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자이언트/리브 래칫 툴

신제품자이언트/리브 래칫 툴
racthet_D.jpg
간편하다. 편리하다. 2017년을 기해 새롭게 선보인 자이언트/리브의 래칫 툴(RatchetTool)을 정의하면 이 두 마디면 될 것 같다. 
패키지를 보면 한 손에 쥐어지는 검정색 공구 케이스가 눈에 띈다. 맥가이버칼 같은 자전거용 휴대 공구는 공구로부터 다른 용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섬유 소재 보호 케이스가 포함되는 편이 많은데, 자이언트/리브 래칫 툴은 여러 개의 작은 비트로 구성된 만큼 분실되지 않도록 든든한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 있다. 케이스에는 친절하게 비트 사이즈가 표기되어 있다.
ratchet_multi_tool_1.jpg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 검정 플라스틱 공구 케이스가 눈에 띈다.
자전거용으로 널리 사용되는 공구는 ‘휴대용 멀티 툴’이라 부르는 접이식 렌치 뭉치다. 멀티 툴은 여러 공구를 하나에 묶어서 휴대가 편리하지만 불필요한 공구를 임의로 뺄 수 없어서 무게가 무거울 뿐 아니라 손에 단단히 잡히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반면 래칫 툴은 비트를 교환해 사용하는 소켓렌치(Socket Wrench)를 기본으로 했다. 필요한 비트로 교체해서 쓰기 때문에 사용법이 간단하다. 핸들을 원형으로 계속 돌리는 것이 아니라 좌우로 일정한 범위만 반복해서 움직이는 동작만으로 조이고 푸는 것이 가능하다.  
rachet_multi_tool_2.jpg
방향 전환 레버를 통해 풀림과 조임을 선택할 수 있다.
래칫 툴 핸들은 성인 남성 손바닥에 숨겨질 정도로 아담하다. 볼펜과 비슷한 두께로 날씬하기까지 하다. 래칫이 달린 머리 부분도 기능대비 날씬하다. 케이스 또한 슬림한데, 물통 케이지에 수납하는 툴박스에 보관하기 용이하도록 디자인됐다. 
rachet_multi_tool_3.jpg
소켓렌치를 베이스로 설계해 보디를 좌우로 돌리는 것 만으로 볼트를 조이거나 풀 수 있다.
rachet_multi_tool_4.jpg
렌치 손잡이에도 비트를 삽입할 수 있어 깊숙한 곳에 있는 볼트도 조정할 수 있다
래칫공구의 손잡이는 말 그래도 손잡이 역할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이언트/리브 래칫 툴은 손잡이 아래에도 비트를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간이 협소한 곳에 사용할 때는 마치 드라이버처럼 쓸 수 있도록 한 것.
rachet_multi_tool_5.jpg
포함된 비트는 2, 2.5, 3, 4, 5, 6㎜ 육각, 4㎜ 일자드라이버, T10, T25 톡스까지 9종이다.
래칫 툴에 포함된 비트는 9종이다. 2, 2.5, 3, 4, 5, 6㎜까지 자전거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육각 비트와 4㎜ 일자드라이버, T10, T25 톡스 비트를 포함하고 있다. 단 + 드라이버 비트가 포함되지 않은 것은 아쉬운 점으로 남는다. 
ratchet_multi_tool_6.jpg
케이스에 수납할 때는 핸들에 달린 비트를 모두 분리해서 비트함에 꽂아야 한다. 케이스 내부에는 소음을 방지하는 흡음 커버가 포함돼 있다.
rachet_multi_tool_7.jpg
래칫 툴 무게는 총 117g. 라이딩 시 자주 사용하는 비트만 골라서 넣어다닌다면 무게를 더 줄일 수 있다. 휴대용 멀티툴과 차별되는 점이다.
자이언트/리브 래칫 멀티 툴 무게는 117g(케이스 40g, 비트 46g, 핸들 31g)이며, 가격은 2만2000원이다.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