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이지엠락(EASYMLOCK) 어댑터형 자석 클릿 시스템

신제품이지엠락(EASYMLOCK) 어댑터형 자석 클릿 시스템

㈜윈텍이 시마노 클립리스 페달에 어댑터를 사용하는 방식의 마그네틱 클릿 시스템인 이지엠락(EASYMLOCK)을 선보였다. 시마노의 로드/MTB용 클립리스 페달에 네오디움 자석이 내장된 어댑터를 설치한 후, 페달부의 자석과 짝을 이루는 플레이트가 달린 전용 클릿을 신발에 달아 사용하는 방식이다.

이지엠락을 개발한 ㈜윈텍의 김대현 부장에 따르면 자석식 페달의 수요층은 클립리스 페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사람들이다. 입문자 또는 고령자의 경우 위급 상황 시 페달에서 클릿을 분리하지 못해 넘어지는 일이 있는데, 자석식 페달은 탈부착이 쉬운만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김대현 부장은 어댑터를 통한 시마노 페달 이용이 이지엠락만의 장점이라고 말한다.


“시중의 자석 클릿 시스템은 전용 페달을 함께 구입해야 하지만 이지엠락은 시마노 페달에 어댑터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클립리스 페달에 대한 두려움을 가진 입문자들이 이지엠락을 통해서 익숙해지면, 그때 어댑터를 제거하고 클릿을 교체해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추가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지엠락은 로드바이크용인 이지엠락 로드 WER-001과 산악자전거용인 이지엠락 MTB WEM-001로 판매된다. 로드용인 WER-001은 시마노의 로드바이크용 SPD-SL 페달(시마노 SM-SH10, 11, 12 클릿을 사용하는 모든 페달에 호환)에 클립리스 페달에 어댑터를 결합한 뒤, 사이클링 슈즈 아웃솔에 시마노 클릿과 유사한 3볼트 타입의 전용 클릿을 장착하고 전용 플레이트를 클릿 위에 고정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클릿은 사용자에 맞게 피팅이 가능하다.
페달과 슈즈의 결합방법은 간단하다. 신발과 페달이 맞닿으면 클릿의 플레이트가 자력으로 페달에 고정된다.

산악자전거용 제품인 WEM-001은 시마노의 SPD 페달 외에 클릿까지 이용한다. 이지엠락 자석 어댑터를 고정하는데 시마노 클릿(SM-SH51 또는 SM-SH56)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자석 클릿 어댑터에 시마노 클릿을 조립한 후 페달의 양면에 어댑터를 결합하고, 양쪽 어댑터의 끝부분에 반사판 기능을 겸하는 연결밴드를 끼우면 페달부의 작업이 완료된다. 로드용과 마찬가지로 신발에 전용 클릿과 플레이트를 설치하면 된다.
윈텍은 이지엠락이 입문자들이 클립리스 페달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인만큼, 산악자전거 다운힐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안내하고 있다.

이지엠락은 5월 와디즈 펀딩 이후, 윈텍 홈페이지와 공식몰에서 구입가능하다.

■㈜윈텍  www.wintechb2b.co.kr ☎1644-8977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스캇 에딕트 RC 10 40% 할인 판매

스캇노스아시아가 4월 1일부터 레이스용 경량 로드바이크인 에딕트 RC 10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며, 소비자가격 1030만원에서 40% 할인된 618만원에 판매된다.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