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LOOK, 평페달 라인업 공개

신제품LOOK, 평페달 라인업 공개

글 한동옥

사진  Look 제공

오늘날 널리 쓰이는 로드바이크용 클립리스 페달의 원형을 개발했던 룩(LOOK)이 MTB와 시티바이크용 평페달을 선보였다. 엔듀로와 트레일, 다운힐 그리고 BMX에 적합한 트레일 록(TRAIL ROC)과 가벼운 오프로드 라이딩에 사용할 수 있는 트레일 그립(TRAIL GRIP) 그리고 도심용 모델인 지오 시티 그립(GEO CITY GRIP) 세 가지 모델이다. 클립리스 페달만을 만들어온 룩이 구성한 첫 평페달 라인업이다.

Gear_LOOK_TRAIL_ROC.jpg

엔듀로, 다운힐용 평페달인 트레일 록.

트레일 록은 110×110㎜ 알루미늄 플랫폼을 쓴 산악자전거용 평페달이다. 한 면당 12개의 금속 핀을 박아서 엔듀로와 트레일, 다운힐 그리고 BMX 등 신발의 단단한 지지가 필요한 라이딩에 적합하다. 금속 핀은 고정 위치에 따라서 높이가 다른 것을 썼는데, 페달의 앞뒤에는 10㎜ 중앙에는 8㎜ 높이의 핀을 사용했다. 액슬은 높은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크롬몰리브덴 스틸로 만들었다. 페달의 두께는 17㎜이고, 무게는 215g이다.

Gear_LOOK_Vibram_cover.jpg

룩이 비브람과 협력해 만든 룩 액티브 그립 고무 커버. 위는 지오 시티 그립용이고, 아래는 트레일 그립용 커버다.

트레일 그립과 지오 시티 그립은 페달의 표면을, 신발 밑창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비브람(Vibram) 사와 협업해 만든 고무 커버(룩 액티브 그립)로 덮은 것이 특징이다. 여러 가지의 컬러와 패턴이 더해진 교환이 가능한 고무커버는 페달과 신발 간의 접지력을 높이는 기능을 한다. 출퇴근에 어울리는 신발 또는 아웃도어용 신발과의 매칭이 좋고, 페달과의 접촉부위가 부드럽게 느껴진다고. 룩 액티브 그립은 두 가지 컴파운드로 제작되는데, 지오 시티 그립 페달에는 비브람 XC 트렉이 쓰였고, 트레일 그립 페달에는 비브람 메가그립이 사용됐다.

Gear_LOOK_Trail_Grip_Lime.jpg

아웃도어용 신발과 매칭되는 트레일 그립 페달.

Gear_LOOK_GEO_CITY_GRIP_CAMO.jpg

평평한 바닥의 신발에 잘 어울리는 지오 시티 그립 페달.

지오 시티는 옵션에 따라서 3가지 모델로 구분된다. 표준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지오 시티 그립 모델을 기본으로 충전식 배터리와 안전등을 추가한 고급형 모델인 지오 시티 그립 비전이 있고, 룩 액티브 그립 커버 대신 스터드를 쓴 염가형 모델인 지오 시티가 있다.

국내 판매 시기와 가격은 미정이다.

Gear_LOOK_GEO_CITY_GRIP_VISION.jpg

충전식 배터리와 안전등이 내장된 지오 시티 그립 비전 페달.

Gear_LOOK_GEO_CITY_BLACK.jpg

시리즈 중 가장 저렴한 모델인 지오 시티 페달.

■ 룩 www.lookcycle.com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