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챕터2, 에어로바이크 코코(KOKO)

신제품챕터2, 에어로바이크 코코(KOKO)

챕터2(Chapter2)가 에어로 로드바이크 코코(KOKO)를 공개했다. 마오리족 언어로 ‘날아오르다’를 의미하는 KOKO는 기존 챕터2의 에어로바이크인 레레 대비 공기역학성능과 승차감, 프레임 강성 등 대부분의 성능을 크게 개선했다. 공기 저항이 시작되는 프레임의 전면부부터 공기 저항이 끝나는 휠의 뒷부분까지 모두 고려한 프레임 디자인을 통해 높은 수준의 공기역학성능을 구현했고, 뉴질랜드의 자연과 마오리족 전통을 재해석하여 녹여낸 프레임의 외관 디자인은 챕터2만의 스타일리시함을 나타낸다.

코코의 헤드튜브와 다운튜브 그리고 시트튜브는 캄테일(Kamm-tail) 형태로 만들어졌는데, 포크와 앞바퀴를 지나서 온 공기가 다운튜브로 자연스럽게 흘러 지나갈 수 있도록 다운튜브의 형태를 다듬었다. 최대 32㎜ 타이어를 감싸 안는 형태로 디자인된 시트튜브도 공기의 흐름을 뒤 휠과 타이어로 자연스럽게 전달한다. 캄테일 형태의 튜브는 공기역학성능 뿐만 아니라 강성 또한 높기 때문에, 헤드튜브와 BB 부위의 강성을 높이는데도 기여했다. 전작 레레 대비 코코의 헤드튜브의 강성은 35.64% 높고, BB는 13.35% 더 높은 강성을 보여준다.

높은 강성 확보와 경량화를 이루기 위해서 프레임 전체를 토레이(Toray)의 카본으로 만들었고, 앞삼각 전체를 몰드에서 한번에 성형할 때 라텍스 맨드릴을 이용했다. 덕분에 성형 과정에서 프레임의 모든 부분에 일정한 압력을 가해졌으며, 그 결과 프레임 내부의 불필요한 레진을 최소화하고 접히는 부분들을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라이딩 중 많은 힘을 받게 되는 BB셸과 헤드튜브의 접점부에는 토레이의 고장력 카본을 적용해서 비틀림 강성을 높였다.

코코는 라이딩 상황에 따라 시트클램프의 고정 위치를 바꿔서 승차감을 조절할 수 있다. 기본 포지션은 강한 힘으로 페달링을 하거나 고속으로 주행할 경우에 적합하며, 거친 노면을 달려야 할 상황에서는 시트클램프를 뒤집어서 고정하면 시트포스트의 고정 위치가 그만큼 낮아지는 효과를 얻어서 승차감이 크게 향상된다. 챕터2에 따르면 기본 포지션 대비 시트포스트의 변위량이 8.5% 증가한다고.

S부터 XL까지 5개 사이즈로 생산되는 코코 프레임은 디스크 브레이크 전용이고, 그룹셋은 기계식과 전동 변속기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나사산이 있는 대구경 BB 규격인 T47 BB(47×86.5㎜)을 사용해서 정비가 쉽고, 주행 중 발생하기 쉬운 소음을 없앴다. 무게는 M 사이즈 프레임 기준 1139g이고, 스티어러튜브를 절단하지 않은 상태의 포크는 420g이다. 시트포스트는 135g.


■ ㈜산바다스포츠 www.sanbadasports.co.kr ☎(02)555-5199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