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국내 공개

뉴스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국내 공개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tl.jpg

글 사진 : 한동옥

캐논데일의 수입유통사인 ㈜산바다스포츠가 7월 5일과 6일 이틀간 서울 북악산 팔각정에 위치한 카페 위클에서 신형 슈퍼식스 에보를 공개하고 시승하는 행사를 가졌다.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1.jpg

서울 북악산 팔각정에서 슈퍼식스 에보 3세대 모델의 국내 런칭 행사가 열렸다. 신형 슈퍼식스 에보를 시승하기 위해서 많은 동호인들이 현장을 찾았다.

금요일 저녁 8시에 가까운 시간, 어두워진 북악스카이웨이를 오르는 라이더들이 줄을 잇는다. ‘불금’을 캐논데일의 경량 로드바이크, 슈퍼식스 에보의 최신 모델과 함께 하기 위한 행렬이다. 산바다스포츠는 작년, 시스템식스를 국내 런칭하면서 카페 위클에서 비슷한 행사를 진행했는데, 이번에는 대량의 시승용 자전거를 준비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캐논데일의 미국 본사의 정책 변화와도 관련이 있는데, 캐논데일은 올해부터 신제품을 공식 발표한 후 곧바로 시장에 공급해서 소비자들이 신제품을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게 했다. 이에 따라 산바다스포츠도 신제품 공개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직접 슈퍼식스 에보를 체험을 통해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2.jpg

산바다스포츠 마케팅팀 전승기 팀장이 신형 슈퍼식스 에보를 소개했다.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9.jpg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10.jpg

신형 슈퍼식스 에보를 체험하기 위해 달려온 참가자들.

3세대 모델로 진화한 슈퍼식스 에보는 전작에 비해 크게 강화된 공기역학성능이 특징으로, 프로 펠러톤의 속도인 시속 48km로 달릴 때 기존 모델에 비해 30와트나 적은 힘을 쓰게 된다. 에어포일 형태의 튜빙을 쓰면서 프레임의 형상이 많이 달라졌지만, 인기가 높았던 전작의 핸들링 특성을 유지하는 쪽으로 설계했다고. 신형 슈퍼식스 에보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주력 모델이지만, 림 브레이크 팬들을 위해 울테그라와 105 그룹셋을 쓰는 림 브레이크 버전도 마련됐다.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3.jpg

공기역학적인 경량 로드바이크가 된 3세대 슈퍼식스 에보.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4.jpg

초대 슈퍼식스와 슈퍼식스 에보 그리고 2세대 에보를 함께 전시해서, 슈퍼식스가 세대를 거듭하며 어떻게 진화했는지를 알 수 있도록 했다.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5.jpg

‘불금’을 슈퍼식스 에보와 보내기 위해 카페 위클을 찾은 동호인들.

시승에 동원된 모델은 스램의 무선 전동그룹셋 스램 포스 이탭 AXS(액세스)를 장착한 슈퍼식스 에보 카본 디스크 포스 이탭 AXS인데, XS부터 L까지 다양한 사이즈로 15대가 준비돼 참가자마다 넉넉하게 타볼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평소 북악스카이웨이를 찾던 라이더들은 익숙한 내리막과 오르막에서 슈퍼식스 에보의 핸들링과 가벼운 무게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News_Cannondale_SuperSix_Evo_11.jpg

SuperSix_Crb_Disc_FrceTap.jpg

시승에 동원된 슈퍼식스 에보 카본 디스크 포스 이탭 AXS. 할로우그램 35 카본 휠셋과 시스템바를 썼다. 가격은 670만원.

SuperSix_HM_Disc_DA_Di2.jpg

슈퍼식스 에보 하이모드 디스크 듀라에이스 Di2. 슈퍼식스 시리즈 중 최고 등급의 모델이다. 할로우그램 45 SL 노트 휠셋,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 그룹셋을 사용하며 파워2맥스 파워미터에 할로우그램 SiSL 2 크랭크암을 조합했다. 할로우그램 시스템바 세이브 핸들바와 할로우그램 노트 알루미늄 스템을 조합한 콕핏을 쓴다. 가격은 1259만원.

SuperSix_HM_Disc_Ult_Di2.jpg

슈퍼식스 에보 하이모드 디스크 울테그라 Di2. 시리즈 두 번째 등급으로 하이모드 프레임에 시마노 울테그라 Di2 구동계와 브레이크를 사용했다. 휠셋은 할로우그램 45 SL 노트이며, 파워2맥스 파워미터를 쓴다. 가격은 965만원.

■ 관련기사

– 특집 : 에어로 경량 로드바이크, 캐논데일 슈퍼식스 에보 

– 인터뷰 : 캐논데일 선임연구원, 조나단 쇼틀러

– 특집 : 가장 빠른 로드바이크, 캐논데일 시스템식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

MERIDA. MORE BIKE

[바이크왓 한동옥 편집장]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