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니노 슈터, 월드컵 9회 종합우승

뉴스니노 슈터, 월드컵 9회 종합우승

지난 10월 8일, 캐나다 몽생앤(Mont-Sainte-Anne)에서 열린 2023 UCI 마운틴바이크 월드컵 8차전이자 시즌 최종전에서 니노 슈터(스캇-스램 MTB 레이싱)가 포인트 리드를 유지하면서, 9번째 월드컵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미국 스노우슈에서 열린 월드컵 7차전의 우승자이자 월드컵 종합 포인트 2위인 조던 사루와 포인트 3위인 마티아스 플뤼키거가 추격하는 가운데, 니노 슈터는 비바람이 불어 진흙탕으로 변한 시즌 마지막 월드컵 트랙에서 악전고투 끝에 개인 통산 아홉 번째 월드컵 챔피언 트로피를 들었다.

경기 초반, 마티아스 플리퀴거가 행렬을 이끌면서 월드컵 종합 선두가 바뀌는 듯 했지만 두 차례의 타이어 펑크로 순위가 떨어졌고, 니노 슈터는 체인이 연달아 떨어지는 기계적인 트러블을 겪으면서 14위로 피니시했다. 톰 피드콕에 이어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마티아스 플리퀴거가 최종전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니노 슈터가 얻은 116 포인트보다 2배나 많았지만, 두 차례의 월드컵 우승을 포함해 총 다섯 번의 포디움을 통해서 포인트를 누적해 온 니노 슈터를 넘지는 못했다. 니노 슈터의 최종 포인트는 1549로 조단 사루와 마티아스 플리퀴거에게 각각 40 포인트와 50 포인트를 앞서며 2023년 시즌을 마무리했다.

니노 슈터는 “더 이상 바랄 게 없는 월드컵 시즌이었습니다. 두 차례나 우승했고, 꾸준히 성적을 유지한 덕분에 종합우승까지 차지했죠. 월드컵 최고령 선수라는 점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입니다”라며 기쁨을 표현했다.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sports.com ☎1544-3603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