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인체공학 레벨 업! – 스캇 MTB 프리미엄

신제품인체공학 레벨 업! - 스캇 MTB 프리미엄
스캇_제목.jpg
 자전거용 제품 중 인체공학의 적용이 가장 두드러지는 제품을 꼽자면 클립리스 페달용 신발을 빼 놓을 수 없다. 신발은 페달링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기 때문이다. 에너지는 전달과정에서 손실이 발생하기 마련이다. 페달링에서 발생된 에너지도 추진력으로 전달되며 손실이 발생하는데 신발도 힘 손실이 발생하는 한 지점이다. 사이클링 신발은 힘 손실을 줄이는 동시에 발에 통증이나 부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이 자전거 신발 제작에 인체공학이 깊이 관여하는 이유다.
스캇01.jpg
스캇 MTB 프리미엄은 페달링 효율과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인체공학기술을 대거 투입한 퍼포먼스 신발이다.
 스캇 MTB 프리미엄은 최상급 신발답게 발등부터 깔창과 밑창에 이르기까지 신발전체가 인체공학기술로 어우러져 있다. 이 신발에 적용된 에르고로직 랩 핏(Wrap Fit)은 발등의 형상에 맞추어 절단한 인조가죽과 폼으로 발을 감싸도록 한 신발의 상부 형태를 이른다. 발등을 고르게 감싸 과도한 압력을 받는 부분이 없도록 분산하는 것이 이 기술의 특징. 벨크로와 보아 다이얼로 발을 고정하고 발등엔 넓은 폼을 덧대 와이어에 의한 압력이 발등 전체에 분산되도록 했다.
스캇02.jpg
MTB 프리미엄엔 에르고로직 랩 핏이 적용되어 발 등 전체를 일정한 압력으로 감싼다. 과도한 압력을 받는 부분을 제거해 편안한 착용감을 만드는 것이다.
 에르고로직 인솔은 발의 중족골 아치에 심을 끼울 수 있도록 한 깔창이다. 아치의 높이에 따라 심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 인솔에 삽입된 심은 아치의 아래를 지지해 신발 내에서 불필요한 발의 움직임을 줄이고 페달링 효율을 높인다. 더불어 심의 소재인 소르보탄은 주행진동을 감쇠하고 마찰로 발생하는 열과 통증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스캇03.jpg
아치에 심을 끼워 신발 내에서 발의 불필요한 움직임을 막고, 하중을 발바닥 전체로 분산시킬 수 있도록 한 에르고로직 인솔
 MTB 프리미엄의 아웃솔(밑창) 강성은 스캇의 신발 중 가장 높다. 소재는 HMX 카본으로 스캇의 최고급 자전거 프레임과 같다. 이 밑창을 ‘파워존 아웃솔’이라고 하는데 힘 전달에 중요한 밑창 앞부분의 강성은 보다 높인 반면 뒤꿈치 부분은 옆으로 틀어질 수 있도록 허용했다. 
스캇에 의하면 이로서 발목과 무릎의 부상을 방지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신발 밑창의 돌기(트레드)인 X-트랙션은 폴리우레탄 소재로 울퉁불퉁한 산악지형에서 걸을 때로 발의 미끄러짐을 방지한다.
스캇04.jpg
스캇 MTB 프리미엄의 아웃솔은 최상급 프레임의 소재인 HMX 카본을 사용한다. 강성수치 9는 스캇의 신발 중 가장 높은 수준.
스캇05.jpg
구입 시 함께 제공되는 스파이크는 필요에 따라 전용공구로 장착하면 된다.
스캇의 신발은 착용감에 따라 스포츠핏, 퍼포먼스핏, 레이스핏으로 구분된다. 스포츠핏은 편안함을 위해 신발 내부 공간에 여유가 있고, 레이싱핏은 발에 정확히 밀착된다. 퍼포먼스핏은 중간적인 특성으로 자연스런 착화감을 제공한다. MTB 프리미엄은 발의 불필요한 움직임으로 인한 힘 손실과 열 발생을 막기 위해 발과 신발이 꼭 밀착되는 레이싱 핏이다.
사이즈는 38부터 43까지 판매되고 무게는 38사이즈 한쪽 기준으로 355g. 가격은 28만원이다.
■ 스캇 코리아 www.scott-korea.com ☎1544-3603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