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산타크루즈의 전천후 29er – 톨보이 LT

신제품산타크루즈의 전천후 29er - 톨보이 LT
제목_톨보이LT.jpg
글 신용윤
사진 오디바이크
 
 
 국내에서도 29er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고 있다. 뛰어난 험로 주파능력과 접지력, 안정적인 직진성 등은 29er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장점들이다. 따라서 MTB의 다양한 장르에서 29er의 장점을 수용하려는 노력이 끊이지 않는다.
산타크루즈 ‘톨보이 LT’는 29er 트레일 바이크다. 형제 모델인 톨보이(XC용)보다 휠베이스가 길어지고 BB높이는 높아졌다. 더불어 리어휠 트래블이 길어지고 헤드튜브의 강성은 더 높였다. 
 
01톨보이LT.jpg
톨보이LT는 산타크루즈의 첫 29er인 톨보이(XC용)의 자매모델이다. 톨보이와 비슷하지만 더욱 과격한 라이딩도 소화할 수 있는 29er 트레일 바이크다.
 
산타크루즈의 신제품 톨보이 LT는 효율적인 업힐과 더욱 과감한 다운힐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라이더를 위한 MTB다. 제조사인 산타크루즈는 “더 공격적인 지오메트리, 더 길어진 트레블”을 강조하며 다양한 지형에서 뛰어난 주행성을 보인다고 말한다.
눈에 띄는 지오메트리 상의 변화는 헤드튜브와 시트튜브 각도다. 각도를 더 뉘어서 더 긴 트레블의 포크를 사용 할 수 있게 했다. 한편 긴 트래블과 각도 때문에 수직충격에 약해 질 수 있는 헤드튜브는 테이퍼드 형으로 바꾸어 강성을 높였다.
산타크루즈 제품 전 라인에 걸쳐 사용되는 버추얼피봇 (VPP) 방식의 바빙 제어구조를 그대로 사용한다. 역시 모든 하단 링크에 적용된 앵귤러 컨택트 베어링은 과격한 움직임에서 일어나는 부하도 잘 견딜 수 있다. 또한 이 링크는 회전 비틀림 등의 움직임을 그리스 충전량에 따라 조절가능하다. 프레임을 이루는 튜빙은 라이딩 장르에 최적화시켜 개발된 알루미늄 튜빙이며 헤드튜브 또한 길이를 늘인 테이퍼드 헤드튜브를 사용해 전면 강성을 높였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ISCG05 마운트가 있어서 체인가드를 장착할 수 있다.
 
02톨보이LT.jpg
리어휠 트레블은 135㎜이며 포크트레블은 130~150㎜까지 쓸 수 있다. 
 
리어 휠 트레블은 135㎜이며 포크는 130~150㎜사이로 최적화되어 있다. 포크를 150㎜ 가까이 쓴다면 올마운틴급 장르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국내 출시되는 프레임은 리어쇽이 폭스 플롯 RP23(카시마 코팅)이며 가변 시트포스트 사용을 위한 케이블 루트를 포함하고 쓰레드 BB셸을 쓴다. 
프레임으로만 판매되며 재질은 알루미늄과 카본 두 가지가 있으나 국내에는 알루미늄이 먼저 출시되고 카본프레임 출시는 추후 예정되어 있다. 사이즈는  M, L, XL 세 가지이며 프레임 무게는 M사이즈 기준 2.94㎏(알루미늄, 리어쇽 포함). 알루미늄 프레임의 가격은 280만원(정찰제)이며 카본 프레임의 가격은 미정이다.
 
 
03톨보이LT.jpg
프레임은 카본과 알루미늄 두 가지 재질이 있지만 국내에는 알루미늄 프레임이 먼저 출시된다.
 

 

  ■오디바이크: www.odbike.co.kr ☎1588-942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