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2, 2021
스캇코리아 배너

데어바이크 MA-AFO

신제품데어바이크 MA-AFO

AFO(에이에프오)는 마니아 또는 열정적인 사람을 뜻하는 Aficionado에서 앞글자를 가져온 것으로, 데어바이크가 앞으로 전개할 최고 등급 모델에 붙여지는 이름이다. AFO 시리즈의 첫 번째 모델은 올라운드 자전거인 MA-AFO(‘엠에이 에이에프오’라고 읽는다)다. MA는 마운틴 에이스(Mountain Ace)의 약자로, 이 자전거가 가파른 언덕에서 실력을 발휘하는 초경량 자전거임을 알려준다.

디스크 브레이크 MA-AFO는 데어바이크의 올라운드 모델인 MR1s DB과 비교했을 때 프레임 무게가 15%나 가벼우면서 강성은 15% 더 높다. 비결은 그래핀을 사용한 DGTM(Dare Graphene Tensile Modulus prepreg) 카본의 적용이다. 에폭시 레진에 그래핀을 2.3% 첨가해서 내충격성을 크게 높였고, 강성과 내구성도 향상됐다. 포크 강성은 MR1s DB 대비 36.2%나 증가했으며, 헤드튜브 강성 약 18%, BB는 강성이 16% 증가됐다. 이렇게 강성이 대폭 증가했지만 프레임이 무게는 되려 감소했다. 페인트를 칠하기 전 M 프레임의 무게는 666g으로 777g인 MR1s DB에 비해 111g이 가볍고, 포크는 340g으로 10g 더 가볍다. 페인팅 작업을 마친 M 사이즈 프레임의 무게(금속 파츠 제외)는 710g이고, 포크는 360g이다.

데어 MA-AFO에는 새로 개발된 ACE 핸들바/스템 시스템이 장착된다. 케이블류를 프레임 안으로 옮겨주는 ACE 스템에 두 가지 핸들바를 조합할 수 있는데, 하나는 경량인 에르고 에이스 핸들바(400㎜ 기준 205g)이고 다른 하나는 에어로 타입인 베톡스 에이스 핸들바(400㎜ 기준 250g)다. 에르고 에이스는 360, 380, 400, 420, 440㎜가 준비되며, 베톡스 에이스는 380, 400, 420, 440㎜가 있다.
MA-AFO는 ACE 핸들바/스템 시스템 외에, 데어바이크의 일체형 콕핏인 AERO1을 쓸 수 있고, 다운튜브 상단에 마련된 케이블 커버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일반 스템과 핸들바 조합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지녔다.

지오메트리에도 큰 변화가 있었다. MR1s DB를 타고 레이스에 출전해왔던 프로 팀 선수들로부터의 피드백을 통해서, 리치를 유지하면서 일정한 비율로 사이즈가 커질 수 있도록 스택을 낮추고 체인스테이의 길이를 줄였다. 짧아진 체인스테이는 격한 페달링을 할 때 파워가 손실 없이 전달되는데 도움을 주고, 언덕을 오를 때의 페달링의 힘을 더 끌어내면서 균형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고. 포크는 최대 30C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클리어런스를 확보했고, 시트튜브 각도는 페달링 파워를 최대한 끌어내는 동시에 승차감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조절됐다.

ACE 스템에는 사이클링 컴퓨터와 액션캠을 동시에 장착할 수 있는 통합형 마운트가 포함되며, 디스크의 로터는 140㎜와 160㎜ 중 선택해서 장착할 수 있다. 시마노 Di2 구동계를 사용할 경우 배터리는 시트포스트가 아니라 다운튜브 하단에 내장된다. BB셸에는 체인 캐쳐가 부착되어, 체인이 떨어져서 프레임을 손상시키는 일을 막아준다.

데어 MA-AFO는 프레임 세트로 판매되며, 제이드 누아르(Jade Noir)와 레이서 블랙(Racer Black) 두 가지 컬러가 있다. 프레임과 포크, 시트포스트로 구성된 프레임 세트는 520만원이며, ACE 핸들바 시스템이 더해진 구성은 595만원이다. ACE 핸들바 시스템은 스템의 길이와 핸들바 폭을 선택할 수 있다.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

페이스북 댓글

Sponsor

최신기사

가볍고 빠른 브롬톤, P라인

브롬톤이 2022년 모델인 C라인에 이어서, 경량화와 주행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춘 브롬톤 P라인(P Line)을 공개했다. C라인 프레임의 모든 부분이 스틸로 만들어진 것과 달리 P라인은 포크와 리어 프레임에 티타늄이 사용되었으며, 새로 개발된 4단 기어가 장착된다.

콤 사이클링, 인도어 미디어 디스플레이

사이클링용 액세서리를 만드는 콤 사이클링(KOM CYCLING)이 출시한 바이크 테이블(인도어 미디어 디스플레이)은 노트북 컴퓨터나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높이 조절형 데스크로, 인도어 라이딩을 보다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산바다스포츠, 신입/경력 사원모집

캐논데일과 브롬톤, 베스비, 엔비 등 다양한 자전거와 부품, 액세서리를 국내 공급하는 산바다스포츠가 신입/경력 사원을 모집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캐논데일 스카펠 HT

스캇코리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