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9월 19, 2021
스캇코리아 배너

챕터2, 토아(TOA) 공개

신제품챕터2, 토아(TOA) 공개

챕터2가 올라운드 로드바이크인 토아(TOA)를 공개했다. 2년 반의 연구 개발 끝에 탄생한 토아는 높은 프레임 강성과 공기역학적인 캄테일 튜브 디자인 그리고 풀 인터널 케이블 라우팅을 채택한 것이 특징으로, 최대 32㎜의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다.

마오리어로 ‘승리’를 뜻하는 토아는 올라운드 자전거가 갖춰야 할 최신 기술을 고루 적용한 통합 설계가 이뤄졌다. 공기역학성능을 높이기 위해서 다운튜브와 시트튜브에 캄테일 튜빙을 사용했고, 케이블을 모두 핸들바와 프레임 안으로 집어 넣었다. 마나(MANA) 일체형 핸들바를 통해서 브레이크 호스와 변속 케이블을 담아내며, 핸들바 하단에 사이클링 컴퓨터 마운트를 설치할 수 있다. 마나 일체형 핸들바가 프레임 세트에 기본으로 포함되지만, 다른 스템과 핸들바를 사용할 경우에도 케이블뷰의 노출은 최소화된다. 스템 아래로 가져온 케이블을 헤드셋 상단에 마련된 퀵핏 스페이서를 통해서 헤드튜브 안으로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프레임의 강성은 테레보다 크게 향상됐다. 제동과 코너링 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헤드튜브의 강성은 테레보다 23.5%나 증가됐고, 페달링 파워 전달에 있어서 중요한 BB셸의 강성은 7.3% 증가됐다.
프레임의 강성과 공기역학성능이 개선된 동시에 승차감도 향상됐다. 시트스테이를 아래로 내리고 진동 흡수 성능이 좋은 시트포스트를 사용해서 테레보다 좋은 승차감을 확보했다.

포크와 프레임 모두 최대 32㎜ 타이어를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클리어런스를 가지며, 프레임은 XS부터 XL까지 5가지 사이즈로 생산된다. 프레임은 100% 토레이카 카본으로 만들었고, 나사산이 있는 대구경 BB 규격인 T47 BB(47×86.5㎜)를 사용해서, 설치와 관리가 쉽고 소음에서 자유롭다.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인 토아의 프레임 무게는 1105g이고 포크는 425g이다. 프레임 세트에는 무게 135g인 시트포스트와 395g인 일체형 핸들바 마나가 포함된다. 프레임 세트의 가격은 에센셜 컬러 440만원, 리미티드 에디션 460만원이다.
챕터 2 토아는 10월부터 국내에 공급될 예정이며, 챕터2 전문 취급점을 통해 예약 및 문의가 가능하다.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

페이스북 댓글

Sponsor

최신기사

폴리곤 시스큐 T8

폴리곤은 인도네시아의 자전거 제조업체다. 레이싱 팀을 앞세워, 유럽과 미국 시장에 진출한 후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로 정착했다. 시스큐는 폴리곤 산악자전거 라인업의 척추에 해당하는 모델로, 휠 트래블에 따라서 크로스컨트리와 트레일, 엔듀로용으로 생산된다. 이 중 트레일 자전거인 시스큐 T8을 테스트했다.

메리다 eMTB 20% 할인+배터리 추가 이벤트

오디바이크가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메리다의 풀 서스펜션 E-MTB인 e원식스티 900E와 e원트웬티 900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배터리 추가 제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전거 구입 시 20% 할인과 시마노 BT-E8010 추가 배터리를 증정하는 것이 이벤트의 내용이다.

스캇, 한국챔피언 장경구 후원

스캇노스아시아가 2021 코리아 내셔널 로드 챔피언인 장경구(음성군청)를 후원한다. 스캇노스아시아는 9월 8일 영원스캇이천센터에서 후원 협약식을 열고, 앞으로 2년 동안 장 선수에게 자전거와 용품 등 총 4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스캇코리아 배너
페이스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