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포의 클린처 타이어, 칼리브라

신제품투포의 클린처 타이어, 칼리브라
Tufo_Calibra_tit_img.jpg
 투포(TUFO)는 1991년 밀로슬라프 클라발이 설립한 체코의 타이어 회사로 25년 간 ‘튜블러 타이어 전문 브랜드’라는 남다른 입지를 다져왔다. 심지어 클린처 휠에 장착하는 튜블러(튜블러 클린처) 타이어라는 독특한 제품들을 내놓아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브랜드다.
Tufo_Calibra_01_img.jpg
Tufo_Calibra_02_img.jpg
투포의 클린처 타이어 칼리브라(위)와 칼리브라 플러스(아래).
이런 투포가 대중적인 접근성을 높인 전통적인 클린처 타이어를 내놨다. 새로 출시된 클린처 타이어인 칼리브라 시리즈는 칼리브라, 칼리브라 플러스, 칼리브라 라이트까지 총 3종류다.
3가지 제품 모두 접어서 보관해도 손상되지 않는 타입이며, 접지면은 240TPI, 사이드월은 120TPI 케이싱을 사용했다. TPI의 숫자가 높을수록 케이싱의 유연성과 밀도가 높은데, 보편적으로 접지력이 좋다는 타이어의 케이싱이 127TPI인 것을 감안하면 칼리브라 시리즈의 케이싱이 얼마나 접지력에 공을 들인 것인지 알 수 있다.
Tufo_Calibra_03_img.jpg
칼리브라는 트레이닝부터 레이싱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타이어다. 펑크와 사이드월 손상을 방지하는 프로텍터가 적용됐으며, 타이어를 이루는 컴파운드 중 맨 바깥층은 실리카계 컴파운드를 사용해 구름저항을 줄였다. 접지면 가운데는 트레드 패턴이 없이 매끈하며 좌우로 갈퀴 모양의 트레드가 있다.
Tufo_Calibra_04_img.jpg
무게는 214g(실측치)으로 발표치인 205g 보다 조금 더 무겁게 측정됐다.
Tufo_Calibra_05_img.jpg
칼리브라 플러스는 칼리브라 보다 조금 더 가벼운 무게의 레이싱 타이어다. 타이어 가운데는 트레드 없이 매끈하며 좌우로 사이드 그립이 있다.
Tufo_Calibra_06_img.jpg
무게는 실측치가 174g으로 발표치인 180g 보다 더 가볍게 측정됐다.
국내에는 3가지 제품 중 초경량 타이어인 칼리브라 라이트를 제외하고 칼리브라와 칼리브라 플러스만 출시된다. 가격은 칼리브라가 4만9000원, 칼리브라 플러스는 5만9000원이다
■㈜세파스 www.cephas.kr ☎(031)776-0360

Sponsor

최신기사

메리다 세일레이스

오디바이크가 7월 1일부터 메리다의 로드바이크와 TT바이크 그리고 산악자전거 등 최신 모델 17종을 15% 할인 판매하는 ‘메리다 세일레이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아위스 콕핏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위아위스가 7월 31일까지 와스 2와 래디칼 M 전 모델을 대상으로, 스템과 핸들바를 카본 일체형 콕핏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브 올라이트 SE 런칭

자이언트코리아가 6월 21일 토요일, 서울숲 인근 카페 글리닉에서 진행한 ‘리브 올라이트 팝업 이벤트’를 통해서 올라이트 SE를 공개했다.

리브 올라이트 SE 런칭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