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피터 사간, 이반 바쏘가 온다

뉴스피터 사간, 이반 바쏘가 온다

News_Cannondale_Pro_Cycling_tl.jpg

 

 캐논데일의 국내 공식 공급사인 산바다스포츠의 초청으로 UCI 프로 투어 팀인 캐논데일 프로 사이클링의 선수들이 한국을 방문한다. 

이번에 한국을 찾는 선수들은 2012년과 2013년 2년 연속 투르 드 프랑스 그린저지를 차지한 슈퍼스타 피터 사간(23, 슬로바키아)과 2006, 2010년 지로 디탈리아 우승자 이반 바쏘(37, 이탈리아) 그리고 나리유키 마수다(29, 일본)까지 3명이다. 이들은 아시아 투어의 일환으로 재팬컵에 참가한 후 방한해 5일 간의 일정을 마친 다음 다시 일본으로 돌아가 사이타마 크리테리움(■연관기사 : 사이타마 크리테리움 by 투르 드 프랑스)에 출전한다는 계획이다. 

 

News_Cannondale_Pro_Cycling_5.jpg

2013년 100회 투르 드 프랑스 그린 저지의 주인공 피터 사간.

 

News_Cannondale_Pro_Cycling_1.jpg

12.1㎞의 시가지 코스를 17랩 달린 그랑프리 몬트리올에서 압도적인 실력을 보여준 피터 사간.  

 

News_Cannondale_Pro_Cycling_2.jpg

산악자전거 선수 출신인 피터 사간에게 원핸드 윌리 쯤은 별 것 아닐 정도로 라이딩 테크닉 또한 뛰어나다.  

 

News_Cannondale_Pro_Cycling_4.jpg

2013 투르 드 프랑스, 스테이지 7에서 스프린트로 우승한 직후.

 

작년에 이어 올해 투르 드 프랑스에서 막강한 스프린트를 보여주며 그린저지를 획득한 피터 사간은 주니어 시절 산악자전거 선수였다. 19세였던 2009년에는 MTB 월드 챔피언십과 MTB 유러피언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산악자전거의 신성이 될 것 같았으나, 리퀴가스-도이모(현 캐논데일 프로 사이클링)와 계약하면서 로드로 전향했다. 그는 로드 프로 첫 시즌인 2010년 파리-니스와 투어 오브 캘리포니아에서 포인트 1위를 기록하며, 보다 많은 저지 특히 포인트 1위를 위한 저지들을 수집할 선수임을 암시했다.

 

News_Cannondale_Pro_Cycling_7.jpg

두 번이나 지로 디탈리아 정상에 올랐던 이반 바쏘.

 

News_Cannondale_Pro_Cycling_6.jpg

이반 바쏘(사진)와 피터 사간, 나리유키 마쓰다가 한국팬들을 만날 예정.

 

이반 바쏘는 2006년과 2010년 지로 디탈리아를 종합우승했고, 2004년 투르 드 프랑스 종합 3위, 2005년에는 종합 2위에 오른 바 있는 이탈리아 사이클 영웅이다. 올해로 프로 데뷔 14년째인 이반 바쏘는 캐논데일 프로 사이클링의 맏형이며, 그동안 총 31번의 레이스에서 승리를 거뒀다. 

 

News_Cannondale_Pro_Cycling_8.jpg

올해 캐논데일 프로 사이클링에 합류한 일본의 나리유키 마쓰다도 한국을 찾는다.

 

나리유키 마쓰다(29, 일본)는 2013년 캐논데일 프로 사이클링에 합류한 클라이머다. 일본의 컨티넨털 팀이었던 메이탄 홈포에서 2008년부터 2년 간 박성백, 서준용과 함께 활동한 바 있다. 

 

3명의 선수는 10월 22일 서울 한강시민공원 잠원지구에 위치한 선상 문화예술 공간 프라디아에서 캐논데일 하우스쇼와 팀 프레젠테이션을 시작으로 공식 일정에 들어간다. 하우스쇼 이후 팬미팅과 자전거 자선 경매, 나이트 파티가 진행될 예정. 
이틀 후인 24일, 3명의 선수는 팬들과 직접적인 만남을 위해 ‘펀 라이딩’이라는 이름으로 약 46㎞의 단체 라이딩을 실시할 계획이다. 오전 9시,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공설 운동장을 출발해 남종면 일대를 돌아오는 코스(일명 분원리 코스)로 12시 전후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라이딩을 마칠 예정. 펀 라이딩이 평일인 목요일에 실시되지만 국내 최초의 UCI 프로팀 선수들과의 라이딩인 만큼 많은 팬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News_Cannondale_Pro_Cycling_basso.jpg

 

News_Cannondale_Pro_Cycling_sagan.jpg

 

캐논데일 프로 사이클링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펀 라이딩 코스 : http://dmaps.kr/g6bg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스캇 에딕트 RC 10 40% 할인 판매

스캇노스아시아가 4월 1일부터 레이스용 경량 로드바이크인 에딕트 RC 10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며, 소비자가격 1030만원에서 40% 할인된 618만원에 판매된다.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