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치넬리 지데코 하이브리드

신제품치넬리 지데코 하이브리드
ZYDECO_HY_tit.jpg

글, 사진 : 신용윤

지데코 하이브리드는 치넬리의 사이클로크로스바이크 지데코를 베이스로 한 하이브리드 자전거인데, 호환성 높은 부품구성으로 다양한 장르의 스포츠 바이크로 얼마든지 변신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ZYDECO_HY_01.jpg
치넬리의 사이클로크로스바이크 지데코를 하이브리드 자전거로 세팅한 지데코 하이브리드.

지데코 하이브리드의 프레임은 원작인 사이클로크로스 모델과 같다. 다만 전작이 치넬리 로고의 3색을 포인트 데칼로 사용한 반면, 지데코 하이브리드는 그보다 화려한 파스텔톤 무지개 색을 포인트로 사용했다.

치넬리와 같은 계열사인 콜럼버스의 트리플버티드 튜빙인 조날을 오버사이즈로 사용했는데, 프레임 표면을 브러싱해서 금속의 질감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그 위에 부분 도장을 하고 화려한 무지개 데칼을 앉힌 후, 클리어 코트를 입혀 고급스러움을 한껏 끌어올린 모습.

ZYDECO_HY_02.jpg
ZYDECO_HY_03.jpg
데칼의 포인트 색상이 과거 치넬리 로고의 3색이 아니라 파스텔톤 레인보우로 바뀌었다.
ZYDECO_HY_04.jpg
ZYDECO_HY_05.jpg
프레임은 콜럼버스의 트리플버티드 한 알루미늄 튜빙, 조날을 브러싱해서 금속 질감을 살렸다. 

부품구성을 보면, 포크는 치넬리 CX 카본, 핸들바는 3T 익세로 프로, 스템은 3T ARX를 사용했다. 구동부와 변속기는 시마노 105 5800시리즈를 장착했고, 시프터는 플랫바용인 시마노 SL-RS700(2×11단)을 사용한다. 휠셋은 마빅 악시움 디스크, 타이어는 컨티넨털 사이클로크로스 스피드 35C를 장착했다.

유심히 보아야하는 부분이 브레이크인데, 레버는 케이블방식인 텍트로 MT2.1이고, 캘리퍼는 케이블로 작동하는 유압 디스크브레이크 TRP HY/RD이다.

ZYDECO_HY_06.jpg
핸들바와 스템은 3T 제품을 사용한다.코메트바이시클
ZYDECO_HY_07.jpg
구동부와 변속기는 시마노 105.
ZYDECO_HY_08.jpg
휠셋은 마빅 악시움 디스크이며, 타이어는 컨티넨털 사이클로크로스 스피드 35C다.

ZYDECO_HY_09.jpg
브레이크 캘리퍼는 케이블로 작동하는 유압 디스크브레이크 TRP HY/RD를 쓴다. 따라서 콕핏만 바꾸면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나 로드바이크 세팅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이쯤 설명하면 손재주 있는 라이더들은 무릎을 탁 칠 것이다. 그렇다. 유압 디스크브레이크지만 케이블로 작동하는 방식이므로 일반 로드용 컨트롤 레버를 사용할 수 있는 것.

시마노 105 이상의 컨트롤 레버를 장착한 드롭바만 있으면 언제든 원작이었던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로 돌아갈 수 있고, 타이어를 25C 이하로 바꾸면 로드바이크와 별다르지 않은 세팅이 된다. 게다가 타이어 클리어런스가 충분해 림 폭이 더 넓은 휠셋을 하나 장만하면 40C 타이어를 장착해서 그래블바이크로도 변신이 가능하다. 아울러 프레임과 포크에는 여행용 패니어를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 홀이 있어, 장거리 여행 자전거로 꾸미는 것도 쉽다.

지데코 하이브리드의 사이즈는 S(51), M(53.5), L(56), XL(59),XXL(61)이 있으며, 가격은 219만원이다.

■㈜코메트바이시클 www.cometbicycle.com ☎(031)795-8357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