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2 홍천그란폰도

뉴스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2 홍천그란폰도

9월 4일 일요일, 홍천군자전거연맹이 주최/주관하고 위아위스와 홍천군, 홍천군체육회가 후원한 ‘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2 홍천그란폰도 대회(이하 홍천그란폰도)’가 홍천군 일대에서 펼쳐졌다. 2019년 이후 코로나 19로 인해서 취소와 연기가 반복되어 3년 만에 다시 열린 홍천그란폰도는 개최 당일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적지 않은 비까지 내리는 등 그란폰도 코스만큼이나 경기 개최 자체가 도전적인 일이 되었으나, 코스에 배치된 많은 안전요원과 모터사이클 마샬 그리고 완주만큼이나 안전을 중요시 여긴 참가자들 덕분에 사고 없이 안전하게 치러졌다.


홍천그란폰도는 122㎞의 그란폰도와 그란폰도 코스에서 일부를 제외시켜 79㎞로 단축시킨 메디오폰도 두 종목으로 진행됐다. 홍천종합운동장을 출발해서, 첫 번째 보급지인 공작산을 오른 후 작은솔치재를 넘으면 2차 보급소인 신촌연수원이 나타난다. 2차 보급소에서 2.5㎞ 지난 지점(40㎞ 지점)의 갈림길이 이전 대회와 같이 1차 컷오프로 지정됐고, 경기 시작 후 2시간30분 안에 이곳을 통과하지 못하면 그란폰도 참가자들도 메디오폰도 코스를 달려야 한다. 메디오폰도 참가자들은 마지막 언덕인 부목재를 넘어서 홍천종합운동장으로 되돌아 가게 되고, 그란폰도 도전자들은 행치령과 하뱃재 넘은 후 메디오폰도 코스와 같은 부목재를 만나게 된다.


태풍 힌남노가 심술을 부린 탓에 적지 않은 이들이 행사 당일 출전을 포기했지만, 젖은 노면과 몸이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1000여 명의 라이더들이 코스의 언덕마다 행렬을 만들어냈고, 3년 5개월 만에 돌아온 홍천그란폰도가 무사히 마무리됐다. 좋은 완주 기록만큼이나 기대되는 것이 바로 홍천그란폰도의 푸짐한 경품이다. 오후 3시부터 진행된 경품추첨을 통해서 총 4대의 위아위스 로드바이크 프레임과 HJC 헬멧, 사이클피팅 이용권 등이 행운의 주인공에게 전달되었다.

위아위스와 함께하는 2022 홍천그란폰도 사진 갤러리 바로가기
■ 대회결과 : 홍천그란폰도 www.speedbike.kr
■ 위아위스 www.wiawis.com ☎1661-8538

Sponsor

최신기사

선피드 아스트로 / SUNPEED ASTRO

아스트로는 선피드의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2018년 첫 등장 이래 빠른 진화를 거쳐서 현재 4세대 모델이 출시 중이다. 각 튜브를 연결한 용접부위를 부드럽게 연마해서 얻은 매끈한 프레임에 일체형 핸들바를 써서 공기역학성능을 개선했다.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 / SUNPEED Victory Expert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는 프레임과 포크, 일체형 핸들바, 시트포스트에 공기역학 설계가 적용된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모나용평배 산악자전거대회 성료

9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 모나용평에서 UCI MTB 월드시리즈의 유치를 기념하기 위한 ‘모나용평배 산악자전거 대회’가 개최됐다.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