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코리아 어반 레이스 in 대전

뉴스코리아 어반 레이스 in 대전
KUR3_Daejeon_tit_img.jpg
 작년 6월 1스테이지 서울, 9월 2스테이지 부산. 2013년 미니벨로를 위한 신개념 도심형 레이스로 탄생한 ‘코리아 어반 레이스’가 드디어 2014년 첫 스테이지를 대전에서 연다. ㈜산바다스포츠(대표이사 홍기석)가 주최하는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이 오는 4월 12일(토) 대전일원 도심에서 펼쳐진다.
KUR_in_Daejeon_01.jpg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이 오는 4월 12일 대전 일원에서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부산의 우승 팀인 ‘1인1닭’ 팀.
앞서 두 차례 열렸던 만큼 코리아 어반 레이스의 특징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레이스, 결승선은 없고 체크포인트와 돌아갈 곳만 있는 경기, 미션을 수행한 포인트로 순위를 판정하는 수행평가형 팀 경기, 스마트폰과 페이스북 계정은 필수. 이상이 코리아 어반 레이스가 다른 자전거 경기와 다른 특징이다. 아울러 팀 구성과 출전 자전거에 따라 가산점이 주어지는 것도 다른 점이다.

미션은 물길을 따라

KUR_in_Daejeon_02.jpg
코리아 어반 레이스의 이전 스테이지들은 모두 그 지역의 물길을 중심으로 미션 장소들이 구성됐다. 서울 스테이지에서는 한강에 체크포인트까지 설치됐었다.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은 대전 중구 오류동의 알프스레져를 출발해 대전 일원에서 미션북에 명시된 임무들을 수행하고 출발지로 돌아와야 한다. 레이스범위는 북쪽으로는 엑스포과학공원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 남쪽으로는 보문산, 서쪽으로는 국립대전현충원까지 이며 동쪽은 깊숙한 곳은 레이스 범위에서 제외됐다. 
산바다스포츠는 말을 아끼고 있지만 미션범위를 이렇게 정한 것은 물길을 따라 동선을 구성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1스테이지인 서울에서는 한강, 2스테이지 부산에서는 온천천을 중심에 두고 미션장소를 구성했다. 따라서 이번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도 물길을 이용하면 미션의 동선을 잘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KUR_in_Daejeon_03.jpg
바이크왓이 입수한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의 레이스 범위. 대전을 흐르는 유등천과 갑천, 유성천이 동선의 열쇠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발지인 알프스레져에서는 도로를 따라 북서쪽으로 이동하면 수창교에서 유등천 천변공원으로 들어갈 수 있다. 유등천 천변공원 자전거도로 서안을 북쪽으로 달리면 둔산대교에서 갑천과 만난다. 갑천 남안을 따라 500m 남짓 달리면 바로 엑스포다리다. 이 다리를 건너면 엑스포과학공원이고, 다리들 건너 갑천 서(북)안길을 따라 북쪽으로 달리면 카이스트와 대덕연구단지까지 갈 수 있다.
이뿐이 아니라 갑천 서(북)안길을 따라 남쪽으로 달리면 유성천과 만나며 유성천은 대전월드컵경기장과 국립대전현충원 인근까지 이어져 있다. 남쪽 보문산은 출발지이자 도착지인 알프스레져와 2.5㎞ 정도 떨어져 있지만 보문산 자체는 자전거 출입이 금지되어 있다. 따라서 보문산 정상을 공략하는 미션은 제시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주변에 대전향토자료관, 한밭도서관, 대전보훈공원, 한밭종합운동장 등이 있기 때문에 어떤 임무가 주어질 것인지는 미지수다.

새롭게 변하는 점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에서는 새롭게 바뀌는 점이 2가지 있다. 첫 번째는 기념 티셔츠를 출전신청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주는 점. 또 하나는 레이스 중 보물찾기 이벤트가 벌어진다는 점이다. 보물을 찾은 출전자는 도착 후 대회본부에 보물권(?)을 제시하면 해당되는 특별한 선물을 준다고.    
KUR_in_Daejeon_04.jpg
이번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은 참가기념 티셔츠를 선착순 100명에게만 준다. 아울러 완주기념품인 머그컵과 완주 배지는 지난 대회처럼 꼭 완주자들에 한해 지급한다. 그러나 미션장소 곳곳에 보물이 숨겨져 있다고 하니 두 눈을 부릅뜨고 주위를 잘 살피길 바란다.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의 출발은 알프스레져에서 오전 9시이다. 출발 전 팀 구성확인과 미션북을 받아 동선을 확인할 시간이 필요하므로 넉넉히 적어도 1시간 전에는 여유 있게 출발지에 도착해야 한다. 또한 미션북의 임무를 수행하고 4시까지 돌아와야 완주 배지를 받을 수 있다. 이전 부산 레이스에서는 중간 체크포인트의 철수 시간이 도착점 마감시간 보다 빨랐다. 따라서 이번 대전 레이스서도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또, 매 스테이지마다 레이스 팀의 시간을 뺏으려는 사악한 함정 미션이 존재하고 있었으니 이를 감안해 출전 팀들은 통찰력 있는 레이스를 펼칠 것을 바란다. 마지막으로 코리아 어반 레이스에서는 대중교통이용을 제한하지 않으니 지도에서 대전지하철 노선정도는 꼭 파악하고 출전하도록 하자.
코리아 어반 레이스 인 대전의 출전신청은 산바다스포츠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대회규칙과 공지사항도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코리아 어반 레이스 관련기사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