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넬리 지데코 하이브리드

신제품치넬리 지데코 하이브리드
ZYDECO_HY_tit.jpg

글, 사진 : 신용윤

지데코 하이브리드는 치넬리의 사이클로크로스바이크 지데코를 베이스로 한 하이브리드 자전거인데, 호환성 높은 부품구성으로 다양한 장르의 스포츠 바이크로 얼마든지 변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ZYDECO_HY_01.jpg
치넬리의 사이클로크로스바이크 지데코를 하이브리드 자전거로 세팅한 지데코 하이브리드.

지데코 하이브리드의 프레임은 원작인 사이클로크로스 모델과 같다. 다만 전작이 치넬리 로고의 3색을 포인트 데칼로 사용한 반면, 지데코 하이브리드는 그보다 화려한 파스텔톤 무지개 색을 포인트로 사용했다.

치넬리와 같은 계열사인 콜럼버스의 트리플버티드 튜빙인 조날을 오버사이즈로 사용했는데, 프레임 표면을 브러싱해서 금속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그 위에 부분 도장을 하고 화려한 무지개 데칼을 앉힌 후, 클리어 코트를 입혀 고급스러움을 한껏 끌어올린 모습.

ZYDECO_HY_02.jpg
ZYDECO_HY_03.jpg
데칼의 포인트 색상이 과거 치넬리 로고의 3색이 아니라 파스텔톤 레인보우로 바뀌었다.
ZYDECO_HY_04.jpg
ZYDECO_HY_05.jpg
프레임은 콜럼버스의 트리플버티드 한 알루미늄 튜빙, 조날을 브러싱해서 금속 질감을 살렸다. 

부품구성을 보면, 포크는 치넬리 CX 카본, 핸들바는 3T 익세로 프로, 스템은 3T ARX를 사용했다. 구동부와 변속기는 시마노 105 5800시리즈를 장착했고, 시프터는 플랫바용인 시마노 SL-RS700(2×11단)을 사용한다. 휠셋은 마빅 악시움 디스크, 타이어는 컨티넨털 사이클로크로스 스피드 35C를 장착했다.

유심히 보아야하는 부분이 브레이크인데, 레버는 케이블방식인 텍트로 MT2.1이고, 캘리퍼는 케이블로 작동하는 유압 디스크브레이크 TRP HY/RD이다.

ZYDECO_HY_06.jpg
핸들바와 스템은 3T 제품을 사용한다.코메트바이시클
ZYDECO_HY_07.jpg
구동부와 변속기는 시마노 105.
ZYDECO_HY_08.jpg
휠셋은 마빅 악시움 디스크이며, 타이어는 컨티넨털 사이클로크로스 스피드 35C다.

ZYDECO_HY_09.jpg
브레이크 캘리퍼는 케이블로 작동하는 유압 디스크브레이크 TRP HY/RD를 쓴다. 따라서 콕핏만 바꾸면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나 로드바이크 세팅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이쯤 설명하면 손재주 있는 라이더들은 무릎을 탁 칠 것이다. 그렇다. 유압 디스크브레이크지만 케이블로 작동하는 방식이므로 일반 로드용 컨트롤 레버를 사용할 수 있는 것.

시마노 105 이상의 컨트롤 레버를 장착한 드롭바만 있으면 언제든 원작이었던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로 돌아갈 수 있고, 타이어를 25C 이하로 바꾸면 로드바이크와 별다르지 않은 세팅이 된다. 게다가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충분해 림 폭이 더 넓은 휠셋을 하나 장만하면 40C 타이어를 장착해서 그래블바이크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아울러 프레임과 포크에는 여행용 패니어를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 홀이 있어, 장거리 여행 자전거로 꾸미는 것도 쉽다.

지데코 하이브리드의 사이즈는 S(51), M(53.5), L(56), XL(59),XXL(61)이 있으며, 가격은 219만원이다.

■㈜코메트바이시클 www.cometbicycle.com ☎(031)795-8357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