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에어에이스 블루투스 펌프

신제품에어에이스 블루투스 펌프
airace_tl.jpg
스마트한 시대에 맞춰 스마트한 자전거 용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에어에이스의 아이게이지 벨로체 펌프도 그 중 하나로 공기압게이지를 없앤 대신 스마트폰의 콘 화면을 통해서 공기압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에어에이스(AirAce)는 대만의 펌프 전문업체다. 수십 종에 달하는 펌프를 비롯해 세차용품과 휠 관련 공구를 생산한다. 대표 상품이 플로어펌프와 미니펌프인데, 지난 해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스마트한 펌프들을 선보였다. 바로 아이게이지 벨로체(iGauge VELOCE) 펌프 시리즈다.  

블루투스를 통한 공기압력 확인

airace_15.jpg
에어에이스 아이게이지 벨로체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공기압게이지로 이용하는 펌프다.
아이게이지 벨로체 펌프에는 공기압게이지가 없다. 펌프와 블루투스로 연결한 스마트폰이 게이지를 대신한다.
에어에이스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아이게이지 앱(안드로이드와 iOS)으로 연동해서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연결방법은 무척 간단하다. 블루투스를 켜고 앱을 실행시킨 후 펌프 주입구를 밸브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과 연동된다. 블루투스 설정화면에서 펌프를 찾아 일일이 연결할 필요가 없다. 흥미로운 점은 플로어펌프와 휴대용펌프 두 제품이 같이 있어도 주입구를 밸브에 연결한 펌프만 연동된다는 점이다. 현재 공기압력이 휴대폰의 액정화면에 크게 숫자로 표시되기 때문에 펌프에 달린 공기압게이지보다 훨씬 쉽게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고, 미리 설정해 둔 공기압력에 도달하면 알람이 울려서 편리하다.

아이게이지 벨로체 AP-14BT 미니펌프

airace_AP-14BT_1.jpg
로드바이크용 휴대용 펌프인 벨로체 AP-14BT. 길이 28.7㎝, 무게는 145g이며, 은색 부분은 모두 알루미늄이다. 
길이 19㎝, 직경 2㎝인 아이게이지 벨로체 AP-14BT는 로드바이크용 휴대용펌프다. 펌프 주입구는 평상시 상단손잡이 내부에 숨겨놓았다가, 사용할 때는 주입구를 당겨서 꺼낸다. 주입구는 프레스타/던롭, 슈레더 방식을 지원하며 어댑터를 돌려 끼워 해당 밸브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최대 120psi까지 공기 주입이 가능하다. 
펌프 하단에는 블루투스 시스템이 탑재돼 있으며, 바닥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자립으로 세울 수 있다. CR1632 버튼형 전지 2개가 사용되며, 약 330일간(1일 10분 사용기준) 지속된다. 길이 28.7㎝ 무게 145g, 가격은 9만9000원.     
airace_AP-14BT_2.jpg
펌프 헤드는 손잡이 안에 숨겨져 있다.
airace_AP-14BT_3.jpg
헤드를 잡아당긴 후 사용한다. 손잡이부터 헤드의 끝부분까지의 길이는 15.5.
airace_AP-14BT_4.jpg
헤드 끝의 밸브 어댑터는 뒤집어 끼워서 프레스타/던롭, 슈레더로 바꿀 수 있다.
airace_AP-14BT_5.jpg
펌프 하단에는 공기압력센서와 블루투스 장치가 들어있다. CR1632 버튼형 전지 2개가 들어간다. 

아이게이지 벨로체 AF-14BT 플로어펌프

airace_AF-14BT_6.jpg
플로어펌프인 아이게이지 벨로체 AF-14BT. 길이는 68㎝이고, 발판의 좌우 폭은 16㎝다. 
알루미늄 핸들과 배럴을 쓴 아이게이지 벨로체 AF-14BT는 3개의 발판이 있어서 안정적으로 고정이 되며, 많은 공기를 빠른 시간에 주입할 수 있다. 휴대용펌프와 같이 주입구는 프레스타/던롭, 슈레더를 지원하는데, 미니펌프에는 없는 공기 빼는 기능이 추가돼 있다. 블루투스 센서는 발판 하단에 위치하며, 펌프 호스가 연결된 중앙 발판 상단에 블루투스 연결 확인 LED가 있다. CR2032 버튼형 전지 2개를 사용하며, 약 550일간(1일 10분 사용기준) 사용할 수 있다. 최대 주입 공기압은 240psi로 휴대용 펌프의 2배다. 무게는 1.37kg, 가격은 16만원이다.  
airace_AF-14BT_7.jpg
3개의 다리로 구성된 발판의 가운데에는 블루투스 작동을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는데,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면 파란색으로 점멸한다. 
airace_AF-14BT_8.jpg
플로어 펌프의 헤드(위)에는 휴대용 펌프와 달리 공기 빼기 버튼이 추가되어 있다.
airace_AF-14BT_9.jpg
플로어 펌프의 발판 아래에 공기압센서와 블루투스 장치가 숨겨져 있다. 

편리한 아이게이지 앱

airace_igauge_10.jpg
아이게이지 어플리케이션의 화면. 현재 공기압이 표시되고, 주입을 원하는 공기압으로 설정 시 알람이 울린다. 공기압 설정은 그래프 위의 바를 밀어서 빠르게 설정할 수 있고, 좌우의 삼각형 버튼을 눌러서 1psi 단위로 조작할 수도 있다.  
아이게이지 앱 화면은 심플하다. 공기압을 확인할 수 있는 메인화면 위에 로드, MTB, 서스펜션을 선택할 수 있는 탭이 있고, 하단에는 공기압 단위 설정과 블루투스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준다. 메인화면은 숫자와 막대그래프로 공기압력을 표시해 주는데, 막대그래프에는 공기압 설정 단추를 달아 원하는 공기압에 도달하면 소리로 알려주는 알람 기능을 포함한다. 휴대용 펌프는 3회 펌핑 시 약 1psi가 들어가며, 플로어 펌프는 1회 5~6psi 정도 주입된다(로드바이크 25C 타이어 기준).  
airace_igauge_11.jpg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키고, 아이게이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킨다.
airace_igauge_12.jpg
그 다음 펌프의 헤드를 밸브에 연결하면 스마트폰이 벨로체 펌프를 인식한다.
airace_igauge_13.jpg
로드바이크를 선택하면 공기압 게이지에 주황색으로 가이드가 표시된다. 로드바이크는 최대 180psi로 나타나고, 산악자전거는 75psi, 쇽의 경우 300psi 전체로 나타난다. 사진은 로드바이크를 선택하고 주입하려는 공기압을 120pi로 설정한 상태. 목표 공기압은 1psi 단위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현재 공기압 99psi 이내에서는 0.5psi 단위까지 표시된다. 숫자창이 3자리이기 때문에 100psi 이상부터는 1psi 단위로 보여준다.  
airace_igauge_14.jpg
아이게이지 앱의 가로 모드.
■ ㈜코메트바이시클 www.trigon.co.kr ☎(031)795-8357
■ 아이게이지 앱 www.igauge-bike.com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