이어는 앞으로 나아가는 힘을 더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고, 결국 더 빨리 달릴 수 있게 됩니다.”

Gear_CADEX_Classic_Tire_5.jpg

유연한 SRC 케이싱이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케이덱스 클래식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는 25, 28, 32c로 판매된다.

25c의 무게는 290g이며 사용 공기압은 70~95psi, 케블라/카본 복합소재로 만든 비드를 사용했다.

28c는 25c보다 낮은 공기압을 사용할 수 있다. 50psi부터 최대 95psi까지 주입할 수 있고, 무게는 315g이다.

32c는 28c보다 30g이 늘어난 345g이고 최소 공기압은 45psi, 최대 공기압은 95psi다.

케이덱스 클래식 튜브리스 로드 타이어의 출시 시기는 2021년 1분기로 예정되어 있다.

Gear_CADEX_Classic_Tire_3.jpg

클래식 튜브리스 타이어는 25c, 28c, 32c 사이즈로 공급된다.

Gear_CADEX_Classic_Tire_6.jpg

■ 케이덱스 www.cadex-cycling.com

■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