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E-MTB 전용 파크 생긴다

뉴스E-MTB 전용 파크 생긴다
News_Goyang_MTB_park_tl.jpg

경기도 고양시에 E-MTB 전용 파크가 마련되고 있다. 16만5000㎡의 면적에 길이 1km 이상의 코스가 현재 3개 완성되었고, 7월 초까지 공사를 마무리해 메인 코스를 6개까지 늘려 동호인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News_Goyang_MTB_park_1.jpg
고양시 계명산 자락에 E-MTB 전용 파크, 고양MTB파크가 들어선다,

고양시 계명산 자락의 사유지에 건설 중인 ‘고양MTB파크’는 국내 최초로 E-MTB 전용 파크로 계획되었다. 작년 11월부터 작업에 들어가 현재 A, B, C 3개의 코스가 만들어졌으며, 현재 공사 중인 D와 E 코스까지 완성되면 총 5개의 메인 코스가 준비된다. 각 코스를 조합하면 10개 코스로 즐길 수 있다고.  

News_Goyang_MTB_park_3.jpg
모터의 도움을 받아 500m 정도의 짧은 업힐 후 1km 이상의 라이딩을 반복하게 된다. 
News_Goyang_MTB_park_5.jpg
고양MTB파크의 개요와 개발현황에 대해 설명 중인 정현섭 씨.

고양MTB파크의 개발과 운영을 맡고 있는 정현섭 씨는 E-MTB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중급 동호인까지 안전하고 재미있게 탈 수 있도록 코스를 설계했다고 말한다. 모터의 지원을 받아 500m 정도의 짧은 업힐을 하면 1km 이상의 코스를 다운힐할 수 있는데, 속도가 과도하게 증가해 브레이크를 반복해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의도적으로 속도를 억제시켰다. 그래서 두려움보다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으며, 자전거와 코스에도 부담이 적게 작용한다고. 

News_Goyang_MTB_park_4.jpg
멋진 바위도 코스의 일부가 된다.

현재 완성된 A 코스는 더블트랙이며 노면을 매끈하게 다듬어서 초보자들이 라이딩의 리듬을 익히기 좋으며, B와 C 코스는 싱글트랙으로만 이루어져 있다. 개장 전 공사를 통해서 일부 구간에는 기술 연습용 기물들이 설치될 예정이다. 

News_Goyang_MTB_park_.jpg
정현섭 씨는 안전하고 재미있게 탈 곳을 제공한다면 E-MTB가 침체된 국내 자전거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장담한다.  

정현섭 씨는 자전거 미디어 기자들을 불러 데모 라이딩을 함께 하면서 “등산로와 계획을 가지고 만든 자전거 코스는 완전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그는 전동 보조로 더 오래 그리고 자주 라이딩을 할 수 있는 E-MTB의 특성을 잘 고려해 만든 만큼, 동호인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전기자전거는 앞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분야예요. 지금까지의 MTB 파크들이 모두 일반자전거를 위한 것이었는데, 고양MTB파크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고, 기존에 없었던 개념을 도입해 만들었습니다. 전기자전거 자체로 셔틀을 하면서 즐기는 방식이죠. 전기자전거는 성별과 연령을 가리지 않고, 자전거를 더 많이 그리고 넓은 곳을 라이딩할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그리고 그런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장소인 고양MTB파크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News_Goyang_MTB_park_10.jpg
1만6000㎡ 부지에 건설 중인 야외 수영장. 고양MTB파크는 이 수영장의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News_Goyang_MTB_park_8.jpg
메리다, 스캇, 라피에르의 E-MTB가 렌탈 바이크로 준비된다.
News_Goyang_MTB_park_6.jpg
코스는 모두 초중급자가 안전하고 즐겁게 탈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고양MTB파크의 이용방법과 요금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시즌권을 구매하거나 당일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리프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자전거로 오르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용요금은 저렴할 것이라고. 수영장에 마련되는 샤워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기자전거 배터리 충전 시설 또한 구비된다.  

메리다, 스캇, 라피에르의 풀 서스펜션 E-MTB를 시승하고 대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