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피어추 타유 연합라이딩

이벤트대청호 피어추 타유 연합라이딩

지난 6월 26일, 충북 대청호 일대에서 바이크스타일이 주최하고 투어바이크가 주관한 ‘2022 대청로 피어추 타유’ 클럽 연합 라이딩이 진행됐다. 피반령과 어부동고개 그리고 추동고개를 순서대로 라이딩하는 ‘피어추’는 대전과 충북 지역 라이더들에게 친숙한 코스로, 이번 연합 라이딩을 통해서 전국의 라이더들에게 알려지게 됐다. 피어투 타유는 4명 이상의 팀 단위로만 참가할 수 있었으며, 총 29개 팀 204명의 라이더가 집결지인 대청댐 휴게소를 출발해 85㎞ 누적고도 1200m의 라이딩을 마쳤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 투어바이크와 바이크스타일 클럽 회원 30명이 스탭으로 참여했고, 스캇노스아시아와 바이오스틸, 위아사이클 그리고 나눅스네트웍스가 협찬을 맡았다.


바이크스타일의 이호영 대표는 “부산과 경남에서 클럽 문화를 이끌어온 투어바이크의 2019년 행사에 참여해 깊은 인상을 받았던 것이 대청호 피어추 타유 주최의 계기가 됐습니다. 성숙하고 발전된 클럽 문화의 안착을 위해서 비슷한 성격의 클럽 라이딩을 충북/대전 라이더들에게 익숙한 대청호에서 개최해보자는 의도였죠”라고 클럽 단위의 연합 라이딩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서 “많은 클럽의 라이더들이 참여해 피어추 코스를 경험했고, 안전하게 라이딩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많은 스탭들의 도움이 있었죠. 그런데 너무 고생을 했는지, 이제 못하겠다고 아우성입니다. 하하! 시간이 지나면 즐거운 기억이 더 많이 떠오를테니, 내년에도 다시 모이지 않겠습니까?”라며,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고마움과 다음 행사에 대한 기대를 표현했다.


■ 2022 대청호 피어추 타유 연합 라이딩 사진첩 바로가기

■ 바이크스타일 cafe.naver.com/teambikestyle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