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노 슈터, 월드컵 9회 종합우승

뉴스니노 슈터, 월드컵 9회 종합우승

지난 10월 8일, 캐나다 몽생앤(Mont-Sainte-Anne)에서 열린 2023 UCI 마운틴바이크 월드컵 8차전이자 시즌 최종전에서 니노 슈터(스캇-스램 MTB 레이싱)가 포인트 리드를 유지하면서, 9번째 월드컵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미국 스노우슈에서 열린 월드컵 7차전의 우승자이자 월드컵 종합 포인트 2위인 조던 사루와 포인트 3위인 마티아스 플뤼키거가 추격하는 가운데, 니노 슈터는 비바람이 불어 진흙탕으로 변한 시즌 마지막 월드컵 트랙에서 악전고투 끝에 개인 통산 아홉 번째 월드컵 챔피언 트로피를 들었다.

경기 초반, 마티아스 플리퀴거가 행렬을 이끌면서 월드컵 종합 선두가 바뀌는 듯 했지만 두 차례의 타이어 펑크로 순위가 떨어졌고, 니노 슈터는 체인이 연달아 떨어지는 기계적인 트러블을 겪으면서 14위로 피니시했다. 톰 피드콕에 이어서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한 마티아스 플리퀴거가 최종전에서 획득한 포인트는 니노 슈터가 얻은 116 포인트보다 2배나 많았지만, 두 차례의 월드컵 우승을 포함해 총 다섯 번의 포디움을 통해서 포인트를 누적해 온 니노 슈터를 넘지는 못했다. 니노 슈터의 최종 포인트는 1549로 조단 사루와 마티아스 플리퀴거에게 각각 40 포인트와 50 포인트를 앞서며 2023년 시즌을 마무리했다.

니노 슈터는 “더 이상 바랄 게 없는 월드컵 시즌이었습니다. 두 차례나 우승했고, 꾸준히 성적을 유지한 덕분에 종합우승까지 차지했죠. 월드컵 최고령 선수라는 점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입니다”라며 기쁨을 표현했다.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sports.com ☎1544-3603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타데이 포가챠, 세 번째 투르 종합우승 달성

지난 7월 20일, 타데이 포가챠(UAE 팀 에미레이트)가 모나코부터 니스까지 이어진 ITT(개인타임트라이얼)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세 번째 투르 드 프랑스 종합우승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타데이 포가챠는 1998년 마르코 판타니 이후로, 한 해에 지로 디탈리아와 투르 드 프랑스 2개의 그랜드 투어에서 연이어 우승한 첫 번째 선수가 됐다.

파리 올림픽 기념 모델, 위아위스 와스 프로 XP 2 비블라 프랑스

위아위스가 파리올림픽과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 자전거, 와스 프로 XP 2 비블라 프랑스(VIVE LA FRANCE)를 기간 한정으로 판매한다.

말레 X20 시스템, 네오와이즈 FX20

네오와이즈(NEOWISE) FX20은 말레 X20 스마트바이크 시스템을 사용한 전기 그래블 자전거다. 다운튜브 안에 350Wh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시켰고, 55N·m를 발휘하는 허브 모터가 라이더의 페달링을 보조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콜나고 V4 공개 / COLNAGO V4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