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위아위스 2023 신제품 공개

신제품위아위스 2023 신제품 공개

위아위스가 1월 10일부터 4일 간 위아위스 기흥 쇼룸에서 2023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개편된 로드바이크/산악자전거 라인업을 선보였다. 현재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29인치 하드테일 MTB인 엘나스(Elnath)가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서 베일을 벗었고, 프레임의 외형은 유지한 채 카본 소재를 변경하고 카본 적층 설계를 완전히 바꾼 와스 프로 XP와 래디컬 프로 XP가 공개됐다.

로드바이크 라인업은 와스와 래디컬을 중심으로 전면 개편됐다. 경량 로드바이크인 컬7(CUL7) 디스크와 에어로 로드바이크인 와스 G(WAWS G)의 생산을 중단시킨 대신, 에어로 로드바이크인 와스(WAWS)와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래디칼(RADICAL)의 등급을 세분화시켰다.
그동안 와스 시리즈는 케이블을 완전히 숨긴 풀 인터널 방식의 고강성 모델인 와스 프로와 케이블이 외부로 일부 노출되는 와스 G로 구분되었는데, 2023년부터는 기본형 와스와 와스 프로 그리고 최상위 등급인 와스 프로 XP로 판매된다. 중요한 점은 기본형 와스의 카본 프레임이 전년도 최상위 모델인 와스 프로 등급과 동일하고, 프로와 프로 XP는 카본 소재 변경과 적층 설계를 새로 해서 더 가볍고 강하게 만들어졌다. 시리즈 전체의 성능을 끌어올린 것. 래디칼도 마찬가지이며, 최상위 등급인 래디칼 프로 XP 아래로 래디칼 프로와 래디칼이 위치하게 된다.

위아위스 로드바이크는 사용된 그룹셋에 따라서, 모델명 뒤에 알파벳 A, B, C 그리고 R, F, V가 붙는다. A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그룹셋이 쓰인 것을 의미하며, B는 울테그라, C는 105를 뜻한다. 스램은 R과 F, V를 사용하는데, R은 스램 레드 이탭 AXS 무선 구동계이고, F는 포스 이탭 AXS를 나타낸다. V는 라이벌 이탭 AXS다.

와스 프로 XP(익스트림 퍼포먼스)는 와스 시리즈의 정점에 위치한 모델로, 와스 프로의 외형은 유지한 채 카본 소재와 카본 프리프레그의 모양과 숫자 그리고 적층 설계를 변경해서 성능 향상을 이뤘다. 기존 와스 프로 대비 강성이 향상되었고 무게가 줄었으며,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와 스램 레드 이탭 AXS 두 가지 사양으로 공급된다. 카르마토 와스 프로 AI 카본 일체형 핸들바를 통해서 브레이크 호스를 외부에 노출시키지 않는 풀 인터널 타입이다. 포크와 일체형 핸들바 그리고 전용 카본 시트포스트를 포함한 프레임셋(690만원)으로도 판매된다. 색상은 카멜레론 그린과 카멜레온 블루 두 가지다.

gear_2023_WIAWIS_WAWS_C_Di2_2
카본 일체형 콕핏을 사용한 와스 프로/와스 프로 XP와는 다르게 와스는 FSA SMR 스템을 통해서 케이블을 프레임 안으로 삽입한다.


올라운드 로드바이크 래디칼도 와스 시리즈와 같은 레시피가 적용됐다. 카본 소재를 변경하고 프리프레그의 모양과 수를 바꿔서 성능 향상을 추구한 래디칼 프로 XP가 가장 높은 등급이며, 카본 소재와 내부 설계를 변경한 래디칼 프로가 중간 등급 그리고 전년도 래디칼 프로 등급의 카본 프레임을 쓴 래디칼로 구분된다. 래디칼 프로 XP에는 시마노 듀라에이스 Di2와 스램 레드 이탭 AXS가 매칭되며, 래디칼 프로에는 시마노 울테그라 Di2와 스램 포스 이탭 AXS가, 래디칼 프레임에는 시마노 105 Di2와 스램 라이벌 이탭 AXS 그룹셋이 사용된다.

엘나스(Elnath)는 개발 마무리 단계에 있는 29인치 하드테일 MTB이다. 외형과 지오메트리 등은 확정된 상태이며, 카본 프리프레그의 적층 설계를 최적화 중이라고. 풀 서스펜션 자전거인 알페카의 헤드튜브와 다운튜브를 이용한 것과 노면의 충격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끔 휘어진 시트스테이가 특징이다. 헥시온보다 가벼운 무게와 높은 강성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

크로스컨트리용 풀 서스펜션 산악자전거인 알페카 프로와 알페카는 프레임이 강화되었고, 포크 선택 옵션이 마련됐다. 기본은 100㎜ 트래블 서스펜션 포크이고, 올해부터 120㎜ 트래블 포크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된 것. 메인 프레임과 스윙암을 연결하는 피봇과 리어쇽이 고정되는 마운트를 강화해서, 이전보다 거친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gear_2023_WIAWIS_ALPECA_2



■ 위아위스 www.wiawis.com ☎1661-8538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