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1월 28, 2022
스캇코리아 배너

자이언트 2023 신제품 발표

신제품자이언트 2023 신제품 발표

자이언트코리아가 8월 29일과 30일 이틀간, 경기도 여주시 남한강썬밸리호텔에서 2022 딜러쇼를 열어 2023 신제품을 공개했다. 자이언트코리아 마케팅 팀의 이정휘 부장이 행사진행을 맡았으며, 첫 시간은 자이언트 그룹과 자이언트코리아의 상반기 주요 마케팅 활동을 되돌아 보는 것이었다. 자이언트와 리브, 케이덱스, 모멘텀으로 구성된 자이언트 그룹의 2022년 하이라이트는 신형 프로펠의 활약과 투르 드 프랑스의 여성 버전인 투르 드 프랑스 팜므에 리브가 공식 파트너로 참여했고, 2개의 리브 팀이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이었다. 자이언트 그룹은 올해로 설립 50주년을 맞았으며, 자이언트코리아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동호인과 자이언트/리브 오너 그리고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라이딩 행사를 준비 중이다.

자이언트는 일부 제품군을 캐리오버로 지정해서 프레임 디자인과 부품 구성을 변경하지 않고 해를 이어 공급하기로 했다. 행사장에는 캐리오버 대상이 아닌 자이언트와 리브의 로드바이크 그리고 자이언트의 산악자전거가 전시되었는데, 무대의 중앙을 장식한 것은 지난 달 공개한 신형 에어로바이크, 프로펠이었다.

경량 에어로바이크, 프로펠
신형 프로펠은 더 가볍고 강하면서 편안하며 무엇보다 더 빠르게 달릴 수 있도록, 프레임 셋부터 핸들바와 스템, 휠셋과 타이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새로 만든 완전 변경 모델이다. 최상위 등급인 어드밴스 SL 프레임의 경우 최신 카본을 레이저로 재단하고, 로봇을 이용해서 정확한 위치에 프리프레그를 배치하는 등 공정의 정밀도를 높이고, 설계를 최적화해서 무게를 13.6%나 줄이면서 강성은 9.9% 높이는데 성공했다. CFD를 이용한 공기역학설계와 반복된 윈드터널에서의 테스트를 통해서 끌어올린 공기역학성능은 40㎞를 달릴 때 구형 프로펠보다 27초 더 빠른 기록을 보인다고.
신형 프로펠 라인업은 12월 중 국내 출시되며, 9월부터 전국의 자이언트 대리점에 순회 전시될 예정이다. 자이언트코리아는 2023년 3월부터 프로펠의 테스트라이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

경량 레이스바이크, TCR
슬로핑 탑튜브를 처음으로 채택해서 로드바이크의 구조와 지오메트리의 혁신을 가져온 TCR(Total Compact Road)의 9번째 버전은 과거 모델보다 더 가볍고 강하며 높은 공기역학성능을 자랑한다. 8세대 모델도 충분히 가벼웠지만 9세대 모델은 더 가볍게 완성하기 위해서 카본나노튜브를 첨가한 레진과 새로운 카본을 사용했고, 레이저 재단과 로봇 레이어링 도입 등 생산 공정을 완전히 바꿨으며, 어드밴스 SL 0의 경우 무게를 최대한 절감하기 위해서 극히 가벼운 페인트까지 새로 개발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포크와 ISP 클램프, 디레일러 행어 등 프레임을 구성하는 모든 부품을 포함한 신형 TCR 어드밴스 SL 프레임셋은 8세대보다 140g이 줄어든 1266g이라는 가벼운 체중을 자랑하는데, 경쟁모델 대비 100~300g이나 가벼운 수치다.
2023년 모델은 휠셋의 림 프로파일이 변경되었다. 2022 모델까지는 높이 42㎜인 휠셋이 사용됐지만, 2023 TCR 라인업은 높이 36㎜ 카본 림을 사용한다.

■ 자이언트코리아 www.giant-korea.com ☎(02)463-7171

Sponsor

최신기사

2023 브롬톤 C라인

브롬톤이 신규 컬러를 추가하고, 컴포넌트의 색상을 블랙으로 통일시킨 23년형 브롬톤 C라인을 공개했다. 브롬톤은 22년 모델부터 스틸 프레임과 포크를 사용한 모델에 C라인(C Line)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붙였다. 기어의 수에 따라서 어반(2단)과 유틸리티(3단) 그리고 익스플로어(6단)로 구분되며, 핸들바는 로우/미드/하이로 표기해서 각 모델의 특징과 차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스캇 신형 지니어스 공개

스캇이 트레일 자전거인 지니어스의 최신 모델을 공개했다. 리어쇽이 프레임 안으로 숨겨진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용 경량 풀 서스펜션 자전거 스파크(국내명 SPK)의 기본 설계를 물려받았으며, 29인치 휠로 앞 160㎜/뒤 150㎜ 트래블을 낸다. 서스펜션의 세팅에 따라서 지니어스와 지니어스 ST로 구분되는데, 지니어스는 페달링 성능을 높여서 업힐과 다운힐의 균형을 추구한 모델이고, 지니어스 ST는 정밀한 서스펜션 조절을 통한 다운힐 성능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여주행 기부 라이딩, 2회차 완료

지난 11월 5일(토) 경기도 여주에서, 산바다스포츠와 치재 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한 ‘여주행 기부라이딩’이 진행됐다. 올해로 두 번째가 된 이 행사에는 50여 명이 참가해 여주 일대의 남한강 자전거도로를 달리며 아름다운 가을풍경을 만끽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2023 브롬톤 C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