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안전을 고려한 물병, 릴라즈 쉐이프

신제품주행안전을 고려한 물병, 릴라즈 쉐이프
Relaj_Shape_tit_img.jpg
 처음 사이클을 타는 사람들에게 라이딩 중 어려운 점을 물어보면 의외로 “물 마시는 것이 어렵다”는 말을 하는 이들이 많다. 더러는 물병을 케이지에서 빼는 것 자체를 힘들어 하기도 하지만 물병을 입에 대고 마시는 동안 전방주시가 어려운 점을 불안하게 생각한다. 어느 정도 요령이 생겨 익숙하게 물을 마시는 라이더들이라도 물병에 물이 반 이하로 줄면 마실 때 마다 물병을 높이 쳐들어 올려야 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Relaj_Shape_01.jpg
릴라즈 쉐이프는 탑캡을 포함해 물병 상단으로 갈수록 좁아지는 테이퍼드 형태를 취하고 있다. 물병의 높이는 바닥에서 병목까지 20㎝, 병목에서 탑캡의 높이는 5㎝정도다. 물병의 재질은 환경호르몬인 BPA로부터 안전하며 악취가 나거나 물맛을 변하게 하는 성분이 없다.
이런 불편을 개선한 물병이 나왔다. 릴라즈(Relaj)의 쉐이프(Shape)는 물병 모양이 탑캡을 포함해 노즐로 갈수록 좁아지는 깔때기 모양이라 물이 조금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도 물병을 살짝 들어 올리면 물이 수월하게 나올 수 있는 구조다. 또한 이렇듯 물병 상단이 좁고 길어서 물을 마실 때 전방 시야확보에도 도움이 된다.
Relaj_Shape_02.jpg
상단이 좁고 긴 형태는 물을 마실 때 물이 흘러나오기 쉬운 모양이며 손으로 쥐고 사용하기 편리하고 시야를 가리는 부분이 줄어들어 시야확보에도 좋은 형태다.
쉐이프의 탑캡에는 리크록 밸브(Leaklock Valve)라는 실리콘 판막이 있어 물병을 기울여도 바로 물이 흘러나오지 않지만 물병을 가볍게 누르기만 해도 물이 잘 나온다. 탑 캡의 노즐부분에는 작은 날개가 있는데 이 날개를 잡고 탑캡을 돌리면 노즐을 완전히 잠가서 물병을 눌러도 물이 나오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또한 물을 마실 때 잡는 부위는 잘록하면서 엠보싱 처리되어 손이 작은 사람도 쥐기 편하다.
Relaj_Shape_03_img.jpg
탑캡을 분리해보면 병목이 좁아 물을 받을 때나 청소가 불편할 것 같지만
Relaj_Shape_04_img.jpg
밑 뚜껑이 있어 이곳을 열어 물을 받고 청소하면 된다.
Relaj_Shape_05_img.jpg
탑캡 안에는 리크록 밸브라는 판막이 있어 물 흐름을 조절한다. 리크록 밸브는 탑캡에서 분리해 청소할 수 있다.
Relaj_Shape_06_img.jpg
리크록 밸브 때문에 물병을 거꾸로 들어도 물이 흘러나오지 않는다.
Relaj_Shape_07_img.jpg
물병의 잘록한 부분을 잡고 살짝 누르면 적당한 세기의 물줄기가 뿜어져 나온다. 잘록한 부분은 물병을 한 손으로 잡고 가누기 적당하며 올록볼록한 그립이 있어 잘 미끄러지지 않는다. 반면 탑캡의 날개를 잡고 돌리면 밸브가 잠겨서 물병을 눌러도 물이 나오지 않는다.
병목이 좁아서 물병 내부를 청소하기 힘들 것 같지만 밑 뚜껑이 따로 있어 이를 열면 물을 담기에도 편리하고 내부를 시원하게 청소할 수 있다. 밑 뚜껑 가운데에는 물을 차갑게 유지시켜주는 아이스스틱을 끼울 수 있는데 이 아이스스틱은 냉동실에 얼려서 재사용이 가능하다. 쉐이프의 용량은 아이스스틱을 제외하고 700㎖이며 아이스스틱을 장착하면 650㎖의 물을 담을 수 있다. 가격은 1만6000원, 아이스스틱은 추후 별매할 예정이다.
Relaj_Shape_08_img.jpg
밑 뚜껑에는 별도로 판매하는 아이스스틱을 장착할 수 있어서 물을 오랜 시간 시원하게 보존할 수 있다. 아이스스틱은 냉동실에서 얼려서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코메트바이시클 www.cometbicycle.com ☎(031)795-8357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