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셀레이탈리아, 스마트 캘리퍼

신제품셀레이탈리아, 스마트 캘리퍼
IDmatch_Smart_Caliper_tit.jpg
 
글 신용윤
사진 엠비에스코퍼레이션
 
셀레이탈리아의 아이디매치 스마트 캘리퍼는 아주 간단한 조작만으로 라이더에게 적합한 안장 유형을 추천해주는 도구다. 
아이디매치란, 셀레이탈리아의 안장을 빠르고 쉽게 고를 수 있게 한 ‘안장 선택 시스템’이다. 과거엔 라이더의 신체 수치를 측정해 그 값을 웹사이트 전용 소프트웨어에 일일이 입력해야 추천 안장들을 볼 수 있었지만, 스마트 캘리퍼는 지시에 따라 3가지 측정만 하면 액정화면에 안장 유형을 바로 출력한다. 
 
ID_Match_01.jpg
아이디매치 스마트 캘리퍼는 간단한 조작과 측정으로 라이더에게 적합한 셀레이탈리아 안장 유형을 제시한다.
 

30초면 내게 맞는 안장 타입 보여줘

셀레이탈리아의 안장 유형은 사이즈에 따라 S와 L로 나뉘고, 라이더의 유연성에 따라 1(낮음), 2(중간), 3(높음)이 있다. 따라서 조합하면 6가지 유형이 된다.
 
ID_Match_02.jpg
 
ID_Match_03.jpg
사진은 셀레이탈리아 SLR(위)과 플라이트 시리즈를 유형별로 나열한 것이다. SLR은 폭이 131㎜인 S 사이즈이고 플라이트는 폭 145㎜인 L 사이즈다. 그리고 왼쪽에서부터 라이더의 유연성이 낮음, 보통, 좋음 순이며 숫자 1, 2, 3으로 표기한다. 
 
로드용 안장을 기준으로 S는 폭 131~140㎜, L은 145~152㎜ 정도다. 숫자 1은 안장 가운데 천공된 부분이 없고, 2는 천공부가 작고 좁으며, 3은 천공부가 크고 넓은 것이 특징이다. 유연성이 높은 라이더가 상대적으로 허리를 더 많이 숙이는 자세를 취하고, 그에 따라 회음부 압박이 높아지는 걸 해소하기 위해 압박되는 곳의 천공을 크게 한 것.
 
ID_Match_04.jpg
캘리퍼 암을 오므린 상태로 전원을 켜고 성별을 선택하면 측정준비 끝. 
 
ID_Match_05-1.jpg
골반 너비(왼쪽)와 좌우 허벅지 측정.
 
스마트 캘리퍼는 좌우 암을 오므린 상태로 전원을 켜고 성별을 선택하면 측정 준비가 된다. 첫 번째는 골반 폭을 측정하고, 두 번째는 양쪽 허벅지 폭을 측정한다. 미루어 보면 골반 너비 대비 허벅지 폭으로 안장 사이즈를 고르는 셈이다. 
마지막은 유연성 측정인데, 소위 말하는 ‘서서 윗몸 앞으로 굽히기’ 동작을 하면 된다. 양발을 모으고 팔을 쭉 편 뒤, 무릎을 굽히지 않은 상태로 상체를 앞으로 굽히면, 측정하는 사람은 엉치뼈의 각도, 즉 허리에서 꼬리뼈 간의 각도를 측정하면 된다.
 
ID_Match_05-2.jpg
골반 회전각(유연성) 측정.
 
ID_Match_06.jpg
측정 결과 S2가 출력됐다. 
 
ID_Match_07.jpg
셀레이탈리아 인터넷 사이트(www.selleitalia.com) 안장 컬렉션에서 용도와 연간 주행거리, 아이디매치 유형을 선택하니 안장 2종을 추천한다.
 
측정을 마치면 앞서 언급한 6가지 유형 중 하나가 캘리퍼의 액정화면에 나타난다. 
셀레이탈리아 인터넷 사이트(www.selleitalia.com)의 안장 컬렉션이나 ‘SET YOUR SADDLE’ 코너에서 이 아이디매치 타입을 선택하면 해당 유형의 모든 안장을 보여준다. 화면에 나타난 안장들이 너무 많다면 여기에 조건을 추가할 수 있다. 로드, 오프로드, 트라이애슬론, 타임트라이얼 같은 용도 그리고 연간 라이딩 거리 등을 조건으로 추가하면 자신에게 더 적합한 안장들로 리스트가 좁혀진다.  
 
국내에도 올 상반기 중, 셀레이탈리아 취급대리점에 아이디매치 스마트 캘리퍼가 보급될 예정이다. 
 

아이디매치 스마트 캘리퍼 소개 동영상

셀레이탈리아, 스마트 캘리퍼 -기사- blank 이미지
 
■㈜엠비에스코퍼레이션 www.elfama.com  ☎1544-7076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스캇의 로드 RC는 로드 레이스를 위한 사이클링 슈즈 라인업으로, RC와 RC 에보 그리고 RC 얼티밋 3개 모델로 구성된다.

톰 듀믈랭, TCR 런칭 파티 참가

2017 지로 디 디탈리아 종합우승자이자 타임트라이얼 월드챔피언, 올림픽 메달리스트인 톰 듀믈랭(Tom Dumoulin)이 서울을 방문했다. 3월 9일 토요일, ‘자이언트 스토어 마포’에서 열린 TCR 런칭 파티에 참석하기 위함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