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월 2, 2023
스캇코리아 배너

리브 어베일 어드밴스

신제품리브 어베일 어드밴스

2008년, 리브가 여성을 위해서 디자인한 최초의 퍼포먼스 로드바이크 어베일(Avail)이 5세대 모델로 진화했다. 신형 어베일은 완전히 새로 설계된 경량 프레임과 포크가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며, D퓨즈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형태의 시트포스트와 핸들바가 노면의 진동을 처리하면서 라이더의 피로를 줄여준다. 어베일은 좋은 승차감과 편안한 탑승 자세 그리고 효율적인 프레임과 포크를 바탕으로, 높은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 장거리를 빠르게 달려낸다.

인듀어런스 자전거인 어베일 라인업은 어드밴드 등급 카본 프레임에 어드밴스 SL 등급 포크를 결합한 어드밴스 프로와 어드밴스 등급 프레임과 포크를 쓴 어드밴스 모델로 구성되는데, 두 모델 모두 이전 모델 대비 무게를 크게 덜어내는데 성공했다.
어드밴스 카본 프레임의 무게는 이전 모델(930g, 도색 제외, M 사이즈) 대비 8%가 줄어든 855g이고, 포크는 57.5g이 감량된 380.5g이다. 어드밴스 SL 등급 포크는 기존 어드밴스 SL 등급 포크(426g)보다 81g이나 가벼워진 345g을 기록했다.
프레임과 포크 그리고 헤드셋, 시트포스트, 디레일러 행어와 물통 케이지 등의 모든 하드웨어를 포함한 프레임 세트의 무게는 어드밴스 프로 등급 1374.3g, 어드밴스 1409.8g으로, 구형 어드밴스 모델(1502.7g) 대비 각각 8.5%와 6.1%의 경량화를 이뤘다.

포크의 강성도 크게 증가됐다. 구형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의 경우, 포크의 측면 강성 47N/㎜와 프레임의 페달링 강성 60N/㎜를 더한 구동계 강성이 107N/㎜이었는데, 5세대 모델은 포크 측면 강성이 무려 55%나 증가한 67.4N/㎜이고, 프레임의 페달링 강성은 구형과 같은 60N/㎜를 유지시켰다. 포크와 프레임 강성을 더한 구동계 강성은 19%가 증가된 127.4N/㎜다.
어드밴스 등급 포크도 더 강해졌다. 구형(53.2N/㎜) 대비 17.3% 증가한 62.4N/㎜의 측면강성을 바탕으로 122N/㎜의 구동계 강성을 기록했다. 이는 구형 대비 8.2% 증가한 수치다. 상당한 수준의 경량화와 강성 증가라는 어려운 과제를 모두 달성한 것.
프레임 세트 무게 대비 구동계 강성인 효율성 비율로 봤을 때는, 신형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는 구형 대비 30.18% 개선되었고, 어드밴스 등급은 16.21%의 효율성 비율 향상을 나타냈다.

시트포스트는 뒤쪽으로 최대 7㎜ 휘면서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는 D퓨즈 SLR을 사용했다. 프레임에 고정되는 하단부는 알파벳 D를 연상시키는 단면을 유지하면서, 상단은 한층 더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뒷부분이 움푹 파인 모양으로 디자인했다.

D퓨즈 기술이 사용된 신형 핸들바도 진동 흡수 성능이 향상됐다. 여성의 신체에 최적화시켜 디자인한 리브 컨택트 SLR D퓨즈 핸들바의 유연성은 이전 세대 대비 40%나 향상되었고, 위로 당기는 방향의 강성 또한 2% 높아졌다. 핸들바에 체중을 실었을 때, 노면의 진동과 충격에 의해서 아래 방향으로는 유연하게 반응하면서, 스프린트나 댄싱을 위해서 안장에서 일어나 강하게 핸들바를 잡아당길 때처럼 핸들바가 위로 힘을 받을 때는 단단하게 버티도록 카본 적층 설계를 최적화시킨 것.
타이어는 전 모델에 32c가 장착되어 출고되며, 최대 38c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타이어 클리어런스를 확보했다.

리브 어베일 어드밴스 -기사- gear LIV Avail Advanced geo 이미지
리브 어베일 어드밴스의 지오메트리.

■ 리브 어베일 라인업

어베일 어드밴스 프로 0는 어드밴스 등급 카본 프레임에 어드밴스 SL 등급 포크를 사용한 모델이다. 시마노 울테그라 Di2 그룹셋에 자이언트 SLR 1 36 카본 휠 시스템을 조합했다. 타이어는 자이언트 가비아 폰도 32c이고, 리브 컨택트 SLR D퓨즈 카본 핸들바와 자이언트 컨택트 SL 에어로 라이트 스템이 콕핏을 구성한다. 유연성을 향상시킨 자이언트 D퓨즈 SLR 카본 시트포스트에는 리브 알라크라 SL 안장이 고정된다. 가격은 719만원.

어베일 어드밴스 2는 어드밴스 등급 카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했다. 전동 그룹셋과 카본 휠 대신 기계식 그룹셋와 알루미늄 휠셋을 써서 경제적인 가격표를 달았다. 그룹셋은 시마노 105 12단 기계식이고, 휠셋은 자이언트 P-R2 디스크다. 타이어는 자이언트 가비아 폰도 1 32c. 콕핏은 리브 컨택트 SL D퓨즈 알루미늄 핸들바와 자이언트 컨택트 에어로 라이트 스템으로 구성된다. 시트포스트는 자이언트 D퓨즈 카본이고, 가격은 292만원이다.

■ 리브 사이클링 www.liv-cycling.com/kr ☎(02)463-7171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위아위스 래디칼 프로 XP

2020년, 위아위스의 로드바이크 라인업에 처음 등장한 래디컬은 무게와 공기역학성능의 밸런스를 추구한 올라운드 로드바이크다. 공기역학성능에 집중한 레이스용 에어로 로드바이크 와스 시리즈와 700g대의 프레임 무게를 자랑하는 경량 로드바이크 컬세븐 사이에 위치하면서, 두 모델의 장점을 물려 받았다.

경량 E-MTB, 자이언트 트랜스 X 어드밴스 E+ 엘리트

자이언트가 모터의 파워를 희생하지 않은 채, 무게를 4㎏이나 줄인 신형 트랜스 X 어드밴스 E+ 엘리트를 출시했다. 파나소닉과 함께 개발한 배터리 셀을 사용해서 최대 토크 85Nm의 모터를 구동시키며, 효율적인 서스펜션 시스템이 가벼운 무게와 만나 험로에서 높은 제어 능력을 발휘한다.

AI 바이크 피팅 시스템, idMatch

아이디매치는 라이더의 신체에 마커를 부착하는 대신 카메라와 센서로 3D 스캔하여 신체 데이터를 입력하고 셀레이탈리아가 수집한 피팅 데이터와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피팅 수치를 조절하면서, 최적의 결과를 찾는 첨단 바이크 피팅 기술이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데어 바이크 TSRf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