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 자전거대회가 온다

뉴스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 자전거대회가 온다
2013_Giant_cup_tit.jpg
 2011년부터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되던 자이언트배 자전거대회가 용평리조트로 무대를 옮긴다. 대회명칭도 ‘2013 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 전국자전거대회’로 바꾸고 대회 프로그램도 일신했다.
2013_Giant_cup_01.JPG
매년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열리던 자이언트배대회가 용평리조트로 무대를 옮겨 2013 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 전국자전거대회로 개최된다. 
자이언트코리아가 주최하고 한국산악자전거협회 주관, 한국수입자전거협회와 용평리조트가 후원하는 2013 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 전국자전거대회가 오는 4월 27일(토)과 28일(일) 이틀간 강원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단순히 춘천에서 열리던 자이언트배 산악자전거·사이클대회가 용평리조트로 무대를 옮기는 것이 아니다. 지난해 용평리조트가 주최했던 용평리조트배 산악자전거대회에서 선보인 프로그램을 대폭 수용하고 대회기간도 이틀로 늘여 국내최대규모로 산악자전거와 로드바이크를 아우르는 자전거종합경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3_Giant_cup_02.jpg
2013_Giant_cup_03.jpg
이번 대회에도 지난해 용평리조트배에서 처음 선보인 수퍼-D가 포함될 예정이다.  
대회부문은 사이클 도로경기(9부), MTB XC,(18부), MTB DH(5부), 수퍼-D(2부)와 올해 신설된 XCE(Cross-country Eliminator, 제외경기) 2개부까지 총 5개부문 36부의 경기가 진행된다. 신설경기인 XCE는 최근 UCI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XC경기 중 하나로 4~6명의 라이더가 자연적인 지형지물과 인공장애물을 포함하는 500~1000m 이내의 코스에서 펼치는 토너먼트경기다. 짧은 순환코스와 대진방식으로 치러지는 경기이므로 관람객의 집중도가 높은 경기이며 이전의 4X경기와 달리 XC나 트레일바이크로도 얼마든지 출전할 수 있어 출전자들의 호응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2013_Giant_cup_04.JPG
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에는 4X경기 대신 XCE경기가 포함된다. XCE는 4X처럼 토너먼트로 치러지지만 1㎞이내의 순환코스를 달리며 일반 XC 자전거로도 얼마든지 출전할 수 있다. 사진은 2012 용평리조트배의 4X경기.
한국산악자전거협회는 “크로스컨트리와 다운힐, 수퍼-D 코스는 지난해 용평리조트배의 코스를 기본으로 약간의 보수작업을 하고 있으며 신설되는 XCE와 사이클도로경기의 코스 작성을 마무리하고 있다”고 밝히고 코스도가 완성되는 대로 홈페이지(www.kmtb.or.kr)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2013 용평리조트·자이언트배 전국자전거대회의 출전비는 각 부문 2만원이며 추가로 종목을 선택할 경우 1만원씩 추가금이 발생한다. 참가접수와 숙박, 편의시설 등의 정보는 한국산악자전거협회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2013_Giant_cup_05.jpg
■ 한국산악자전거협회 www.kmtb.or.kr ☎02-962-4012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