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시마노, 싱가포르에 사이클링월드 개관

뉴스시마노, 싱가포르에 사이클링월드 개관
Shimano_cycling_world_tit_img.jpg
글 신용윤
사진 나눅스네트웍스
 자전거 부품으로 세계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는 시마노가 싱가포르에 체험형 자전거 갤러리인 시마노 사이클링월드를 개관했다.
지난 9월 25일, 최근 문을 연 싱가포르 스포츠허브에 시마노가 연면적 650㎡의 전시 규모의 전시장을 개관했다. 이 전시관은 단순한 시마노 제품전시장이 아니라 관람객들이 전시물을 만지고 작동해 보며 자전거 역사와 원리 등 사이클링의 이해와 지식을 넓힐 수 있도록 고안된 체험형 사이클링 갤러리다.
Shimano_cycling_world_01_img.jpg
시마노는 이 전시장을 개관하며 “(시마노 사이클링월드가)사이클링 문화를 발전시키고 풍요롭게 하는 밑거름이 되어, 사이클링이 싱가포르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사이클링의 육체적, 정신적인 장점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시마노의 수석 부사장인 마쓰이 히로시는 “1973년 시마노가 첫 해외 공장을 만든 곳이 바로 싱가포르다. 자전거 부품 조립 센터로 시작해서 지금은 연구개발과 제품 디자인, 엔지니어링, 냉간단조, 열처리, 전기도금, 세공시설 등 제조설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또한 1996년 싱가포르에 영업본부를 갖춰 동남아시아 시장을 총괄하게 했다. 따라서 시마노 사이클링월드의 개관은 싱가포르 스포츠허브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방문객에게 사이클링에 관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관련된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매우 주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himano_cycling_world_02_img.jpg
사이클링이 주제인 파노라마 영상 그리고 스프라켓과 체인이 상호 연결된 모습체인 아트.
Shimano_cycling_world_03_img.jpg
파노라마 영상은 방문객들이 사이클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손을 흔들면 이미지들이 재생되도록 했다.
Shimano_cycling_world_04_img.jpg
사이클링 부품 디스플레이는 관람객들을 정밀한 기술과 혁신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전거 부품들로 채워져 있다.
시마노 사이클링월드에는 관람객들이 이동하면서 설명을 듣고 볼 수 있는 테크 모형부터 변속과 페달링 등을 직접 조작해볼 수 있는 모형, 부품 조각들이 합쳐지는 모습을 담은 영화 등 다양한 전시품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교육을 위한 워크스테이지와 세미나를 위한 오픈스테이지 등을 갖추고 있다.
싱가포르 정부는 “시마노는 싱가포르에서 모범적으로 성장한 기업이다. 이런 시마노가 사이클링 전시관을 싱가포르에 설립한 것은 지역사회에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 또한 시마노의 이와 같은 사회적 활동은 싱가포르가 혁신적인 브랜딩과 마케팅, 충실한 기업활동을 보장할 수 있는 곳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며 환영하는 분위기다.
Shimano_cycling_world_05_img.jpg
드라이지네, 페니파싱 등 역사 속의 자전거로 채워진 벽면에서는 자전거의 역사와 함께한 시마노의 흔적을 발견 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실제 자전거가 천정 레일형 전시대로 수납되어 있어 과거의 향수와 미래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자전거를 꺼내 볼 수 있다.
Shimano_cycling_world_06_img.jpg
업계 전문가와 미디어 관계자들이 교육하는 워크숍 스테이지에서는 자전거의 구조를 배우거나 혹은 기본적인 자전거 기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Shimano_cycling_world_07_img.jpg
세미나 등에서 참가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고안된 오픈 스테이지는 핸들을 돌려서 접을 수 있는 관중석과 무대가 있고 큰 스크린이 마련되어 있다.
■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055)310-292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