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에서 온 자전거 케미컬 – 주스 루브

신제품영국에서 온 자전거 케미컬 - 주스 루브

Gear_Dirt_Frame juice_tl.jpg

주스 루브는 2009년 영국에서 창업된 젊은 회사다. 이들의 사업 분야는 자전거가 더 부드럽게 달리고, 깨끗하게 유지되며,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 즉, 자전거용 캐미컬 제조사다.
체인오일부터 클리너, 서스펜션용 오일까지 주스 루브는 영국 생산을 고집하고 있으며,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현재 18가지의 제품이 출시 중이다.

주스 루브는 제품군을 크게 4가지로 나누고 있다. 체인 관련 제품과 서스펜션 관련 제품, 유지보수 그리고 클리닝과 폴리쉬 제품들이다. 자전거용 세척제인 더트 주스와 광택제인 프레임 주스는 클리닝과 폴리쉬 제품군에 속한다.

 

 

Gear_Dirt_Frame juice5.jpg

더트 주스 레스 날은 프레임과 휠셋을 포함한 자전거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디그리서 겸 세척제다. 

Gear_Dirt_Frame juice4.jpg

더트 주스 수퍼 날은 레스의 날의 고농축 버전이다. 드라이브 트레인의 기름 때 또는 심하게 오염된 부분에 사용한다. 수퍼 날과 물을 1:10 비율로 희석하면 레스 날이 되기 때문에 1ℓ의 수퍼 날로 총 11ℓ의 레스 날을 만들 수 있다.  

더트 주스는 자전거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도 세척제다. 농도에 따라서 원액인 더트 주스 수퍼 날(Dirt Juice Super Gnarl)과 수퍼 날을 희석해 만든 더트 주스 레스 날(Dirt Juice Less Gnarl)로 나뉜다. 시트러스 성분의 수퍼 날은 구동계의 기름때를 빼내는 디그리서 역할을 한다. 원액을 그대로 사용하면 오염이 고착된 부분을 쉽고 빠르게 세척할 수 있다. 수퍼 날은 물과 1:10 비율로 섞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 이렇게 희석한 것이 레스 날이다. 수퍼 날 1ℓ로 레스 날 11ℓ를 만들 수 있는 것. 레스 날도 수퍼 날처럼 디스리서 역할을 하지만 프레임과 휠, 타이어 등 자전거 전체를 세척할 때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가격은 트리거 스프레이가 포함된 더트 주스 레스 날 1ℓ가 1만3000원, 더트 주스 수퍼 날 1ℓ 원액은 2만2000원이다. 두 제품을 하나로 묶은 상품인 더트 주스 더블 팩도 있는데 3만3000원으로 총 12ℓ의 레스 날을 쓸 수 있어서 낱개 구입보다 경제적이다.    

 

Gear_Dirt_Frame juice_1.jpg

더트 주스 수퍼 날과 레스 날을 합친 더트 주스 더블 팩. 수퍼 날과 레스 날 각각 1ℓ이고 총 12ℓ의 레스 날을 만들 수 있다.   

 

Gear_Dirt_Frame juice2.jpg

프레임 주스는 자전거 프레임과 포크에 사용하는 광택제이자 보호제다.

프레임 주스는 세척을 마친 자전거의 프레임에 사용하는 광택제이자 보호제다. 레스 날로 세척을 마친 프레임의 물기를 제거한 후 프레임 주스를 프레임에 뿌리면 된다. 주의할 것은 림이나 브레이크, 디스크 로터 등 브레이크 관련 부분은 피해야 한다는 것. 프레임 주스를 뿌린 후 깨끗한 극세사 타월로 닦아주면 프레임에 광택이 나면서 동시에 오염물질로부터 보호가 되고 다음 세척 시 쉽게 오염물이 제거된다. 만약 산악자전거로 진흙이 가득찬 곳을 달릴 계획이라면 프레임 주스를 뿌린 후 타월로 닦아내지 않고 그대로 라이딩을 하면 진흙을 한층 더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용량은 400㎖이고 가격은 1만6000원이다. 

■ 고웰스포츠 ☎(02)2207-7615 www.gwsports.co.kr

 

Sponsor

최신기사

오디바이크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

오디바이크가 5월 1일부터 한 달간 ‘5월 가정의 달 맞이 자전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메리다 E-MTB 일부 모델과 턴(tern)의 접이식 자전거다. 메리다 E-MTB는 20%(풀 서스펜션)와 28%(하드테일)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턴 접이식 자전거는 25% 할인이 적용된다.

광주MBC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

4월 26일 토요일, 전라남도 나주시 일대에서 ‘광주MBC 2025 영산강 그란폰도 in 나주’가 개최됐다. 광주MBC가 주최하고 광주MBC와 전남자전거연맹이 주관한 이 대회는 나주시와 전라남도, 전남자전거연맹이 후원했고 스캇노스아시아가 서브스폰서로 참여했다.

산타크루즈 코스 오프닝 데이

백봉MTB클럽이 운영하는 백봉산코스(백봉산MTB파크)에 새로운 코스가 추가됐다. E-MTB 친화적인 기존 코스와 달리 본격적인 다운힐 코스를 지향하는 새 코스의 이름은 ‘산타크루즈’다.

메리다 리액토 9000

Scott The all-new RANSOM