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자출족을 위해 태어나다 – 시마노 클릭R

신제품자출족을 위해 태어나다 - 시마노 클릭R
제목_클릭R.jpg
 MTB나 로드바이크 동호인이라면 흔히 접하는 클립리스 페달. 이 클립리스 페달을 처음 사용했을 때 먼저 사용한 선배들로부터 한 번 쯤 들어본 조언(?)이 있을 것이다. “멈추기 전에 미리 빼라. 그리고 세 번은 넘어져야 익숙해진다”는 진정어린 조언 말이다. 그런데 이 말을 무색하게 하는 시마노의 새 페달링 시스템이 나왔다. 
‘클릭R(CLICK’R)’이라고 명명된 이 페달링 시스템은 MTB나 로드바이크 같은 레저스포츠용 자전거에 쓰이던 클립리스페달을 일반 시티바이크에까지 확장시킨 개념이다. 따라서 클릭R은 한 가지 제품이 아니라 시티바이크용 클립리스 페달링 시스템에 속한 모든 제품군에 붙여진 이름인 것이다. 
01클릭R.jpg
클릭R(CLICK’R)은 출퇴근이나 도심 라이딩에 어울리는 시티바이크에 클립리스 페달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시마노의 새 페달링 시스템이다. 클릭R계열의 페달은 현재 PD-T400과 PD-T700, 두 가지가 7월 출시예정.
클릭R은 신발과 페달 제품군이 있다. PD-T400과 PD-T700으로 대표되는 클릭R 페달들은 일반적인 MTB SPD(시마노 고유의 클립리스 페달 시스템) 바인딩과 넓은 케이지를 결합했다. 하지만 기존 SPD와 비교하여 클릿 삽입 시 60%, 탈거 시에는 50% 작은 힘으로도 탈착이 가능하다. 아울러 페달에서 클릿을 뺄 때 기존 SPD는 13도 이상 발을 비틀어야 발이 빠졌지만 클릭R 계열 페달들은 8도 정도만 발을 비틀어도 페달에서 발이 쉽게 빠진다.
02클릭R.jpg
클릭R 계열 신발 중 CT시리즈는 청바지 차림에도 무난히 어울릴만한 평범한 운동화 같은 모습이다. 사진은 다양한 색상의 SH-CT40.
03클릭R.jpg
클릭R의 페달은 바인딩 주위로 넓은 케이지가 있으며 작은 힘만으로 클릿의 삽입과 탈거가 쉽다. 신발은 클릿 장착면이 깊어 보행 시 지면과의 마찰을 줄였으며 레저용 자전거 신발보다 유연한 것이 특징이다. 
CT시리즈로 대표되는 클릭R 계열의 신발들은 기존 SPD에서 보인 페달링 효율은 물론 보행성도 감안했다. 하여 기존 MTB 등에 쓰인 신발들 보다 부드럽고 유연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클릿 장착면이 신발 접지면보다 깊어 보행 시 클릿과 지면의 마찰도 줄였다. 시마노의 고급 신발들은 발볼의 형태에 따라 일반형과 발볼이 넓은 와이드형이 있는데 현재 출시되는 클릭R계열의 신발은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발볼이 넓은 와이드형에 가까운 것도 특징 중 하나다.
클릭R 신발 중에는 CT시리즈 외에 캐주얼 정장 등에도 잘 어울리는 UT시리즈가 있지만 국내출시는 미정인 상태. 
클릭R 계열 CT시리즈 신발들은 6월말부터 시중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SH-CT70은 12만5천원, SH-CT45는 11만원, SH-CT40은 10만원이다. PD-T400 페달은 4만6천원, PD-T700은 9만3천원이며 7월 중 출시예정.
04클릿R.jpg
신발 끈과 벨크로 밴드를 함께 사용하고 통기성을 극대화시킨 SH-CT45. 여름철 출퇴근은 물론 이번 여름휴가에 자전거여행을 계획했다면 좋은 선택이 될 아이템.
05클릿R.jpg
현재 CT시리즈 중 가장 고급제품인 SH-CT70(왼쪽)과 캐주얼 정장에도 잘 어울릴 법한 SH-UT70(오른쪽). 하지만 UT70의 경우 출시는 미정이라고.
■㈜나눅스네트웍스:  bike.shimano.com ☎(055)310-2920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스캇 에딕트 RC 10 40% 할인 판매

스캇노스아시아가 4월 1일부터 레이스용 경량 로드바이크인 에딕트 RC 10을 할인 판매한다. 판매 기간은 4월 1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이며, 소비자가격 1030만원에서 40% 할인된 618만원에 판매된다.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

턴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오디바이크가 턴(tern) 전기자전거 전국 시승 이벤트를 개최한다. 3월 30일 광주에서 시작되는 전국 시승 이벤트는 31일에는 전주로 자리를 옮기며, 4월 6일과 7일에는 부산에서 진행되고 그리고 4월 13일 대전에서 행사가 마무리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