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자전거 정비용 리프트, 파크툴 PRS-33

신제품자전거 정비용 리프트, 파크툴 PRS-33

Parktools_PRS-33_tit.jpg

글 신용윤
사진 코메트바이시클

누구나 한 번 쯤은 자동차 정비소에서 미캐닉이 편하게 정비할 수 있도록 차를 들어 올려 주는 전동 리프트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자전거 공구 전문업체, 파크툴의 PRS-33 파워 리프트 숍 스탠드는 차량용 리프트와 같은 방식의 자전거용 전동 리프트다.

Parktools_PRS-33_01.jpg

파크툴 PRS-33 파워 리프트 숍 스탠드는 자전거용 전동 리프트다.

자전거를 정비하다보면 정비가 편한 높이까지 올리거나 기울여야하는 경우가 있어, 정비용 스탠드를 주로 사용한다. 그러나 최근 팻바이크, 풀서스펜션 산악자전거의 보급이 늘면서 자전거의 무게가 만만치 않아졌다. 더구나 전기자전거는 정비스탠드에 거치하는 것 자체가 힘들뿐더러, 거치 후 그 무게를 견디는 것도 버겁기만 하다.

Parktools_PRS-33_02.jpg

Parktools_PRS-33_03.jpg

파크툴 PRS-33 파워 리프트 숍 스탠드는 자전거를 고정한 후, 스위치를 누르기만 하면 원하는 작업 높이까지 자전거를 들어 올려 준다.

파크툴 PRS-33 파워 리프트 숍 스탠드는 이런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전동 리프트다. 자전거를 안정된 높이에서 고정한 후 스위치를 누르는 것만으로 원하는 높이까지 들어 올려 준다. 자전거 정비용 클램프가 장착된 암 높이 기준으로 최소 16㎝에서부터 최대 198㎝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최대 54㎏의 중량을 들어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전기자전거 정비에도 아주 유용하다.

Parktools_PRS-33_04.jpg

보조 암에는 저울이나 에어컴프레서 호스 등 필요한 장비를 거치할 수 있다.

Parktools_PRS-33_05.jpg

리프트 암에는 자주 쓰는 공구를 넣을 수 있는 수납함이 있다.

Parktools_PRS-33_06.jpg

정비용 암을 별도로 구입해 2대의 자전거를 한 번에 거치할 수 있는 듀얼 암으로 구성할 수 있다. 정비 클램프는 각도 조절과 다양한 시트포스트를 거치할 수 있는 파트툴 100-5D 프로페셔널 마이크로 어드저스트 클램프가 사용된다.

발판과 리프트 레일, 정비용 암, 상단 보조 암으로 구성되었으며, 정비용 암(PRS-33 AOK)을 추가 구입해 동시에 2대의 자전거를 정비할 수 있도록 듀얼 암으로 만들 수 있다. 가격은 306만5000원.

■ 스포츠온55 www.sports55.co.kr ☎(02)568-0755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스캇 엠버서더 공개 모집

스캇이 한국 공식 엠버서더를 공개 모집한다.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라이딩을 즐기며 그란폰도와 레이스에 도전하는 열정적인 모든 라이더가 대상이고, 스캇의 비전과 가치를 공감하고 라이딩의 매력을 전파할 수 있는 활동력을 갖추어야 한다. <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