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트웍스, 스마트 후미등 Cliq

신제품오트웍스, 스마트 후미등 Cliq

Gear_Hauteworks_Cliq_tl.jpg

㈜오트웍스가 지난 5월 30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스마트 후미등 클릭(Cliq)을 선보였다. 클릭은 여러 해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2억원 넘는 펀딩을 달성하고, 전 세계 47개국에 4천개 이상의 제품을 배송한 라요(Rayo)의 후속 모델이다. 라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능과 구조를 개선했다.

Gear_Hauteworks_Cliq_1.jpg

스마트 후미등, 라요의 후속작 클릭. 라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능과 구조를 개선했다.

오트웍스의 스마트 후미등 개발은 라이더들이 도로에서 느끼는 크고 작은 위협으로부터 벗어나게끔 하는 마음에서 비롯됐다. 클릭은 후미등을 달았지만 별로 밝지 않아 자꾸만 안전에 신경 쓰이거나, 잠깐 세워둔 자전거를 잃어버리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에 대한 고민을 담은 제품이다.

클릭은 광학설계와 관성측정센서 그리고 블루투스를 이용해 사용자 안전과 편의 증진을 위한 기능을 갖췄다. 3개의 LED와 2개의 TIR(total internal reflection) 광학렌즈는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하며, 빛에 사각이 없어 운전자들이 쉽게 자전거를 발견하도록 돕는다. 관성측정센서로 자전거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어플로 LED밝기 및 발광패턴, 브레이크 라이트 등을 조작한다.

전보다 마운트 고정 방식이 간편해지고 구조가 다양해져서 에어로 및 사각 시트포스트에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다. 크기는 라요의 72×35×28㎜에서 67×35×24㎜로 줄었고, 본체 무게가 50g으로 15g가량 감소함에 따라 휴대성이 좋아졌다.

Gear_Hauteworks_Cliq_2.jpg

스마트 후미등 클릭은 기존 라요의 장점을 살리고 크기와 무게를 줄였으며 어디에나 쉽게 장착할 수 있도록 마운트 시스템을 보완했다.

Gear_Hauteworks_Cliq_3.jpg

TIR 렌즈는 굴절을 통해 빛을 집중시켜 멀리서도 빛을 볼 수 있게 만든다.

Gear_Hauteworks_Cliq_4.jpg

운전석이 높은 트럭이나 옆 차선에서 달리는 차량에서도 빛이 잘 보이도록 했다.

자동차 후미등과 같은 브레이크 라이트는 감속하는 순간 최대 밝기로 빛을 내는 기능이다. 드론에 사용되는 자세추정 센서를 통해 오르막과 내리막에서도 자전거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한다. 클릭은 독일 LED조명 업체 Osram 사의 고휘도 LED를 적용해 최대 90루멘의 밝은 빛을 발해 주간 주행등으로도 손색이 없으며 최대 2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Gear_Hauteworks_Cliq_5.jpg

브레이크 라이트는 자동차 후미등처럼 자전거 속도가 줄어드는 것을 감지해 최대 밝기로 빛을 발하는 기능이다. LED 밝기는 최대 90루멘으로 브레이크 라이트는 물론 주간 주행등 역할도 수행한다.

도난감지기능은 카페나 편의점 또는 화장실을 잠시 이용하는 등 자전거를 자물쇠로 잠궈두기에 애매한 상황에서 유용하다. 센서가 미세한 움직임을 감지하면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에 알림을 전송하여 사용자의 염려를 덜어준다.

Gear_Hauteworks_Cliq_6.jpg

짧은 시간 가까운 곳에 자전거를 두고 활동할 때, 블루투스를 통해 도난감지알림을 전송받을 수 있다.

클릭은 패턴과 밝기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다. 발광 형태는 항상 켬(Constant), 부드러운 깜빡임(Glow), 부드럽게 켜졌다 빨리 꺼짐(Surge), 보통 깜빡임(Blink), 빠른 깜빡임(Burst)까지 총 5가지가 있어, 어플을 통해 상황별 패턴을 미리 설정해두고 이용가능하다.

그룹패턴싱크기능은 단체라이딩 시 제각각인 후미등 패턴을 하나로 통일시켜 가시성을 높여준다. 복잡한 페어링을 거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여러 개의 클릭과 동기화할 수 있다.

Gear_Hauteworks_Cliq_7.jpg

LED 밝기와 깜빡임을 조절해 라이딩 상황별 패턴을 직접 설정해두고 간편하게 이용가능하다. 그룹패턴싱크기능으로 동료들과 패턴을 통일시켜 가시성을 높임으로써 안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마운트 시스템은 원형뿐만 아니라 에어로 및 사각 시트포스트 그리고 전동킥보드 등에도 자유롭게 장착할 수 있도록 개선됐으며 클립, 카라비너, 몰리 시스템을 적용해 가방이나 옷 또는 반려견 목줄에도 달 수 있다. 후미등 방향은 위아래 3단계로 각도가 조절되어 편의성을 높였고 방수등급은 미세먼지나 비바람에도 잘 견디는 IP67이다.

Gear_Hauteworks_Cliq_8.jpg

개선된 마운트 시스템은 대부분의 시트포스트와 전동킥보드 등에도 장착 가능한 구조다. 가방이나 옷 등에도 쉽게 탈부착 가능하도록 클립, 카라비너, 몰리 시스템을 적용했다.

클릭은 7월 공식출시에 앞서 6월 중에 와디즈 펀딩을 오픈할 예정이다. 출시 가격은 기존 라요(7만원)보다 저렴한 6만원이다. 와디즈 펀딩 선착순 100개 슈퍼 얼리버드는 36% 할인된 3만8000원, 다음 200개 한정 얼리버드는 28% 할인된 4만3000원, 얼리버드 종료 후에는 20% 할인된 4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 와디즈 펀딩 페이지 바로가기

■ ㈜오트웍스 www.hauteworks.com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