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

뉴스2025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

9월 20일, 충주시 일원에서 충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충주시사이클연맹과 XCWORKS가 주관한, 2025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가 개최됐다.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는 참가자 전원이 타이틀 스폰서인 산티니(SANTINI)가 제작한 기념 저지를 입고 참여해 시선을 끌었다. 코스는 119㎞ 누적고도 1605m인 그란폰도와 67㎞를 달리며 870를 오르는 메디오폰도 두 부문으로 진행되었고, 전날부터 비가 내렸음에도 2000명의 신청자 대부분이 참가해 열정을 발산했다.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의 저지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그란폰도, 라 스텔비오 산티니의 기념 저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지로 디탈리아의 코스로도 유명한, 스텔비오 국립공원에 자생하는 대표적인 꽃의 색상(옐로, 핑크, 레드, 퍼플)으로 포인트를 줬다. 대회명(SCG) 표기가 차이점이다.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는 기념 저지 착용이 의무이며, 이 저지를 입어야만 보급소를 이용할 수 있다.

news_2025_Santini_Chungju_Granfondo_2
news_2025_Santini_Chungju_Granfondo_3

보급소는 그란폰도 3곳, 메디오폰도 2곳에 설치되었고 메디오폰도 제2보급소가 그란폰도의 3보급소를 겸했다. 메디오폰도와 그란폰도 동일하게 월악산국립공원의 지릅재를 오르는 구간을 KOM으로 설정해서 기록을 측정했다.

타이틀 스폰서 산티니 외에도 스캇과 트렉, 콜나고, 삼성헬스 등 다양한 기업이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를 후원하며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고 현장 이벤트를 실시했다. 스캇은 2026년 형 로드바이크와 싱크로스 휠셋을 전시하면서, 자사의 자전거 고객을 위한 라운지 서비스를 운영했다.

■ 2025 산티니 충주 그란폰도 사진 다운로드 바로가기

■ 스캇노스아시아 www.scott-korea.com

Sponsor

최신기사

아시아 최초 산악자전거 월드컵 유치, 글로벌코리아 백운광 대표

UCI 산악자전거 월드 시리즈를 국내에 유치한 글로벌코리아의 백운광 대표를 모나용평리조트에서 만났다.

스캇,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월드투어 복귀

스캇이 NSN 사이클링 팀과 함께 UCI 월드투어 레이스에 복귀한다. NSN 사이클링 팀은 스위스 라이선스를 지닌 스페인 기반의 UCI 월드 팀이며, 스위스 기업인 스캇은 공식 자전거 공급사로서 팀과 함께 한다.

스캇노스아시아, 레드사이클링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레드사이클링 팀을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와 레드 사이클링이 다시 손을 잡으면서 팀원들은 2026년 시즌부터 신형 에딕트 RC 또는 포일 RC를 타고 MCT와 그란폰도에 참가하게 됐다.

MET 오팔 그레이 컬렉션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