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투르 드 프랑스 다큐멘터리 제작 발표

뉴스넷플릭스, 투르 드 프랑스 다큐멘터리 제작 발표

넷플릭스(Netflix)가 투르 드 프랑스의 주관사인 A.S.O.(Amaury Sport Organisation)와 제휴해 투르 드 프랑스 2022에 관한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제작한다. 프랑스의 공영방송인 프랑스 텔레비지옹이 참여하며, 프랑스 제작사인 쿼드(QUAD)와 넷플릭스의 인기 F1 다큐멘터리 본능의 질주(Drive to Survive)의 제작사인 영국의 박스 투 박스 필름(Box to Box Film)이 공동출자한 쿼드박스(Quadbox)가 제작을 맡는다. 이 시리즈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사이클 레이스에 참가 팀 중 선택된 8개 팀의 여정을 담는다.

시리즈는 45분 가량의 에피소드 8편으로 구성되며, 시청자들이 투르 드 프랑스의 다양한 면을 이해할 수 있도록 선수부터 매니저까지 레이스 관련자들을 최대한 가까운 곳에서 화면에 담는다는 계획이다. 총 8개 팀이 그랜드 투어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3주 간 달려 도착하는 마지막 스테이지인 파리 개선문까지의 여정이 소개될 예정.

출연하는 8개 팀 리스트
-AG2R Citroen Team
-Alpecin-Fenix
-BORA-hansgrohe
-EF Education-EasyPost
-Groupama-FDJ cycling Team
-Ineos Grenadiers
-Team Jumbo-Visma
-Team Quick-Step Alpha Vinyl

A.S.O.의 얀 르 모에너(Yann Le Moenner) 디렉터는 다음과 같이 넷플릭스의 TDF 다큐멘터리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넷플릭스, 프랑스 텔레비지옹 및 투르 드 프랑스 팀과의 파트너십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팬들에게 투어의 숨겨진 장면을 선사할 수 있을 겁니다. 서사적 접근법을 통해서 시청자들은 왜 투르 드 프랑스가 사이클 선수들에게 궁극적인 도전이 되는지, 고통 그리고 한계와 팀 정신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중이 사이클이라는 스포츠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더 많은 팬을 만나려는 야망의 일부입니다.”

넷플릭스의 투르 드 프랑스 2022 다큐멘터리는 2022년 3월부터 7월까지 촬영되며, 2023년 1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Sponsor

최신기사

2025 코리아 오프로드 클래식 완료

9월 18일 토요일, 경기도 여주시 당산리 일대에서 2025 코리아 오프로드 클래식(KOREA OFFROAD CLASSIC)이 개최됐다.

선피드 아스트로 / SUNPEED ASTRO

아스트로는 선피드의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2018년 첫 등장 이래 빠른 진화를 거쳐서 현재 4세대 모델이 출시 중이다. 각 튜브를 연결한 용접부위를 부드럽게 연마해서 얻은 매끈한 프레임에 일체형 핸들바를 써서 공기역학성능을 개선했다.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 / SUNPEED Victory Expert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는 프레임과 포크, 일체형 핸들바, 시트포스트에 공기역학 설계가 적용된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