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Every Ride FOIL RC

와후, 엘리먼트 롬(ROAM)

신제품와후, 엘리먼트 롬(ROAM)
Gear_Wahoo_Elemnt_Roam_tl.jpg
인도어 사이클링 시스템과 GPS 속도계로 잘 알려진 와후 피트니스가 새로운 사이클링 컴퓨터 엘리먼트 롬(Elemnt Roam)을 출시한다. 엘리먼트 롬은 와후 피트니스의 GPS 사이클링 컴퓨터 중 처음으로 컬러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엘리먼트보다 향상된 내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Gear_wahoo_elemnt_roam_1.jpg
와후 피트니스의 첫 컬러 디스플레이 사이클링 컴퓨터, 엘리먼트 롬. 사용이 편리한 내비게이션 기능을 갖췄다. 
Gear_wahoo_elemnt_roam_2.PNG
스마트폰 엘리먼트 앱을 이용해 여러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엘리먼트 롬의 컬러 디스플레이와 그래픽은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는데 도움을 주고 디스플레이 표면은 고릴라 글래스를 사용해서 흠집에 강하다. 
와후 피트니스의 GPS 내장 사이클링 컴퓨터 중 세 번째 모델이자 컬러 디스플레이를 쓴 첫 모델이 되는 엘리먼트 롬은 2.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해상도 240×400)를 채택해서 여러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표현한다. 내비게이션 기능 또한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빠르게 알아볼 수 있게 됐다.   
Gear_wahoo_elemnt_roam_3.jpg
화면 왼쪽 상단의 센서가 광량을 인식해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속도계의 측면과 화면의 하단에는 전원과 조작을 위한 6개의 버튼이 있다.
엘리먼트 롬(Roam; 방랑하다, 돌아다니다)은 이름처럼 새로운 곳을 찾아가고, 멀리 라이딩을 나서는데 도움을 주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주행 코스를 벗어났을 때 계획했던 코스로 되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새로운 루트를 생성해서 목적지까지 빠르게 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엘리먼트와 같은 사이즈인 2.7인치의 큰 화면에 컬러로 다양한 정보를 띄우는 엘리먼트 롬은 최대 17시간 동안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변의 밝기를 인식하는 조도센서를 사용해서 화면의 백라이트가 자동으로 점등되고,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제품 외부의 LED가 자동으로 조절된다. 화면 상단과 왼쪽에 위치한 퀵룩(Quick Look) LED가 라이더의 페이스나 자전거가 나아갈 방향 또는 전화수신 여부 등을 실시간으로 표시해준다. 
Gear_wahoo_elemnt_roam_5.jpg
엘리먼트 롬과 핸들 전방 마운트를 연결한 모습. 공기역학적성능을 부여받은 최초의 사이클링 컴퓨터, 엘리먼트 볼트의 디자인코드를 물려받았다. 
  
엘리먼트 롬은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스마트 내비게이션을 포함하고 있는데, 기능은 아래와 같다. 
-출발 지점으로 안내(Get Me Started) : 루트의 출발지점으로 안내하는 기능. 롬이 안내하는 파란색 루트를 따라가면 된다.
-경로로 복귀(Back On Track) : 라이더가 잘못된 경로로 들어섰을 경우, 본래의 경로로 돌아갈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기능.
-목적지로 이동(Take Me To) : 라이더가 롬(ROAM)에서 확대/축소 버튼을 통해 목적지를 선택하고, 그 목적지로 가는 길을 찾고 안내하는 기능.
-저장된 위치로 안내(Saved Locations) : 저장된 위치로 안내하는 기능.
-출발 경로(Route To Start) : 라이딩 출발점까지 되돌아가는 최단 경로 탐색 기능.
-현재 라이딩 따라가기(Retrace Route) : 출발점으로 돌아가기 위해 따라왔던 경로를 되돌리는 기능. 
엘리먼트 롬은 와후의 다른 사이클링 컴퓨터와 마찬가지로, 스마트 트레이너인 키커(KICKR) 시리즈와 심박 모니터인 티커(TICKR) 그리고 케이던스 센서를 포함한 와후 생태계의 모든 제품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ANT+와 블루투스(Bluetooth)를 통해서 타사의 센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Gear_wahoo_elemnt_roam_7.jpg
와후 피트니스 생태계의 모든 제품과 연동이 된다. 스마트 트레이너인 키커 시리즈와 심박모니터인 티커, 그리고 속도와 케이던스 센서 등과 연동되며, 타사의 센서들도 연결가능하다.
엘리먼트 롬의 크기는 58.4×89×17.8㎜고 무게는 93.5g이다. 엘리먼트보다 폭이 약간 넓은 대신 두께가 얇다. 엘리먼트 롬은 추후 나눅스네트웍스의 와후 특약점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가격은 50만원이다. 공기역학적인 핸들바 전방형 마운트와 스템 마운트가 함께 제공된다.
Gear_wahoo_elemnt_roam_8.PNG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 라인업. 왼쪽부터 엘리먼트 롬, 엘리먼트, 엘리먼트 볼트, 엘리먼트 미니.  
Gear_wahoo_elemnt_roam_9.JPG
와후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의 스펙 비교표.
■ 연관기사
■ ㈜나눅스네트웍스 nnxsports.com ☎1644-2022 
[바이크왓 서동명 기자]

Sponsor

More Bike, Merida

최신기사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자이언트가 트레일 자전거 트랜스 X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트랜스 X SX를 업그레이드했다. 두 모델 모두 리어 서스펜션 트래블을 증가시켰으며, 트랜스 X는 기본으로 장착된 29인치 휠 중 뒷바퀴만 27.5인치로 바꿔 끼울 수 있는 혼합 휠(멀릿 세팅) 사양으로 변경이 가능하고, 트랜스 X SX는 혼합 휠 전용이다.

자이언트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

자이언트코리아가 스프링 세이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6월 30일까지 자이언트 매장과 온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스프링 세일 기간 동안 로드와 MTB, E바이크 일부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바이크쇼

오는 4월 28일(일)까지,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프리미엄 바이크쇼가 진행된다. 3월 30일(토)을 시작으로 매주말 진행 중인 프리미엄 바이크쇼의 4주차에는 위아위스와 툴레가, 5주차에는 주식회사 코메트가 팝업스토어를 열어 다양한 완성차와 액세서리를 할인 판매한다.
산타 크루즈 - 오디바이크
MERIDA. MORE BIKE

자이언트 트랜스 X SX

스캇 로드 RC 슈즈 라인업

Scott The all-new RANS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