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롬톤, BB 자발적 리콜!

뉴스브롬톤, BB 자발적 리콜!
Bompton_BB_Recall_tit.jpg
 
 
 영국의 폴딩 미니벨로 업체인 브롬톤이 자사 생산 자전거에 사용한 바텀브래킷(이하 ‘BB’)를 자발적으로 리콜한다.
 
브롬톤은 9월 18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2014년 4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자사 생산 자전거에 사용한 FAG 카트리지 BB를 리콜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부품공급업체에서 납품한 BB의 액슬이 브롬톤 자체 규정보다 높은 불량률을 나타내고 있음이 밝혀져 전격 실시하는 것으로, 불량률은 0.02 %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브롬톤은 “(BB의 불량율이) 국제안전기준에는 부합하나, 브롬톤의 자체 부품안전기준에는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기에 테스트를 통과한 새로운 BB로 무상 교체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Brompton_BB_Recall.jpg
브롬톤이 2014년 4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생산한 자사 자전거의 BB를 리콜한다고 알려왔다. 기간별로 실시하는 자체 조사에서 불량률이 0.02%로 나타났기 때문. 이는 국제안전기준에 부합하지만 자체 안전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수준이라고.
 
리콜 대상은 프레임에 부착된 시리얼 번호 1403284144~1705150001까지이다. 리콜 대상 자전거를 이용하는 소비자는 10월 16일부터 구매처나 가까운 브롬톤 대리점을 통해 BB 교체를 신청할 수 있다.
브롬톤 BB 리콜 관련 자세한 사항과 대상여부는 www.brompton.com/recall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리콜 접수처는 산바다스포츠 인터넷사이트, 대리점 안내 참조.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m ☎(02)555-5199
 

Sponsor

최신기사

선피드 아스트로 / SUNPEED ASTRO

아스트로는 선피드의 알루미늄 로드바이크로, 2018년 첫 등장 이래 빠른 진화를 거쳐서 현재 4세대 모델이 출시 중이다. 각 튜브를 연결한 용접부위를 부드럽게 연마해서 얻은 매끈한 프레임에 일체형 핸들바를 써서 공기역학성능을 개선했다.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 / SUNPEED Victory Expert

선피드 빅토리 익스퍼트는 프레임과 포크, 일체형 핸들바, 시트포스트에 공기역학 설계가 적용된 에어로 로드바이크다.

모나용평배 산악자전거대회 성료

9월 20일과 21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 모나용평에서 UCI MTB 월드시리즈의 유치를 기념하기 위한 ‘모나용평배 산악자전거 대회’가 개최됐다.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