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처 EVO 타이어 인서트

신제품판처 EVO 타이어 인서트

글 한동옥
사진 벨로직 제공

스페인의 타이어 펑크(펑처) 대응 전문업체, 판처(Panzer)가 튜브리스 타이어 안에 집어넣어서 강한 충격으로부터 림을 보호하고 펑크를 방지하는 신형 타이어 인서트를 선보였다. 판처 에보(EVO)라고 이름 불여진 신형 타이어 인서트는 판처의 기존 제품인 클래식 타이어 인서트보다 15% 경량화와 강성 증가가 이루어졌다.

gear_panzer_evo_rim_detail.jpg

타이어 인서트는 강한 충격을 받았을 때 림이 파손되는 것을 막아주고, 낮은 공기압에서 안정적인 주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이어 인서트는 라이딩 중 타이어에 순간적으로 가해지는 강한 충격으로부터 림이 파손되는 것을 막아주고, 접지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낮은 공기압을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는 타이어 보강재다. 타이어와 림 사이에 튜브 없이 공기만 채워지는 튜브리스 타이어의 경우 강한 충격을 받았을 때 타이어가 림에 찍혀서 구멍이 생기는 펑크(스네이크 바이트)와 순간적으로 타이어가 변형되면서 림과 비드 사이로 공기와 실런트가 순간적으로 새어나가는 버프(Burp)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 타이어와 림 사이에 위치하는 타이어 인서트인 판처 에보는 이를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펑크가 발생해도 최소한의 주행을 가능케 하는 런플랫(Run flat) 기능도 있다.

gear_panzer_evo_cut-section.jpg

새로운 디자인과 폼을 사용한 판처 에보 타이어 인서트.

판처 에보는 새로운 소재인 GEN3L을 써서 기존 판처 클래식 타이어 인서트보다 무게가 15% 가볍고, 새로운 소재와 형상 덕분에 구조 강성과 변형 및 스트레칭 저항성이 크게 높아졌다. 판처 에보는 클래식 타이어 인서트보다 부피가 20% 작게 디자인되었는데, 타이어 내부의 공기량을 증가시켜서 이전보다 타이어가 더 자유롭게 변형되는 효과를 가져왔다. 부피는 줄어들었지만 충격에 자주 노출되는 부위에 대한 보호성능은 향상되었다.

gear_Panzer_sealant_1.jpg

판처 에보 타이어 인서트에는 튜브리스 실런트 125㎖ 1개가 포함되어 있다.

판처 에보에는 튜브리스 실런트 125㎖가 포함되어 있다. 폴리머 기반인 판처 튜브리스 실런트는 라텍스와 암모니아를 쓴 실런트보다 펑크 대처 성능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장점이다. 판처 에보는 엔듀로와 다운힐을 위한 제품이 27.5인치와 29인치로 판매되고, 크로스컨트리용 29인치 버전도 있다.

gear_panzer_evo_27_end_dh.jpg

판처 에보 타이어 인서트 27.5인치 엔듀로/다운힐용.

판처 EVO 27.5인치(타이어 폭 2.3~2.6인치)

-엔듀로와 다운힐용

-무게 : 80g

-실런트 주입양 : 100㎖

-가격 : 10만원

gear_panzer_evo_29_end_dh.jpg

판처 에보 타이어 인서트 29인치 엔듀로/다운힐용.

판처 EVO 29인치(타이어 폭 2.3~2.6인치)

-엔듀로와 다운힐용

-무게 : 90g

-실런트 주입양 : 100㎖

-가격 : 10만원

gear_panzer_evo_29_xc_am.jpg

판처 에보 타이어 인서트 29인치 크로스컨트리용.

판처 EVO 29인치(타이어 폭 2.0~2.3인치)

-크로스컨트리용

-무게 : 60g

-실런트 주입양 : 90㎖

-가격 : 10만원

■ 연관기사

-판처 실런트 / 타이어 인서트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