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2018 시마노 슈즈 신제품

신제품2018 시마노 슈즈 신제품

news_shimano_shoes_til.jpg

 시마노가 2018년 사이클 신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신발은 로드 퍼포먼스 모델인 RP9, RP7W, RP5, RP5W와 MTB용 XC 레이싱 모델 XC5, 그리고 어번 라이딩을 위한 클릭’R 라인의 CT5도 출시된다. 

와이어와 보아다이얼 적용한 RP 라인업

로드 퍼포먼스(RP) 시리즈는 보아다이얼을 적용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갖추게 됐다. 래칫 버클로 신발을 조였던 전작과 달리 보아다이얼과 와이어가 적용되어 착용감을 세심하게 조절할 수 있고, 무게도 줄었다. 외형도 한결 심플하고 세련되어진 모습이며, 여성 전용 모델인  RP7W, RP5W이 추가된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news_shimano_shoes_rp9.jpg

RP9은 로드퍼포먼스 라인업의 최상급 모델이다. 보아 IP-1 다이얼을 적용해 1㎜씩 조이거나 풀 수 있고, 시마노 자체 강성지수 10(최고 지수 12)인 카본 아웃솔을 적용했다. 컬러는 블랙, 네이비, 블루, 화이트 4가지다. 

news_shimano_shoes_rp9-1.jpg

강성지수 10인 카본 아웃솔. 아웃솔 앞부분은 생채기를 방지하는 범퍼가 달렸다.

RP9은 로드퍼포먼스 라인업의 최상급 모델로 외피는 탄력 있는 마이크로파이버이며. 아웃솔은 강성지수 10인 카본디다. IP-1 보아다이얼 1개로 신발을 조이고 풀 수 있는데, 1클릭당 1㎜씩 세밀하게 착용감을 조절할 수 있으며, 뒷꿈치에는 곡선형 힐컵을 덧대 좌우로 흔들리지 않게 단단하게 잡아준다. 사이즈는 36~48까지며, 37~47 사이즈는 0.5 단위로 출시된다. 무게는 224g(42사이즈 기준)이며 컬러는 블랙, 네이비, 블루, 화이트 4가지. 가격은 33만원이다. 

news_shimano_shoes_rp7w.jpg

여성 전용 사이클 슈즈인 RP7W. 보아 L6 다이얼과 강성지수 9의 카본 아웃솔을 적용했다.

RP7W은 여성을 위한 고급 모델이다. 여성의 족형을 반영해 제작됐으며, 마이크로 파이버 외피엔 통기성 확보를 위해 수많은 천공을 했다. 아웃솔은 카본이며 강성지수는 9다. 보아 L6 다이얼로 신발을 조이고 푸는데, 조일 때는 1클릭씩 조일 수 있고, 풀 때는 다이얼을 잡아 당겨 한 번에 푼다. 무게는 217g(40사이즈 기준), 사이즈는 36~44까지며, 37~44 사이즈는 0.5 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컬러는 그레이 한 가지며, 가격은 23만원.

news_shimano_shoes_RP5.jpg

RP5는 남성, 여성용 모델을 구분했다. 여성용 모델은 RP5W다. 통기성을 위해 갑피를 천공했는데 RP5는 타원형 타공을, RP5W는 원형 타공을 했다. 두 모델 모두 보아 L6 다이얼과 카본 섬유 강화 나일론 아웃솔을 사용했다.

RP5, RP5W 중급 라이더를 위한 모델이다. 솔기가 없는 일체형 외피에 보아 L6 다이얼이 적용됐으며, 강성지수 8인 카본/나일론 복합소재 아웃솔을 사용했다. RP5의 색상은 화이트, 블랙 두 가지이고, 외피의 통기구들이 타원형으로 타공됐다. RP5W는 화이브, 네이비 두 가지 색상이 있으며, 외피의 통기구가 원형이다. RP5 사이즈는 36~50까지, RP5W는 36~44까지 준비된다. 가격은 RP5, RP5W 모두 17만원이며, 무게는 275g(40 사이즈 기준)으로 동일하다. 

새로 선보인 XC 레이스 모델 XC5, XC5W

news_shimano_shoes_xc5.jpg

MTB 슈즈인 XC5 역시 남성용과 여성용 모델을 구분했다. XC5는 스트랩이나, 다이얼 대신 끈으로 묶는 방식을 채택했다. 끈은 미니 파워 스트랩과 연결되 신발을 더 타이트하게 조일 수 있다. 

news_shimano_shoes_xc5-1.jpg

미니 파워 스트랩은 2중 후크로 이뤄지며 끈을 조일 때 좌우로 더 타이트하게 조여준다. 미쉐린 아웃솔을 사용했으며, 미드솔은 카본이다. 

XC 라인에는 XC5와 XC5W가 새롭게 추가됐다. XC5는 스트랩, 다이얼을 이용한 조임 방식 대신 끈으로 묶는 방식을 채택한 모델이다. 미쉐린 아웃솔을 사용했으며, 카본(강성지수 7) 미드솔이 적용됐다. 2중 후크로 이루어진 미니 파워 스트랩이 신발끈과 연결되어 신발을 좌우로 더 타이트하게 조일 수 있도록 한다. XC5는 블랙, 그레이/오렌지 2가지 컬러, 사이즈 38~50이 있다. 여성용 XC5W는 그레이멜란지 한 가지며, 36~44 사이즈가 출시된다. 무게는 XC5 301g, XC5W 287g이며, 가격은 16만8000원으로 동일하다. 

스니커즈 스타일의 CT5, CT5W

news_shimano_shoes_CT5.jpg

CT5는 스니커즈 형태의 사이클 슈즈다. SPD와 클릭’R 시스템을 모두 지원한다. 

news_shimano_shoes_CT5w.jpg

여성용 모델인 CT5W. 

news_shimano_shoes_CT5w-1.jpg

고무와 EVA 복합소재인 아웃솔은 걷기에도 적합하다. 아웃솔의 마운트 커버를 분리한 후 클릿을 장착할 수 있다. 

클릭‘R 라인업에는 도심 라이딩을 위한 스니커즈 형태의 CT5를 출시했다. 일상생활에서 신을 수 있도록 고안된 만큼 강성지수 2에 해당하는 부드러운 아웃솔을 적용했고, SPD 또는 클릭’R을 바인딩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클릿 마운트도 적용됐다. 마운트에는 커버가 있어 클릿을 장착하지 않으면 그대로 일반 운동화처럼 사용할 수 있다. 발목 뒷부분에는 신발을 편리하게 신을 수 있도록 고리 적용됐다. CT5는 블랙, 네이비, 올리브, 오렌지 4가지 색상이 있으며, 무게는 342g, 사이즈는 36~48까지 준비된다. CT5W 색상은 블랙, 네이비, 민트 3가지, 무게는 326g, 사이즈 36~44가 있다. 가격은 11만5000원이며, 국내에는 10월 초 출시예정이다.   

RP 슈즈 출시 이벤트

news_shimano_shoes_event.jpg

시마노의 수입공급사인 나눅스네트웍스는 사이클 슈즈 RP 시리즈의 출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RP9, RP7W, RP5, RP5W를 구매하고, 자신의 페이스북 또는 인스트그램에 구입 인증샷과 상품평을 작성하면 된다. 인증샷을 올릴 때는 #shimano와 #구매 모델명 해시태그를 기입해야한다. 

이벤트는 9월1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시마노 CM-2000 액션캠(1명), CM-1100 액션캠(1명), 카머 페록스 헬멧(5명), 시마노 레이싱 양말(30명)을 선물한다. 당첨자는 10월 10일 나눅스네트웍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1644-2022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