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출시기념 이벤트, 콜럼부스 지니어스

신제품출시기념 이벤트, 콜럼부스 지니어스
Columbus_Genius_tit_img.jpg
 지니어스는 사이클 튜빙으로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콜럼부스에서 만든 풀 카본 로드바이크다. 콜럼부스 카본연구소(C.C.L.)에서 탄생한 뉴 지니어스 프레임은 고품질의 토레이 H60 3K 카본섬유를 사용해 모노코크 방식으로 성형했다. 
콜럼부스는 지니어스에 대해 강성과 편안한 승차감, 적절한 무게까지 3요소를 적절하게 균형잡은 로드바이크라고 소개한다. 테이퍼드 헤드튜브와 비대칭 체인스테이, 모노블럭 BB셸을 적용해 프레임의 강성과 동력전달효율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사이클 레이스에서 수반되는 스트레스 조건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분석해 프레임 설계 시 취약점을 보완했다. 그 결과 유러피언 스탠다드인 CEN14781의 기준을 능가하는 결과까지 나타낸다고.
Columbus_Genius_01_img.jpg
코메트바이시클은 콜럼부스 지니어스 출시를 기념해 100대 한정으로 완성차 구입 시 휠셋을 시마노 R500에서 3T 엑셀러로 40으로 무상 업그레이드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3T 엑셀러로 40 휠셋으로 세팅한 지니어스의 모습.
일반 기계식 변속기부터 시마노 Di2, 캄파놀로 EPS의 전동 변속시스템을 모두 적용할 수 있으며 모든 케이블 루트는 인터널 방식으로 처리해 깔끔하고 미려한 외관을 자랑한다. 프레이임 무게는 M 사이즈 기준으로 900g. 완성차의 조향부는 치넬리 디나모 핸들바와 스템이 사용됐으며 구동부는 11단 변속방식이 적용된 시마노 울테그라 6800 풀셋이 적용됐다. 크랭크셋은 50-34T 컴팩트 드라이브다.  XS~XXL까지 모두 6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완성차의 가격은 369만원.  
국내 출시된 완성차의 휠셋은 시마노 R500이 기본이지만 현재 콜럼부스 지니어스 출시를 기념해 100대 한정, 3T 엑셀러로 40으로 무상 업그레이드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구입과 대리점 안내는 코메트바이시클 홈페이지 참조.
Columbus_Genius_02_img.jpg
전면부 강성과 안정적인 조향을 고려해 테이퍼드 헤드튜브로 설계했다. 헤드셋 베어링은 상단 1.125인치, 하단 1.5인치를 쓴다.
Columbus_Genius_03_img.jpg
모노블럭 BB셸은 시마노의 오버사이즈 BB인 BB86 규격을 채용했다. 두툼한 비비셸은 강한 페달링에 의한 비틀림이 적어 동력손실이 작다.
Columbus_Genius_04_img.jpg
구동부의 인장력에 저항성이 크고 동력효율을 높이기 위해 드라이브 사이드와 논드라이브 사이드의 체인스테이는 형태가 서로 다른 비대칭형이다. 
Columbus_Genius_05_img.jpg
핏 투 사이즈 스테이라고 불리는 얇은 시트스테이는 노면에서 발생하는 충격을 부드럽게 완화시켜 승차감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됐다.
Columbus_Genius_06_img.jpg
브레이크와 변속케이블 루트는 모두 프레임 내부로 통과시키는 인터널방식을 사용했다. 깔끔한 외관은 물론 공기역학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Columbus_Genius_07_img.jpg
드롭아웃은 휠의 잦은 착탈, QR레버를 과도하게 조이는 것에 따른 드롭아웃의 손상을 막고자 좌우측 모두 CNC로 가공된 알로이 드롭아웃을 장착했다.
■㈜코메트바이시클 www.cometbicycle.com ☎(031)795-8357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스캇 에딕트 RC 10 40% 할인 판매

스캇노스아시아가 4월 1일부터 레이스용 경량 로드바이크인 에딕트 RC 10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며, 소비자가격 1030만원에서 40% 할인된 618만원에 판매된다.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