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팀 바이크 커스텀 프로그램, OURDARE

신제품팀 바이크 커스텀 프로그램, OURDARE
Gear_Dare_Ourdare_tl.jpg
데어바이크의 국내공급사인 ㈜벨로직이 팀 바이크 디자인을 커스텀하는 아워데어(Ourdare)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전거 3대 이상을 주문하면 아워데어를 통해서 자전거의 커스텀 디자인을 적용할 수 있고, 이후 추가 주문은 1대씩도 가능하다. 아워데어는 데어바이크의 모든 모델에 적용 가능하고, 3대가 각각 다른 모델이어도 된다. 국내에서는 음성군청팀과 안전보건공단팀(Team Kosha)이 아워데어 서비스를 이용했다.
Gear_Dare_Ourdare_1.jpeg
데어바이크가 팀 바이크 디자인 커스텀 프로그램인 아워데어를 운영한다. 아워데어는 데어바이크 모든 모델에 적용되며, 자전거 3대 이상이면 주문가능하다.
Gear_Dare_Ourdare_2.jpg
아워데어는 6가지 옵션을 적용해 팀 바이크 디자인을 맞출 수 있다.
아워데어 커스텀은 6가지 옵션을 통해서 완성된다. 첫째, 기본 색상 선택이다. 팬톤 컬러 등 다양한 색상을 마음대로 선택한 후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페인트 마감재는 유광과 무광 중 선택이 가능하다. 커스텀 색상이 한정적인 마이데어(Mydare)에 비해, 아워데어는 매우 자유롭다. 형광색이나 전기도금(Electroplating)과 같은 특정한 경우만 대상에서 제외된다.
두 번째는 두 가지 데칼 색상을 고르는 것. 선택한 색상 중 하나는 헤드튜브와 다운튜브, 시트튜브 그리고 포크 안쪽에 반영되고, 나머지는 BB와 체인스테이에 적용된다. 색상 선택 범위는 프레임과 같고, 페인트 마감은 프레임에서 먼저 선택한 것으로 고정된다.
Gear_Dare_Ourdare_3.jpeg
아워데어는 색상 선택의 폭이 넓어 프레임과 데칼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
Gear_Dare_Ourdare_4.jpeg
데칼은 부위별로 두 가지 색상이 적용되지만, 원한다면 한 가지 색으로 통일해도 된다.
세 번째는 직접 디자인한 팀 로고의 적용이다. 로고는 탑튜브 측면과 상단에 들어가는데, 측면 로고 사이즈는 세로 15㎜에 가로 100㎜까지 가능하며 상단 로고는 세로 8㎜까지다. 로고는 선택한 데칼 색상 중 하나를 골라야 한다. 로고 파일은 반드시 EPS나 AI 확장자를 가진 벡터파일을 아웃라인과 함께 보내야 한다.
다음은 팀 슬로건이다. 탑튜브 상단 팀 로고 앞에 위치한 슬로건은 세로 8㎜, 가로 200㎜가 최대 사이즈다. 로고와 마찬가지로 벡터 파일 이미지와 아웃라인을 전송해야 한다.
포크 암밴드에는 원하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다. 이미지는 5×11㎝ 규격을 준수해야 하고 색상은 데칼과 같은 것으로 고른다. 두 가지 색이 모두 들어가는 경우, 색상 배치에 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 이미지 벡터파일과 아웃라인 또는 이미지 수작업본을 함께 전달해야 한다.
Gear_Dare_Ourdare_5.jpg
탑튜브 측면에 팀 로고가 세겨진 음성군청팀 바이크. 상단에는 사이즈를 맞춘 로고와 팀 슬로건을 넣을 수 있다. 포크 좌우에는 음성군 심벌이 자리한다.
마지막 6번째 단계는 헤드셋 스페이서를 커스텀이다. 카본 스페이서와 스템캡 색상을 프레임과 같은 색을 입히거나 무광 검정으로 통일할 수 있다. 이 중 스페이서 한 개에는 데칼과 같은 색상을 적용할 수 있고, 스템 캡과 스페이서에 팀 로고 삽입이 가능하다.
Gear_Dare_Ourdare_6.jpg
카본 스페이서와 스템 캡은 색을 바꾸거나 팀 로고를 삽입할 수 있다.
아워데어는 지역별 데어바이크 거래처를 통해 주문할 수 있고, 주문받은 디자인은 데어바이크 본사에서 2D로 구현해 고객의 확인절차를 거친다. 1회에 한해 디자인 수정 요청이 가능하다. 디자인이 통과되면 작업을 진행하며, 약 60일 후 프레임이 완성된다. 아워데어 디자인 비용은 40만원이며 처음 주문할 때만 지불한다. 추가 주문 시에는 디자인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40만원은 자전거 한 대의 비용이 아닌, 아워데어 디자인 전체 요금이기 때문에 여러 대의 자전거를 동시에 주문하면 대당 디자인 비용을 낮출 수 있다. 
■ ㈜벨로직 www.velogic.co.kr ☎(02)2295-5757
[바이크왓 서동명 기자]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