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가 편해지는 공구, 픽스 잇 스틱스

신제품정비가 편해지는 공구, 픽스 잇 스틱스

Fix_It_Sticks_tit_img.jpg

여러분들은 자전거정비를 할 때 어떤 공구를 사용하는가? 필수품인 휴대공구가 있겠지만 휴대성이 높은 만큼 본격적인 정비를 할 때는 불편한 점이 많다. 그래서 자전거정비에 관심이 많은 동호인들은 집에서 사용하는 공구를 따로 구비해 놓기도 한다. 픽스 잇 스틱스은 동호인부터 전문 미캐닉까지 두루 추천할 만한 편리한 렌치 세트다.

Fix_It_Sticks_01_img.jpg

픽스 잇 스틱스 T-웨이 렌치(왼쪽)와 픽스 잇 스틱스 리플레이서블 에디션.

Fix_It_Sticks_02_img.jpg

T-웨이 렌치는 숍 미캐닉들이 사용하는 Y자 육각렌치와 같은 용도지만 툴팁을 바꿔 끼울 수 있다.

픽스 잇 스틱스는 T-웨이 렌치와 리플레이서블 에디션 2가지 제품이 있다. T-웨이 렌치는 자전거 숍에서 미캐닉들이 사용하는 Y자 육각렌치와 같은 용도지만 툴팁을 갈아 끼울 수 있다.  자주 사용하는 4, 5, 6㎜ 육각렌치 툴팁을 끼워 놓고 필요에 따라 툴팁을 교체해 사용하면 사용할 때마다 일일이 펴고 접어야 하는 휴대공구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편리하고 정비의 집중도 또한 높일 수 있다. 이밖에도 공구의 길이나 손에 쥐기 편한 점도 장점이다.

Fix_It_Sticks_03_img.jpg

Fix_It_Sticks_04_img.jpg

툴팁을 갈아 끼울 때는 약간 힘주어 잡아 뽑으면 된다. 툴팁이 끼워지는 소켓에는 자석이 삽입되어 있어 사용 중에 툴팁이 이탈되는 것을 방지한다.

Fix_It_Sticks_05_img.jpg

T-웨이 렌치의 긴 스틱에는 손으로 잡고 돌릴 수 있는 배럴이 있어 볼트를 끼우고 풀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은 양쪽에 툴팁을 꽂을 수 있는 2개의 막대를 서로 교차해 T자로 꽂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따라서 툴팁의 교체 없이 4개의 공구를 서로 교차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하다. 오리지널 픽스 잇 스틱은 이처럼 2개의 막대에 4가지 공구만으로 구성된 것이었는데 바꿔 끼울 수 있는 다른 사이즈의 툴팁을 제공하는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이 새로 나온 것이다.

사용자 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육각렌치 중 사용 빈도가 높은 4, 5, 6㎜와 디레일러 정렬 등에 자주 사용하는 십자드라이버를 끼워 놓고 쓰다가 필요에 따라 다른 툴팁으로 바꿔 쓰면 편리하다. 아울러 스틱을 분리하면 휴대공구통이나 안장가방 등에 가지고 다닐 수 있는 부피이므로 휴대성도 높다.

Fix_It_Sticks_06_img.jpg

픽스 잇 스틱스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은 양쪽에 툴팁이 끼워진 2개의 막대를 T자 형태로 꽂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한 공구다. 막대를 꽂는 구멍에도 자석이 삽입되어 삽입된 스틱이 빠지는 일은 없다.

Fix_It_Sticks_07_img.jpg

Fix_It_Sticks_08_img.jpg

사용 빈도가 높은 툴팁을 꽂아 놓고 서로 교차해 사용하다가 필요한 경우 다른 툴팁으로 교체해 사용하면 편리하다.

T-웨이 렌치의 툴팁은 2, 2.5, 3, 4, 5, 6㎜ 육각렌치와 T-25 톡스렌치가 있어 휴대공구와 큰 차이가 없다.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은 T-웨이 렌치의 툴팁 구성에 십자드라이버가 하나 더 들어 있는 점이 다를 뿐이다. 가격은 T-웨이 렌치가 4만원,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은 4만5000원이다.

Fix_It_Sticks_09_img.jpg

픽스 잇 스틱스 T-웨이 렌치와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의 패키지. T-웨이 렌치는 집이나 숍에서 사용하기에 적당하며 리플레이서블 에디션은 패키지 상태로 휴대공구통이나 안장가방에 넣어 다니기에도 좋다. 두 제품 모두 바꿔 끼울 수 있는 툴팁은 작은 대롱에 담겨 있다.

■ 고웰스포츠 www.gwsports.co.kr ☎(02)2207-7615

스캇 신형 에딕트 공개

5.98㎏, 서벨로 R5

니노 슈터 은퇴 발표

Sponsor

최신기사

스캇 신형 에딕트 공개

스캇이 장거리 라이딩에 초점을 맞춘 신형 에딕트를 공개했다. 사용자의 모험 정신과 라이딩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라이더의 수준과 속도 그리고 노면 상황을 가지리 않고 긴 시간을 안장 위에서 보낼 수 있도록 좋은 승차감과 편안한 지오메트리를 부여했다.

5.98㎏, 서벨로 R5

서벨로가 20년 넘게 경량 로드바이크로 활약해 온 R5의 새로운 버전을 공개했다.

니노 슈터 은퇴 발표

산악자전거 크로스컨트리 역대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니노 슈터가 은퇴를 발표했다. 그는 고별 무대로, 오는 9월 21일 스위스 렌저하이데에서 개최되는 2025 UCI 월드컵을 선택했다. 렌저하이데는 그의 고향이다.

스캇 신형 에딕트 공개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