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CADEX 50 울트라 휠시스템

신제품CADEX 50 울트라 휠시스템

케이덱스(CADEX)가 50 울트라 디스크 휠시스템을 발표했다. 에어로 휠셋인 50 울트라 디스크와 케이덱스 에어로 튜브리스 타이어로 구성되며, 윈드터널 뿐 아니라 실제 주행에서 가장 빠른 제품을 목표로 개발됐다.

CADEX 50 ULTRA DISC WHEEL
케이덱스 50 울트라는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항력(드래그)’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휠을 구성하는 모든 부품의 형태와 기능을 다듬었다. 50㎜ 높이의 에어로 림 프로파일은 그랜드 투어의 산악 스테이지와 스프린트를 아우르며, 빠른 속도에서 뛰어난 주행 안정감과 핸들링 성능을 자랑한다. 공기역학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블레이드 타입의 카본 스포크를 사용했고, 허브의 디자인 또한 공기저항 감소에 집중했다. 허브 내부에는 세라믹 베어링을 사용해서 페달링의 파워가 마찰로 손실되는 현상을 최대 30%나 감소시켰고, 내부 폭이 22.4㎜인 후크리스 타입의 와이드 림은 25c부터 최대 32c까지의 타이어를 사용했을 때 최고의 성능을 내도록 설계됐다. 와이드 타이어는 낮은 공기압을 사용할 수 있어서 승차감이 개선되며 사이드월 강성이 높은 후크리스 타입 타이어와 조합 시 뛰어난 코너링 성능을 보장한다.

케이덱스는 50 울트라 디스크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 경쟁사의 휠셋과 타이어, 여러 대의 자전거를 이용해서 꼼꼼한 윈드터널 테스트를 진행했다. 경쟁 휠셋에 케이덱스 타이어를 장착해 비교한 뒤,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타사의 타이어들을 장착해 여러 번의 테스트를 반복했다. 처음에는 휠과 타이어 조합만으로 테스트를 진행했고, 이후 여러 브랜드의 에어로바이크에 휠과 타이어를 끼운 뒤 페달링을 하는 마네킹을 태워 실험을 마감했다. 이 풍동실험에는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셋과 케이덱스 타이어를 포함해 총 5개 휠셋과 5개의 타이어 그리고 4대의 에어로바이크가 테스트에 동원되었다.
테스트 결과,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셋에 케이덱스 에어로 25c 타이어를 조합했을 때 가장 빠르고, 효율적이며 타 브랜드의 휠또한 케이덱스 에어로 타이어를 사용했을 때 더 높은 공기역학성능이 발휘되는 것으로 측정됐다.

케이덱스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의 무게는 1349g(앞 : 595g / 뒤 754g)으로, 경쟁 모델과 비교 시 최소 50g 이상 가볍고, 측면에서 힘이 가해졌을 때 휠이 좌우로 변형되는 정도를 측정하는 측면 강성이 경쟁사의 휠 대비 뒤 휠은 27%, 앞 휠은 최대 41.4%나 더 높게 측정됐다. 페달링 파워가 전해졌을 때 휠이 변형되는 정도를 측정하는 구동계 강성도 최대 39% 높아서,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셋이 가장 가벼우면서 강성은 오히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ear_Cadex_50_ Ultra_Wheel _6

■ CADEX 50 울트라 디스크 휠셋의 제원
림 높이 : 50㎜
림 외부 너비 : 30㎜
림 내부 너비 : 22.4㎜
앞 허브 : 케이덱스 R3-C 에어로 허브, 센터락
뒤 허브 : 저마찰 케이덱스 R3-C40 에어로 허브, 40T 라쳇 드라이버, 센터락
허브 호환성 : 시마노 HG / 스램 XDR 12 / 캄파뇰로
액슬 : 앞 12×100㎜ / 12×142㎜
스포크: 슈퍼 에어로 카본 스포크(앞뒤 동일)
레이싱: DBL, 앞 21H/ 뒤 24H
권장 타이어 폭: 700×25부터 700×32c까지
무게: 1349g(앞뒤 세트), 앞 595g / 뒤 754g
무상 품질보증 : 2년
파손 보상 프로그램 : 5년(정품등록 필요)

CADEX AERO TUBELESS TIRE

케이덱스는 빠른 로드용 타이어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구름 저항이 낮은 새로운 컴파운드와 코너링 시 접지력을 확보하는 트레드 패턴 그리고 케이덱스 50 울트라 휠셋을 포함한 후크리스 타입의 에어로 휠셋에 매칭했을 때 최적의 공기역학성능을 낼 수 있는 형태를 접목시켰다. 일반적인 로드 타이어는 휠에 둥글게 장착되면서 타이어와 림 간의 갭이 많이 발생하는 것과 달리 케이덱스 에어로 타이어의 타원형 프로파일은 매끄럽게 림과 이어져 공기역학 성능이 개선된다.

윈드터널 테스트에서 케이덱스 에어로 튜브리스 타이어는 시속 40㎞로 달릴 경우 경쟁제품보다 최대 5.22와트를 아끼며 주행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덱스는 구름 저항을 줄이기 위해서 원형 프로파일에 비해서 컨택트 패치(타이어와 지면의 접촉면적)가 좁은 타원형 프로파일을 적용했다. 실리카 기반의 새로운 RR-A 컴파운드는 기존의 RR-S 컴파운드보다 15% 더 높은 구름 효율성을 보이는데, 컨택트 패치가 작아지면서 발생한 접지력 손실은 최소화하면서 전반적인 주행 효율성을 높인 구성이다.
타이어 숄더 부분의 트레드는 안쪽이 촘촘하게 파인 형태인데, 코너링 시 그립을 높이고 배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디자인이다. 케이덱스 에어로 튜브리스 타이어는 25c 단일 사이즈이며, 무게는 290g이다.

■ CADEX 에어로 튜브리스 타이어의 제원
사이즈 : 700×25c
최소 압력: 70psi / 4.8 bar
최대 압력: 115psi / 7.9 bar
케이싱: 170 TPI 셔플 레이스 케이싱(SRC)
컴파운드: RR-A 낮은 구름 저항 컴파운드
펑크 방지: 레이스 실드
무게: 290g

■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
■ 케이덱스 www.cadex-cycling.com/kr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